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이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토교통위원회의 한국토지주택공사(LH)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 출석하고 있다.
김현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이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토교통위원회의 한국토지주택공사(LH)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 출석하고 있다.

[일요경제 이현주 기자] 김현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이 국민신뢰 회복을 위해 LH 혁신방안을 차질없이 이행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사장은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토교통위원회의 국정감사에서 “우선, LH 일부 직원들의 불미스러운 일로 국민에게 많은 심려를 끼쳐드린 데 대해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국민 눈높이에 부합하도록 부단히 변화하고 혁신해 청렴·공정·투명한 조직으로 거듭나 국민신뢰를 조속히 회복하겠다”고 밝혔다.

김 사장은 “전 직원의 재산등록 시행, 실사용 목적 외 토지취득 금지, 부동산 거래 정기 조사를 비롯한 준법감시관 검증, 취업제한 대상자 확대 등 예방·적발·감독의 강력한 통제장치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임금피크제 개편, 내부 성과 평가 내실화, 간부직 이상 임금 동결 등 경영관리 강화로 공공성을 제고하고 주거복지 등 핵심기능에 충실하도록 기능, 인력 조정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사장은 또 외부 전문가 주도의 LH혁신위원회를 통해 국민 체감형 혁신과제를 지속 발굴·시행하고 준법감시위원회 역시 내실 있게 운영해 투기행위를 감독할 계획도 내놨다. 아울러 설계공모 등 각종 심사에 내부위원을 전면 배제하고 후보지 업무보안 등에 투명성을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사장은 이날 국정감사에서 올해 LH 주요 업무로 △주택시장 안정을 위한 신속한 주택공급 △맞춤형 주거복지서비스 확대 △지역균형발전과 글로벌 협력 강화 △도시 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 추진 △한국판 뉴딜의 확실한 성과 창출 △안전·공정·상생 경영 등을 설명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