하이트진로, 참이슬 x 제이에스티나 한정판 굿즈 출시
파리바게뜨, 락앤락 '파바 피크닉박스' 한정 출시
바이탈뷰티, 슈퍼콜라겐X산펠레그리노 컬래버레이션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일요경제 김한나 기자] 유통업계 간 이색 콜라보가 대세로 떠오르면서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한 한정판 콜라보 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는 브릿지 주얼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J.ESTINA)와 손잡고 한정판 굿즈를 출시한다. 

이번 한정판 굿즈는 참이슬의 상징인 이슬방울과 제이에스티나의 티아라 디자인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이슬방울 모양의 펜던트 목걸이에 핑크빛 이슬방울과 로즈골드 티아라로 고급스러움을 더한 소주잔이 한 세트로 구성돼 있다. 

오는 19일부터 8월 1일까지 2주간 무신사를 통해 500세트 한정 판매된다. 이후에는 하이트진로의 두껍상회와 제이에스티나 자사몰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일부 수량이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협업은 두 브랜드 모델인 ‘아이유’에서 출발했다. 아이유는 7년 동안 참이슬 모델로 활약 중이며, 2020년부터 제이에스티나의 모델로도 활동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굿즈 출시로 긍정적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사진-파리바게뜨)
(사진-파리바게뜨)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도시락족을 위한 '파바 피크닉박스'를 오는 17일부터 한정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한 파바 피크닉박스는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과 협업해 선보인 제품으로, 세련된 디자인과 높은 실용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파바 피크닉박스는 분리형 3칸 나눔 박스와 미니 소스 통으로 구성되고, 스포크(스푼과 포크가 결합된 형태) 및 나이프가 포함돼 실용적이다. 또 여름과 잘 어울리는 네이비와 아이보리 등 시원한 색으로 선보여 피크닉족의 소장 가치를 높였다. 파바 피크닉박스는 파리바게뜨 매장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2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바이탈뷰티는 마시는 콜라겐 ‘슈퍼콜라겐 에센스’와 이탈리아 탄산수 브랜드 ‘산펠레그리노’와의 이색 협업을 통해 여름 한정 특별팩을 출시했다.

이번 협업은 더위에 지친 일상과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콜라겐 칵테일’이라는 특별한 레시피를 기반으로 기획했다.

이번 ‘슈퍼콜라겐 에센스X산펠레그리노’ 특별팩은 언제 어디서나 시원한 콜라겐 칵테일을 즐길 수 있도록 슈퍼콜라겐 에센스 28입과 산펠레그리노 아란시아타 4입, 그리고 한정판 쿨링백으로 구성했다.    

슈퍼콜라겐 에센스는 다양한 조합으로 섭취 가능한 액상형 콜라겐으로 몸에 빠르게 흡수되며 아모레퍼시픽의 특허 기술이 적용돼 콜라겐 특유의 비린취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콜라겐 섭취가 부담스러운 소비자도 칵테일, 에이드 등 다양한 레시피를 활용해 더욱 쉽고 맛있게 접할 수 있다.

슈퍼콜라겐 에센스는 아모레퍼시픽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국내 최초로 식약처에서 콜라겐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 ‘AP콜라겐효소분해펩타이드’가 주원료다. 피부의 필수 구성 물질인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세라마이드와 콜라겐 합성을 돕는 비타민C, 셀렌, 비오틴이 부원료로 함유돼 있다.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피부 탄력·보습·거칠기가 개선되는 결과를 확인했다. 슈퍼콜라겐 에센스는 지난 4월 리뉴얼 론칭 이후 전년 동기 대비 100% 성장세를 보이며 3개월 만에 1500만병 판매를 돌파했다.

‘슈퍼콜라겐 에센스X산펠레그리노’ 특별팩은 이날 오전 10시 30분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 방송 시간 내 주문 시 론칭 기념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네이버 라이브 방송 종료 이후에는 아모레퍼시픽몰과 마켓컬리, G마켓, 롯데온 등 다양한 이커머스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바이탈뷰티 관계자는 “피부 관리가 소홀해지기 쉬운 여름철 슈퍼콜라겐 칵테일로 더 시원하고 맛있게 즐기며 지친 피부를 달래줄 수 있다"며 “쉽고 간편한 이너뷰티 팁을 통해 일상 속에서도 자연스럽게 건강한 피부를 관리할 수 있도록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