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 출시(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 출시(사진-하나은행)

[일요경제 김민선 기자] ◆하나은행,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하나은행은 삼성증권과 연계해 해외 주식·달러 투자 가능한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을 18일 출시했다. 이 상품은 27개 통화 중 최대 10개 통화가 예치 가능하다.

특히 해외 주식 투자 위한 이체나 환전 절차 없이 은행에 보유 중인 미달러화를 해외 주식에 직접 투자할 수 있으며, 환율 변동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손해를 줄이고, 편의성을 높였다.

해외 주식 투자 제휴 증권사는 삼성증권을 시작으로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무)흥국생명 암만보는다사랑간겅보험(해지환급금 미지급형V2) 출시(사진-흥국생명)
‘(무)흥국생명 암만보는다사랑간겅보험(해지환급금 미지급형V2) 출시(사진-흥국생명)

흥국생명, ‘(무)흥국생명 암만보는다사랑간겅보험...흥국생명은 고령 유병자도 보험료 할증 없이 가입 가능한 ‘(무)흥국생명 암만보는다사랑간겅보험(해지환급금 미지급형V2)’를 18일 출시했다.

‘암만보는다사랑건강보험(해지환급금 미지급형V2)’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뇌혈관질환, 심혈관질환 등 이력을 가진 유병자들도 보험료 할증 없이 암 관련 특약에 가입할 수 있다.

이 상품은 총 13가지 특약으로 구성됐다. 암 진단금, 입원비, 수술비, 항암약물방사선치료비,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까지 지원한다.

또한,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으로 납입기간 중 해지 시 해지환급금이 지급되지 않지만 표준형보다 보험료가 저렴하다. 납입 완료 후 표준형 해지환급금 50%에 해당하는 금액이 지급된다.

교보문고 플래티넘카드 3종(사진-롯데카드)
교보문고 플래티넘카드 3종(사진-롯데카드)

◆롯데카드, ‘교보문고 플래티넘카드’...롯데카드가 교보문고 통합포인트 적립에 특화된 PLCC 상품 ‘교보문고 플래티넘카드’를 18일 선보였다.

이 카드는 국내외 모든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이용금액 0.7%를 기본 적립해준다..

또한 지난달 이용 금액에 따라 교보문고, 핫트랙스는 물론 패스트푸드, 편의점,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 일상생활 밀접 업종에서 결제 시 5%를 교보문고 통합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이 밖에도 월 1회 교보문고 멤버십 쿠폰, 카페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연회비는 1만 8000원이며, 카드 신청은 롯데카드, 교보문고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