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집에서 응원하는 ‘홈관중’ 위한 할인전 실시
롯데홈쇼핑, ‘파이팅 코리아 쇼핑대전’ 진행
CJ제일제당, '비비고·고메'로 올림픽 국가대표 응원

(사진-이마트)
(사진-이마트)

[일요경제 김한나 기자] 유통업계가 오는 23일 개막하는 도쿄 올림픽을 앞두고 집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홈관중’을 위한 다양한 할인전과 마케팅을 실시한다. 

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22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 간 매주 다양한 상품에 대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광장이나 음식점 등 외부 관람을 자제하고 집에서 가족과 응원하는 홈관중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면서 다양한 먹거리와 가전제품 행사를 준비했다.

우선 응원에 빠질 수 없는 치맥을 위해 수입맥주는 4캔 9000원에 판매하며, 롯데칠성과 코카콜라는 브랜드별 캔음료수 6+1 행사를 진행한다.

후라이드 치킨은 신세계포인트 회원 인증시 3000원 할인한다. 맥주 안주는 물론 온가족 간식으로도 훌륭한 피코크 정통 꿔바로우는 6980원, 피코크 맛있게 튀긴 왕새우튀김은 7980원에 판매하며, 2개 이상 구매시 30% 할인이 적용된다.

질러 통육포, 통스틱 직화육포, 비첸향 육포는 신세계 포인트 회원 인증시 각각 3000원 할인된 9980원, 5980원, 498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쾌적한 환경에서 올림픽을 즐길 수 있도록 에어컨 등 냉방가전과 TV도 행사를 실시한다. 삼성, LG 에어컨을 행사카드로 구매시 최대 20만 원 할인과 더불어 신세계 상품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또 이마트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쿠폰 다운로드 시 최대 20만 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이마트 일렉트로맨 스마트 UHD TV(65형, 163cm)는 행사카드로 구매시 10만 원 할인된 55만9000원에, 드림뷰 스마트 UHD TV(75형, 189cm)는 20만 원 할인된 109만원에 구매 가능하다.

롯데홈쇼핑은 이번 하계올림픽을 시작으로 2024년까지 올림픽, 아시안게임 등 주요 국제 경기에 출전하는 팀코리아에 관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굿즈 개발, 각종 스포츠 관련 미디어 콘텐츠 기획 등 자사가 보유한 상품 및 콘텐츠 제작, 유통 역량을 활용한 차별화 마케팅을 통해 국내 스포츠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롯데홈쇼핑은 하계올림픽 기간인 22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국가대표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파이팅 코리아 쇼핑대전’을 진행한다. 방송 중 응원 영상과 쇼호스트 멘트를 통해 올림픽에 대한 관심과 국가대표 선수단 응원을 독려할 예정이다. 

대형 스포츠 기간 동안 주문고객 연령이 낮아지고, 남성 고객이 증가하는 점을 고려해 남성 상품을 확대 편성하고, 야식으로 즐길 수 있는 간편식도 판매한다. 또 주요 경기 일정에 따라 방송 편성을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TV생방송 상품을 구매하는 전 고객에게 10%의 적립금을 지급한다. 

롯데홈쇼핑 모바일앱에서는 ‘국가대표 댓글 응원 이벤트’를 비롯해 ‘파이팅 할인쿠폰’ 1만원(1000명), 5000원(2000명), 3000원(1만명)을 1일 1회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와 '고메' 브랜드를 앞세워 도쿄 올림픽 국가대표 선수를 응원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비비고'는 '국가대표 정성차림 응원' 캠페인을 펼친다. '비비고가 소비자들과 함께 정성을 담아 대한민국 대표선수들을 응원한다'는 주제로, 올림픽 개막 전부터 폐막까지 비비고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비자 이벤트다.

우선 오는 27일까지 CJ제일제당이 공식 후원하는 수영 유망주 황선우 선수의 출전 마지막 경기 기록을 예상해보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근사치로 맞힌 응모자에게 추첨을 통해 황선우 선수 친필싸인이 담긴 수영모와 한정판 수영선수 레고 열쇠고리를 제공한다.

선수들에게 전하고 싶은 응원의 메시지를 댓글로 작성하는 ‘정성담은 이모지(감정그림문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23일부터 30일까지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한정판 골프선수 레고 열쇠고리 및 비비고 제품을 증정한다.

고메는 ‘Go, Medal(고, 메달)! 고메와 함께하는 우리 선수 응원’ 캠페인을 펼친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수 응원 사전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다음달 8일까지 CJ제일제당 식품전문몰 CJ더마켓에서 ‘정성을 가득 담아, Go! Medal!’ 테마 기획전을 운영한다. 비비고와 고메의 다양한 제품들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국가대표 선수단을 응원하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함께 전하고자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국가대표 선수들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