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이용자들을 위한 풍성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추석 연휴기간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지역 간 이동이 자제되면서 게임 이용률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게임업계는 유저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집콕족' 잡기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게임업계가 추석을 맞아 유저들에게 어떤 이벤트를 선보이는지 2회로 나누어 기획으로 연재한다. <편집자 주>

(사진-컴투스)

[일요경제 민다예 기자] 컴투스, 카카오게임즈, 라인게임즈, 스마일게이트등 게임업계가 추석 연휴기간을 앞두고 유저들을 위한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 모바일게임 추석 이벤트 실시…"컴투스와 알찬 연휴 보내세요"

16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컴투스는 다가올 추석을 맞아 명절 흥겨운 분위기를 한껏 북돋을 수 있는 다채로운 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은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접속한 유저 모두에게 게임 내 재화로 사용할 수 있는 ‘크리스탈’ 1000개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또한, 자신이 플레이하는 장면을 SNS를 통해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게임 굿즈를 선물하는 특별 커뮤니티 이벤트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워너비 챌린지’는 참여만으로 다양한 게임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선보인다. 오늘부터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매일 출석 시 ‘보석’과 ‘하트’ 등 각종 재화와 더불어 게임 내 별도 마련된 특별 소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티켓을 추석 기간 한정으로 제공한다.

‘컴투스프로야구2021(이하 컴프야2021)’,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등 컴투스를 대표하는 인기 야구 게임 2종에서도 추석을 소재로 한 특별 게임 이벤트로 유저들을 맞이한다.

‘컴프야2021’은 오는 17일부터 26일까지 접속 유저 모두에게 각종 인기 아이템이 패키지로 구성된 ‘추석 선물 꾸러미’를 증정하고, 미션을 통해 획득 포인트가 2배로 상향되는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한가위를 대표하는 먹거리 ‘송편’을 소재로 게임과 커뮤니티에서 각각 이벤트를 마련해 간단한 미션 참여만으로 푸짐한 게임 아이템을 선물한다.

‘컴투스 프로야구 for 매니저’도 매일 게임 내 주어진 미션을 달성하면 누적 결과에 따라 각종 게임 아이템을 선물하는 ‘추석맞이 송편 만들기’ 이벤트를 실시하고, 게임 내 최고 등급인 ‘몬스터 선수’까지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접속 이벤트’도 선보일 계획이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는 최근 월드아레나 2vs2 팀 대전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채로운 게임 이벤트를 마련해 명절 연휴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온 가족이 즐기는 ‘추석 이벤트’ 풍성

카카오게임즈는 긴 추석 연휴를 보다 재미있게 즐기기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딘’은 다음달 6일까지 ‘한가위 특별 던전’을 업데이트한다. 이곳에서는 한정 아이템 ‘달빛 송편’을 비롯해 ‘골드’, ‘각인 도장 조각’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몬스터 ‘복토끼’를 처치할 경우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모두에게 일주일간 출석 일 수에 따라 ‘달빛 송편’을 비롯한 아이템을 선물하고 ‘전투력 성장 지원 미션’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렌즈샷: 누구나골프’는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제2회 누구나 마스터즈 : 즐거운추석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에 참가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푸짐한 한가위 경품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20일부터 22일까지 명절 기간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풍성한 보상을 준다.

‘월드 플리퍼’는 17일부터 이틀간 ‘추석 연휴 선물’ 이벤트를 진행해 이벤트 기간 로그인을 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성도석 1500’ 아이템을 지급한다.

‘가디언 테일즈’는 17일부터 23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총 50회 소환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한가위 무료 50 연차’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24일까지 출석 이벤트로 ‘히어로 크리스탈’, ‘젬’, ‘공주의 칙명’ 등을 선물한다.

‘달빛조각사’는 24일까지 ‘한가위 달토끼’ 이벤트를 통해 미션을 달성한 이용자에게 ‘한가위 깜짝 상자’ 등을 제공한다. 여기에, ‘용맹한 모험가 미션 이벤트’를 진행해 미션을 달성한 이용자에게도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이터널 리턴’은 17일부터 23일까지 게임 한 판마다 주어지는 ‘닭 혹은 곰 사냥 미션’을 진행한다. 미션을 달성한 이용자들은 최대 ‘4000 게임머니(A-Coin)’를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26일까지 게임 플레이 타임에 따라 포인트를 획득하고, 이를 모아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달달한 한가위 꿀보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이번 추석을 맞아 자사가 서비스하는 여러 게임 속, 다양한 방식의 이벤트를 기획해 이용자들에게 푸짐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특히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신작 ‘프렌즈샷: 누구나골프’부터 친구끼리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까지 이용자 입맛에 맞춘 다양한 게임들의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사진-라인게임즈)
(사진-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 추석·드래곤 플라이트 9주년 맞이 다양한 이벤트 실시

라인게임즈는 ‘드래곤 플라이트’ 서비스 9주년을 기념해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고 추석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서비스 9주년을 기념해 신규 새끼용 ‘피죤도브’를 새롭게 선보였다. ‘피죤도브’는 공격형으로, 방어막이 없지만 일정 간격으로 동료 비둘기를 소환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2주 동안 ‘9주년 별코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다음달 20일까지 ‘9주년 매일매일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9주년 출석판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에 참여할 시 ‘전설종 새끼용 선택 부화기’를 비롯해 ‘200수정’, ‘50만 골드’, ‘큰 성장 구슬’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오는 28일까지 추석을 기념해 한시적으로 오픈되는 ‘추석 스테이지’를 선보인다. ‘추석 스테이지’에서는 ‘큰 송편’이 보스로 등장하게 되며, 격추할 시 스테이지 클리어 보상으로 ‘수정’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추석 기간에만 오픈되는 ‘추석 탐험지’를 통해 ‘수상한 광물’을 얻을 수 있는 확률이 최대 50%까지 높아지며, 탐험에 따라 최대 ‘8,000 골드’와 ‘황진이 한복’, ‘중전 한복’, ‘옥색 매듭목걸이’ 등의 게임 아이템이 제공된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추석맞이 이벤트 진행

스마일게이트는 로스트아크가 가을을 맞아 모험가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스페셜 이벤트 2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가을 안부 편지’ 이벤트는 로스트아크의 게임 내 주요 NPC들과 교감하며, 풍성한 보상도 획득할 수 있는 스페셜 이벤트다. 다음달 13일까지 모험가들은 게임에 접속하거나 카오스 던전, 가디언 토벌 콘텐츠를 플레이하고 이벤트 재화인 ‘우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사용해 NPC들에게 안부 편지를 보낼 수 있다. 편지를 받은 NPC들은 답장과 함께 각종 아이템을 선물한다. 특히, 편지를 보낸 횟수에 따라 좀더 특별한 편지를 ‘에스더’들에게 보낼 수 있으며 더욱 높은 가치의 선물을 답장과 함께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는 29일 까지는 ‘알데바란 수확제’ 이벤트도 진행된다. 모험가들은 게임 내 각종 콘텐츠 플레이를 통해 이벤트 음식 재료 아이템을 획득한 뒤 이를 사용해 ‘알데바란 선물 세트’를 제작할 수 있다. ‘알데바란 선물 세트’는 특별한 꾸미기 아이템인 ‘보름달 머리띠’를 비롯해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맑고 선선한 날씨로 기분까지 좋게 하는 계절 가을과 다가오는 대명절 추석을 맞아 모험가 여러분이 로스트아크 안에서도 즐거운 추억을 쌓으실 수 있도록 특별한 이벤트 2종을 준비했다. 추석 연휴에도 로스트아크와 함께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