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 힐스테이트 초월역’, 경남 창원 ‘창원 두산위브 더센트럴’, 인천 중구 ‘영종하늘도시 대성베르힐’ 등이 이달 분양예정이다. 사진은 '힐스테이트 초월역' 투시도(사진-현대엔지니어링)
경기 광주 힐스테이트 초월역’, 경남 창원 ‘창원 두산위브 더센트럴’, 인천 중구 ‘영종하늘도시 대성베르힐’ 등이 이달 분양예정이다. 사진은 '힐스테이트 초월역' 투시도(사진-현대엔지니어링)

[일요경제 이현주 기자] 경기 광주 '힐스테이트 초월역’, 경남 창원 ‘창원 두산위브 더센트럴’, 인천 중구 ‘영종하늘도시 대성베르힐’ 등이 이달 분양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초월역’ 
현대엔지니어링은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쌍동4지구 1, 2블록에 ‘힐스테이트 초월역’을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0층, 15개 동, 전용면적 59~101㎡ 총 109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1블록에 8개 동 591가구, 2블록에 7개 동 506가구를 공급한다.

경강선 초월역이 주변에 위치해 있으며 성남이천로, 중부고속도로 곤지암IC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도곡초와 초월중이 도보통학 가능하며 인근에는 백마산, 곤지암천 등 다양한 녹지 및 수변공원도 마련돼 있다. 전 동을 남동향 또는 남서향으로 배치해 채광을 극대화했다.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광주시 역동 28-23(역동사거리 인근)에 마련될 예정이다. 입주예정시기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두산건설, ‘창원 두산위브 더센트럴’
두산건설은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합성동 262-1번지 일대에 ‘창원 두산위브 더센트럴’을 공급한다.

단지는 지하2층~지상 24층, 9개 동, 2개 단지, 총 663가구 규모로 이 중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461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단지별로 1단지는 지하2층~지상24층, 4개 동 362가구(일반분양220가구), 2단지는 지하2층~지상23층, 5개 동 301가구(일반분양 241가구)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합성2구역은 도보권 거리에 마산시외버스 터미널과 KTX 마산역이 있으며, 마산고속버스 터미널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주변에 양덕초, 합성초, 팔룡초등, 양덕중 등 8개의 학교가 있으며, 4년제 대학인 창신대도 인접해 있다. 롯데마트, 홈플러스, 신세계백화점 등의 대형 유통시설과 창원NC파크, 마산종합운동장, CGV 등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고, 대학병원인 삼성창원병원도 도보 이용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봉암동 660-304번지에 마련된다. 입주예정시기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대성베르힐건설·디에스종합건설, ‘영종하늘도시 대성베르힐’
대성베르힐건설과 디에스종합건설은 인천시 중구 운남동 1709-1(영종하늘도시 A25블록)에 ‘영종하늘도시 대성베르힐’을 공급한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5층, 13개 동 전용면적 84㎡ 총 122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영종대로, 하늘대로와 인접해 있으며 인천대교, 제3연륙교(예정), 영종대교 접근성도 좋다. 인근에는 초교 부지가 위치하며, 영종중, 영종국제고, 인천하늘고, 인천과학고 등 학군을 갖췄다. 단지 동측에는 체육센터, 도서관 등이 들어서는 ‘복합공공시설’, 서측에는 행정타운 조성 계획도 잡혀 있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가정동 654-3에 마련된다. 입주예정시기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