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CI(사진-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 CI(사진-국토교통부)

[일요경제 이현주 기자]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은 5일 “주택시장 안정과 서민 주거복지 강화를 위해 정부의 모든 정책 역량을 집중해 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노 장관은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토부 국정감사에서 “지난 4년간 200만가구 이상 주택을 공급했고, 올해에도 전국 56만가구 수준으로 공급할 것으로 전망되는 등 주택 공급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어 “2·4 대책에서 발표한 도심공공주택사업, 주거재생혁신지구 등 새로운 유형의 주택공급 수단과 신규 공공택지 등을 통해 205만가구의 공급기반도 마련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공공·민간사업 모두 사전청약을 시행하고, 단기 주택 공급 방안을 마련하는 등 국민이 주택 공급 효과를 조기에 체감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고 있다"며 "청년·신혼부부·고령자 등 수요계층별 맞춤형 주거지원을 강화하고 3~4인 가구를 위한 중형 임대주택을 공급하는 등 공공임대 주택의 질적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투기 사태에 대해서는 “강도 높은 투기근절대책과 LH 혁신방안을 마련했다"며 "국민신뢰 회복을 위해 국토부 혁신방안도 발표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노 장관은 이날 국정감사에서 올해 국토부 주요 업무로 △주택시장 안정과 서민 주거복지 강화도 △지방과 수도권이 상생할 수 있는 국토균형발전 정책 △선도형 경제로의 전환을 위한 한국판 뉴딜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한 국토교통 산업 혁신 △사람 중심의 안전하고 편리한 국민생활 환경 조성 등을 소개했다.

키워드

#노형욱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