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힐스테이트 대연 센트럴’, 경기 이천 ‘휴먼빌 에듀파크시티’ 전남 나주 '나주역자이 리버파크' 등이 다음달 분양예정이다. 사진은 힐스테이트 대연 센트럴 투시도.(사진-현대엔지니어링)
부산 남구 ‘힐스테이트 대연 센트럴’, 경기 이천 ‘휴먼빌 에듀파크시티’ 전남 나주 '나주역자이 리버파크' 등이 다음달 분양예정이다. 사진은 힐스테이트 대연 센트럴 투시도.(사진-현대엔지니어링)

[일요경제 이현주 기자] 부산 남구 ‘힐스테이트 대연 센트럴’, 경기 이천 ‘휴먼빌 에듀파크시티’ 전남 나주 '나주역자이 리버파크' 등이 다음달 분양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대연 센트럴’
현대엔지니어링은 부산광역시 남구 대연6동 1536-12번지 일대에서 대연2구역 주택재건축 사업을 통해 ‘힐스테이트 대연 센트럴’을 공급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8층, 5개동, 전용면적 59~84㎡ 총 44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중 조합원 분양물량을 제외한 144가구가 일반분양된다. 

대로변을 건너지 않고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연포초가 위치한 초품아(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 단지다. 해연중, 부산세무고, 부산중앙고 및 남천역 입시학원가가 가깝다. 부산도시철도 2호선 못골역(남구청) 역세권이며, 인접한 수영로와 번영로를 통해 시내외 이동이 편리하다. 인근에 부산도시철도 6호선(오륙도선)도 개통이 예정돼 있다.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양정동 521번지에 들어설 예정이다. 

◇일신건영, ‘휴먼빌 에듀파크시티’
일신건영은 경기도 이천시 대월면 사동리 산67의 1 일대에 '휴먼빌 에듀파크시티'를 공급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8개동, 전용면적 59·84㎡ 총 605가구로 구성된다. 

사동초와 사동초병설유치원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고, 인근에 사동중, 효양고를 비롯한 다수의 학교가 위치해있다. 단지 내 강남 대치동 유명 학원인 대치누리교육을 입점시켜 교육 특화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인근 부발역을 이용하면 강남까지 40분대에 닿을 수 있으며, 성남~장호원간 도로를 통해 분당까지 20분대, 강남까지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영동고속도로 이천IC도 인근에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이천시 부발읍 아미리 682-5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GS건설, '나주역자이 리버파크' 
GS건설은 전남 나주시 송월동 135-3번지 일대에 ‘나주역자이 리버파크’를 공급한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2층, 18개동 전용면적 59~179㎡ 총 1554가구로 구성된다. 

KTX 나주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이며 인근에 빛가람로, 13번국도 등이 있다. 단지 서측으로 금성산 자락이, 남측으로 영산강이 흐르고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일부동에서는 영산강 조망이 가능하다. 롯데마트(나주점), 나주시청, 나주법원, 나주세무서, 나주 문화예술회관, 나주종합스포츠파크 등 나주 도심의 주요편의시설들이 반경 약 1㎞ 이내에 위치해 있다.

견본주택은 전남 나주시 송월동 1475번지(KTX나주역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