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 송도 사옥 전경.(사진-코오롱글로벌 )
코오롱글로벌 송도 사옥 전경.(사진-코오롱글로벌 )

[일요경제 이현주 기자] 코오롱글로벌은 창사 이래 처음으로 지난해 신규 수주액 3조원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코오롱글로벌은 주택건축 부문에서 잇단 분양 흥행으로 성장 흐름을 탔다. 지난해 목표치(9255가구)를 넘어 1만가구 분양을 마무리 지었다.

또 주력인 지역주택조합뿐만 아니라 도시정비, 민간도급 영역에서 고른 실적을 올렸다.

코오롱글로벌은 풍력발전 사업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육상풍력과 리파워링(노후설비 교체), 해상풍력 등 3축으로 나눠 조 단위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데 모두 조단위 규모다. 

특히 최근에는 수처리·유기폐기물처리 등 친환경 처리기술에 주력하고 있다. 세계 최초 '저에너지 분리막(멤브레인) 수처리 기술'을 개발해 국내 하·폐수처리장에 적용했다.

아울러 국내 최초로 음식물쓰레기, 분뇨, 하폐수처리장 찌꺼기 등 유기성폐기물을 처리하는 신기술을 개발한다. 바이오수소 생산 원천기술 실증과 상용화도 추진한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저에너지 분리막 수처리 기술과 바이오 그린수소 생산 기술, 풍력발전 사업 등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 저감과 탄소중립에 기여하는 친환경 기술을 개발을 지속할 것”이라며 “내년에는 외형 확대와 더불어 수익성 개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