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진주 ‘신진주역세권 우미린’, 경기 의정부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 충남 천안 ‘청수 극동스타클래스 더퍼스트’ 등이 11월 분양예정이다. 사진은 '신진주역세권 우미린’ 투시도.
경남 진주 ‘신진주역세권 우미린’, 경기 의정부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 충남 천안 ‘청수 극동스타클래스 더퍼스트’ 등이 11월 분양예정이다. 사진은 '신진주역세권 우미린’ 투시도.

[일요경제 이현주 기자] 경남 진주 ‘신진주역세권 우미린’, 경기 의정부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 충남 천안 ‘청수 극동스타클래스 더퍼스트’ 등이 다음달 분양예정이다.

◇우미건설, ‘신진주역세권 우미린’
우미건설은 경상남도 진주시 신진주역세권 B1블록에 ‘신진주역세권 우미린’을 공급한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13개 동, 전용면적 84·116·128㎡ 총 82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KTX경전선의 종착역인 진주역과 가깝고 진주IC와 JC, 남해고속도로, 2번국도도 인접해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주차장은 100% 지하화해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단지(근린생활시설 주차장 제외)로 설계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연습장, 실내체육관(하프코트), 남녀구분 독서실, 작은 도서관, 카페린, 돌봄센터 등이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진주시 충무공동 31-9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입주예정시기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DL이앤씨,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
DL이앤씨는 경기도 의정부시 신곡동 산 65-3번지 일대에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을 공급한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5개 동, 전용면적 84㎡ 65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 바로 앞에 금신로가 위치했으며 의정부 경전철 발곡역이 인근에 있다. 아울러 반경 1㎞ 내 발곡초, 발곡중, 발곡고가 위치해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DL이앤씨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가 적용되며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발곡근린공원 내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의정부시 호원동 314-6번지 일대에 마련된다. 입주는 오는 2024년 8월 예정이다.

◇극동건설, '청수 극동스타클래스 더퍼스트'
극동건설은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풍세로 933에 '청수 극동스타클래스 더퍼스트'를 공급한다.

천안주공4단지 재건축 단지인 ‘청수 극동스타클래스 더퍼스트’는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 동, 전용면족 59․74․84㎡ 총 122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전용면적 59·74㎡ 632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단지 주변에는 남부대로, 천안대로가 위치하며, 천안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진입이 편리하다.아울러 아산청주고속도로가 오는 2022년 12월 개통 예정이다. 도보 약 5분 거리에 청수초·병설유치원이 위치해 있으며 가온중, 청수고, 찬안제일고 등도 가깝다. 전 가구 남향 위주의 단지배치에 극동건설만의 혁신 평면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과 공간감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풍세로 969-7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 입주예정시기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