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명 신임 임원 선임...역대 최대 규모

CJ그룹이 27일 주요 계열사 CEO전원을 유임하고 53명의 신임 임원(경영리더)를 승진시키는 내용의 2022년 정기임원인사를 실시했다. 사진은 이선호 CJ제일제당 경영리더. (사진=CJ그룹)
CJ그룹이 27일 주요 계열사 CEO전원을 유임하고 53명의 신임 임원(경영리더)를 승진시키는 내용의 2022년 정기임원인사를 실시했다. 사진은 이선호 CJ제일제당 경영리더. (사진=CJ그룹)

[일요경제 김사선 기자]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장남인 이선호 CJ제일제당 부장이 신임 임원(경영리더)으로 승진하며 본격적인 3세 경영시대에 돌입했다. 또 주요 계열사 대표이사는 전원 유임됐다.

CJ는 앞서 2022년 인사부터 사장, 총괄부사장, 부사장, 부사장대우, 상무, 상무대우로 나눠져 있던 기존 6개 직급을 2022년 정기인사부터‘경영리더’로 단일화했다. 역량과 능력만 있으면 누구나 고위 직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고 인재의 조기 발탁과 경영자로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체계를 구축한 것이다.

CJ그룹은 주요 계열사 CEO전원을 유임하고 53명의 신임 임원(경영리더)를 승진시키는 내용의 2022년 정기임원인사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CJ는 지난 달 중기비전 발표 후 리더십 안정 속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해 그룹 내 주요 계열사 대표이사 전원을 유임한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CJ제일제당, CJ대한통운, CJ ENM, CJ프레시웨이, CJ푸드빌 등 대다수 계열사의 CEO를 교체했던 점도 영향을 미쳤다.

CJ그룹은 이번 인사에서 53명을 신임 임원으로 선임했다. 2020년 19명, 2021년 38명 대비 대폭 늘어난 역대 최대 규모다.

30대 임원 4명을 비롯해 1980년 이후 출생자 8명(15%)이 포함됐으며 평균 연령은 45.6세로전년(45세)과 비슷한 수준이다.

CJ는 이번 인사에서 올초 CJ제일제당 글로벌비즈니스 담당으로 경영에 복귀한 이선호 부장을 임원으로 승진시키며, 본격적인 3세 경영에 돌입했다. 이 부장은 지난 2019년 마약 밀반입 혐의로 업무 일선에서 물러났다 올 초 경영에 복귀했다.

여성 신임임원 약진도 두드러졌다. △글로벌에서 만두 대형화에 기여한 CJ제일제당 식품사업부문 GSP리더 신유진, △CJ제일제당 차세대 바이오 CDMO 진출을 주도한 미래경영연구원 구동인, △오리지널 콘텐츠 기반으로 TVING 성장에 기여한 콘텐츠ㆍ마케팅 리더 황혜정 등을 포함해 역대 최다인 11명(21%)의 여성이 신임임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 밖에 글로벌(11명), 전략기획(6명), 신사업(5명), e커머스ㆍIT/디지털(4명)등그룹 미래성장을 위한 분야에서 신임임원이 다수 나왔다.

CJ관계자는 “올해 신임 임원이 큰 폭으로 늘어난 것은 중기비전 실행과 그룹 차원의 공격적 인재경영을 강화하기 위함”이라며 “특히 신사업 분야에서 젊은 인재 발탁을 늘려 그룹의 미래성장을 견인하도록 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