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 아데나 퍼스티어 조감도. (사진=석미건설)
철원 아데나 퍼스티어 조감도. (사진=석미건설)

[일요경제 이현주 기자] 석미건설이 비규제지역인 강원도 철원군에서 ‘철원 아데나 퍼스티어’를 분양한다고 22일 밝혔다.

철원군 동송읍 이평리 696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철원 아데나 퍼스티어’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0층, 5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23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단지는 우수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철원과 포천을 연결하는 국도 87호선이 가깝고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동송시외버스터미널에서 서울 동서울·강남터미널까지 약 2시간 대 이동이 가능하다.

초ㆍ중ㆍ고교가 모두 도보통학권이어서 교육환경도 좋다. 동송초, 철원중ㆍ고, 철원여중ㆍ고교가 반경 1Km 내외로 걸어서 통학할 수 있어 학령기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주변 생활편의 시설도 풍부하다. 동송시장, 하나로마트, 롯데슈퍼, 동송읍행정복지센터, 보건지소, 지구대 등 주요편의시설들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철원 아데나 퍼스티어’는 석미건설이 새로 론칭한 ‘아데나’를 달고 처음 분양하는 단지 인만큼 평면 특화설계를 도입해 눈길을 끈다. 거실, 주방 맞통풍이 가능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4베이 판상형(일부 세대 제외)으로 설계했다. 특히 84㎡ 타입은 알파룸이 제공된다. 알파룸은 주방 팬트리로 변경해 수납강화형으로도 선택 가능하다. 또 침실1, 2를 하나로 합쳐 넓게 쓸 수도 있어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평면구성이 가능하다.

’철원 아데나 퍼스티어‘는 1차 계약금 1000만원, 중도금 60% 무이자 조건으로 분양된다. 특히 단지가 위치한 철원군이 비규제지역이어서 계약 이후 즉시 전매가 가능하다.

오는 26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다음달 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일 일반공급 1순위, 10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철원 아데나 퍼스티어‘ 견본주택은 철원군 동송읍 이평로 15(구 KT동송빌딩)에 마련된다. 입주는 오는 2024년 2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