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종합 등급에서 두 단계 상승

애경산업 전경. (사진=애경산업)
애경산업 전경. (사진=애경산업)

[[일요경제 김사선 기자] 애경산업이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실시한 ‘2021년 ESG 평가’에서 우수 등급인 ‘A’를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애경산업은 ESG 평가 부문인 △환경(E)부문에서 ‘B+’ △사회(S)부문에서 ‘A+’ △지배구조(G)부문에서 ‘B+’를 획득해 △ESG 통합 등급 ‘A’ 등급을 획득했다. 이는 기존 종합 등급 B에서 두 단계 상승한 성과이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지난 2003년부터 기업지배 구조 평가를 실시, 2011년부터는 ESG 평가를 통해 매년 국내 상장회사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하고 있다.

애경산업은 ‘제품 안전성’, ‘친환경’, ‘자원의 선순환’ 등 지속가능성을 위한 제품 설계를 추진하고 실행해 나가고 있다. 품질안전·친환경·녹색 영향평가 등 엄정한 기준을 거쳐 제품을 설계하고, 제품의 생산 및 판매에서 발생될 수 있는 환경 오염 방지를 위해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

최근 애경산업이 출시한 안티에이징 클린 스킨케어 브랜드 ‘에프플로우’(FFLOW)의 ‘시카 세라마이드 수분크림’은 동물성 성분을 배제한 ‘비건 처방’과 재활용 등급이 우수한 용기를 사용했다. 또 삼림인증제도 ‘FSC인증’(Forest Stewardship Council)마크를 획득한 단상자 및 식물성 잉크인 ‘소이잉크’를 사용해 피부뿐만 아니라 환경까지 생각하는 클린뷰티를 실천했다.

여성 바이오 브랜드 ‘치유비’(ChiuuB)는 ‘여성청결제’를 출시하면서 소비 후 수거된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PCR PET’(Post-Consumer Recycled PET) 용기를 사용했으며, 펌프캡부터 라벨까지 분리배출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패키지를 설계했다.

애경산업은 지난 9월 환경친화적 기업 경영과 사업장폐기물 감량 및 순환이용 촉진을 통해 자원순환사회 형성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자원순환 유공 환경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친환경에 대한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친환경 포장재 개발 및 플라스틱 재활용 선순환 생태계 조성 등을 통해 ESG경영에 앞장설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