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과 PC 멀티플랫폼 통해 크로스 플레이 지원

라인게임즈의 신작 핵앤슬래시 액션 RPG '언디셈버'가 다음달 1월 13일 정식 서비스된다. (사진-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의 신작 핵앤슬래시 액션 RPG '언디셈버'가 다음달 1월 13일 정식 서비스된다. (사진-라인게임즈)

[일요경제 민다예 기자]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의 신작 멀티플랫폼 액션 RPG ‘언디셈버’가 내년 1월 13일 정식 출시된다. 자동 전투 방식을 과감히 삭제해 ‘직접 컨트롤’을 통한 몰입감을 강조하고 게임의 기본인 ‘재미’에 집중해 차별화를 꾀한 것이 특징이다.

13일 라인게임즈는 신작 ‘언디셈버’의 온라인 쇼케이스 ‘최초 공개 시사회’를 개최하고 서비스 일정과 게임의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언디셈버’는 다음달 13일에 국내 정식 출시된다. 모바일(안드로이드OS, iOS)과 PC(라인게임즈 플로어(FLOOR)) 멀티플랫폼으로 서비스 되며, 각 플랫폼간 ‘크로스 플레이(Cross Play)’를 지원한다.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내년 초 서비스 범위를 글로벌로 확대할 예정이다.

개발사 니즈게임즈의 구인영 대표는 “‘언디셈버’는 오직 재미를 전달하기 위한 핵심 가치를 담기 위해 개발 과정에서 수 많은 고민과 유저들의 소중한 의견이 더해져 탄생한 게임”이라며 “단 한 번을 플레이 하더라도 기대감을 안고 재미있게 플레이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언디셈버’는 악의 신 ‘서펜스’의 부활에 맞서 ‘세상에 완전한 것은 없다’는 주제의식으로 ‘재미’를 최우선 가치로 삼았다. 또한 시간과 공간 제약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크로스 플레이’에 주안점을 두었고, ‘자동 전투’ 기능을 삭제, ‘직접 콘트롤’을 요구하여 몰입감을 강조하는 한편 낮은 진입 장벽과 높은 자유도를 기반으로 이용자 스스로 만들어가는 즐거움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언박싱 테스트(UN-Boxing Test, 이하 UBT)’ 이후 플랫폼별 특성 및 이용자 편의성 향상에 초점을 맞춰 게임성 변경과 개선이 이뤄졌다. 먼저PC 버전의 그래픽이 향상되고 시야 범위가 넓어졌으며, PC에 최적화된 UI(유저 인터페이스)가 적용되고 캐릭터의 동작 후 딜레이 단축 및 캐릭터 이동 속도와 조작감이 개선됐다.

‘언디셈버’는 정식 출시 시 10개의 액트(Act)로 구성된 에피소드2까지 공개된다. 또한 주어진 미션을 통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카오스 던전'을 비롯해 ‘결계의 첨탑(디펜스 모드)’, ‘영광의 성전(유저간 PvP)’, ‘레이드(보스 공략)’, ‘길드 전장(길드간 경쟁)’ 등 다양한 엔드 콘텐츠와 커뮤니티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게임 본질을 해치지 않는 BM(Business Model)을 구성했다. 이에 따라 편의성과 꾸미기 중심의 BM과 함께 플레이 가치를 높이는 ‘배틀패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펫’의 경우 스탯을 삭제하고 편의적 요소로만 구성했다.

라인게임즈는 ‘언디셈버’ 정식 론칭 전까지 브랜드 페이지 및 모바일 양대마켓(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라인게임즈 플로어를 통해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유저에게는 게임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