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경제 민다예 기자] 게임업계가 19일 다양한 업데이트와 소식을 알렸다.

엔씨(NC) 유니버스, ‘우주소녀’ 팬파티 11월 7일 개최 예고

19일 엔씨소프트에 따르면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우주소녀’의 팬파티 ‘Welcome to 우소家(웰컴 투 우소가)’를 예고했다.

우주소녀 팬파티는 멤버들과 함께 집에서 즐기는 홈파티 콘셉트로 진행된다. 팬파티는 다음달 7일 오후 4시부터 온·오프라인 동시에 열린다. 온라인 스트리밍은 유니버스 앱 내 응모권을 사용하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오프라인 팬파티 참석 희망자는 오는 21일부터 26일까지 유니버스 앱에서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50명은 행사장에서 아티스트와 직접 소통하며 다양한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현장 참석자 전원에게 팬파티 기념 굿즈(포토카드, 포스터 등)를 선물할 예정이다. 행사장은 좌석 간 거리두기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해 안전하게 운영할 방침이다.

넷마블에프앤씨, 스포츠게임 개발사 나인엠인터렉티브 흡수합병

넷마블은 개발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가 실사형 스포츠게임 전문 개발사 나인엠인터렉티브(대표 김성훈)를 100% 흡수합병 한다고 19일 공시했다.

나인엠인터렉티브는 EA스포츠 출신의 핵심 인력이 주축이 돼 2014년 설립한 개발사로, 모바일 게임 ‘얼티밋 테니스’와 ‘익스트림 풋볼’, ‘9M 프로야구’, ‘CPBL 프로베이스볼’을 선보이며 국내외 이용자들로부터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두 회사 모두 주권비상장법인으로 넷마블에프앤씨가 존속회사, 나인엠인터랙티브는 소멸회사가 되며 합병기일은 12월 3일이다.

서우원 넷마블에프앤씨 공동대표는 “실사형 스포츠게임에서 탁월한 역량을 가진 나인엠인터렉티브는 딥러닝을 활용한 메타휴먼 생성 기술은 물론 모션캡쳐와 네트워크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성장성이 기대 된다”며 “넷마블에프앤씨는 양 사가 보유한 기술 및 인적 자원을 메타버스 게임 및 플랫폼 개발에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넷마블에프앤씨는 최근 지분 100%를 출자해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를 설립했다. 가상현실 플랫폼 개발과 버츄얼 아이돌 매니지먼트 등 게임과 연계된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과 서비스 사업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컴투스, ‘LWC2021’ 프로모션 영상 공개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백년전쟁 월드 챔피언십 2021’(Lost Centuria World Championship, 이하 LWC 2021)을 앞두고 공식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한국 시각으로 다음달 7일 오후 5시부터 진행되는 ‘LWC 2021’은 백년전쟁의 글로벌 최강자를 선발하는 세계 대회다. 글로벌 최고 실력자들의 경쟁인만큼 백년전쟁 특유의 박진감 넘치는 액션성과 몰입감 높은 관전 재미를 고스란히 즐겨볼 수 있다.

컴투스는 ‘백년전쟁’ 최초 월드 챔피언십에 대한 글로벌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기 위해 각종 유익한 정보들로 구성된 공식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하며 대회 알리기에 나섰다.

해당 영상에는 ‘백년전쟁’의 인기 몬스터들이 역동적인 음악과 함께 등장해 게임 플레이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연출신들로 보는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총상금 규모 및 초대 세계 챔피언을 가린다는 의미의 슬로건 'The first'를 소개하며 백년전쟁 최초의 세계 챔피언을 두고 펼쳐질 경합을 예고했다.

특히, 영상 후반부에는 해당 프로모션 영상을 시청한 유저라면 누구나 게임 내에서 즉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스페셜 쿠폰의 정보까지 공개해 팬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번 ‘LWC 2021’는 지난 5월부터 총 8차의 월드 토너먼트 성적을 기반으로 예선전을 통해 선발된 ‘Mavking’(한국), ‘SeiFeR’(프랑스), ‘KingOlaf’(독일), ‘Happy’(한국), ‘Parkbyoungwoo’(한국), ‘MonkeyDLuffy’(프랑스), ‘Grid’(태국), ‘Godzo’(한국)등 8인의 선수가 출전한다.

본·결선 전 경기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온라인 무관중 형태로 진행되며, 백년전쟁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세계 8개 언어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최종 우승 상금 2만 달러(한화 약 2300만 원)를 포함해 총 3만 달러(한화 약 3500만 원)의 상금 규모로 진행된다.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신규 세컨드임팩트 ‘주르반’ 등장

게임빌이 글로벌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세컨드임팩트 영웅 ‘주르반’이 등장한다. 주르반은 태초의 천사 ‘도미니온’ 중 가장 아름다운 외모를 지닌 ‘계약의 천사’였지만 타락하여 자신이 본 멸망에 대한 기억과 힘을 스스로 봉인하고 작고 귀여운 소녀의 모습으로 변화했다.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풍성한 이벤트가 열린다. 다음달 2일까지는 가을을 맞이해 ‘도전자의 던전 선물 상자 이벤트’와 해당 이벤트에 연계된 ‘허수아비 이벤트’가 진행된다. 도전자의 던전을 모험하면 ‘허수아비 장식 뽑기권’을 비롯해 각종 아이템이 포함된 ‘떡 보자기’가 드랍된다. 획득한 허수아비 장식 뽑기권을 오픈하면 7가지 허수아비 장식을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각각의 장식을 모을 때 마다 ‘칼라르의 혼’, ‘초월의 정수’ 등 유용한 아이템이 주어진다. 또한 7가지 장식을 모두 모으면 허수아비가 준비한 특별 선물인 ‘루비 300000개’를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인피니티 및 프리미엄 소환이 가능한 ‘소환 확률 업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어 전력 강화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플린트(대표 김영모)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해외 시장에 서비스하는 판타지 모험 RPG다. 매력적인 동화풍 일러스트가 돋보이는 모바일 게임이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