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프로야구V22’ 사전예약 및 이벤트 실시
‘서머너즈 워’,가이드 시스템 ‘소환사의 길’ 개편

[일요경제 민다예 기자] 컴투스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매트릭스 랩스’에 투자를 실시한다. 또 컴프야V22 출시에 앞서 사전 예약 접수 및 ‘서머너즈 워'에 가이드 시스템 ‘소환사의 길’을 개편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컴투스 CI (좌), 매트릭스 랩스(우)
컴투스 CI (좌), 매트릭스 랩스(우)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매트릭스 랩스’ 투자 실시... 먼저 컴투스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매트릭스 랩스(MATRIX Labs Inc.)’에 투자를 실시하고,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메타버스 분야에 대한 파트너십 강화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캐나다 소재의 ‘매트릭스 랩스’는고퀄리티 그래픽의 몰입감 높은 3D 어플리케이션을 구현하고, 여러 블록체인 플랫폼을 연결할 수 있는 최초의 멀티체인 메타버스 ‘매트릭스 월드(Matrix World)’를 서비스하고있는 차세대 블록체인 및 메타버스 분야의 선도기술 기업이다.

‘매트릭스 월드’는 현재 이더리움, 플로우 등을 기반으로한 ‘영토'를 구축하고 있으며, 향후 다양한 체인들과의 무한한 연계 확장이 가능하다.

창작자들은 ‘매트릭스 월드’ 내에서 프로그래밍 툴을 통해 여러 영토에서 사용되는 사물을 관리하고, 사용자 지정 기능을 통해 동작을 쉽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2D 이미지, 3D 모델, 비디오, 오디오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NFT를 ‘매트릭스 월드’ 내로 가져와 다양한 기능을 더한 새로운 NFT로 변환할수도 있다.

이번 ‘매트릭스 랩스’의 시드 투자 라운드에는 ‘테스벤처스’, ‘에버레스트벤처스 그룹’ 등 글로벌 벤처 투자사들과 암호화폐 블록체인 ‘플로우’, 지난해 컴투스가 투자를 실시했던 블록체인 기술 기업 ‘애니모카브랜즈’ 등 다양한 유력 기업들이 참여했다.

컴투스는 이같은 투자를 통해 현재 개발 중인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의 경쟁력과 생태계 확대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하반기 최상의 가상 오피스 환경인 ‘오피스 월드’를 시작으로 순차 오픈을 계획 중인 ‘컴투버스’는 실제 삶과 같은 일생활·엔터테인먼트·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넥스트 라이프 플랫폼’으로 설계되고 있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이용자들이 플랫폼 속 자산을 NFT화하고 토큰 이코노미 시스템으로 거래할 수 있는 블록체인 메타노믹스 플랫폼으로 확장시켜갈 계획이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V22’ 사전예약 실시... 컴투스는 28일 리얼 야구 게임 기대작 ‘컴투스프로야구V22’(이하 컴프야V22)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컴프야V22는 컴투스가 20여년의 야구 게임 제작 노하우를 집약해 개발한 고퀄리티 야구 게임 타이틀이다. 국내 대표 리얼 야구 게임 시리즈 ‘컴투스프로야구’ IP의 정통성을 계승하고 MZ 세대를 겨냥해 캐주얼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컴투스는컴프야V22의 출시에 앞서 공식 브랜드 페이지를 오픈하고 사전 예약 접수에 돌입했다. 사전 예약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컴프야V22의 특징과 자세한 게임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컴프야V22는 유저의 취향에 따라 가로와 세로 중 원하는 방향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자유로운 화면 전환을 지원한다. 특히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형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최초로 도입해 다양한 각도의 화면과 한 손으로 조작 가능한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3D 헤드 스캔으로 더욱 정교해진 선수 얼굴 표현부터 모션 캡처로 향상된 선수 움직임, 경기장의 열기를 담은 디테일한 그래픽, 정우영 캐스터와 이순철 해설로 구성된 국내 최고의 중계진까지 컴프야V22만의 압도적인 현실감이 특징이다.

실제 프로 리그의 성적과 기록이 선수 카드에 반영되는 LIVE 콘텐츠도 적용된다. 전·후반기 리그 성적을 기반으로 선수 재평가 및 신규 카드가 출시되며, 육성된 선수의 능력치를 새 시즌 선수에게 계승하는 시스템도 향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컴투스는컴프야V22 사전 예약 신청자를 위한 풍성한 보상과 이벤트를 마련했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 각종 게임 아이템은 물론 누적 참여 인원에 따라 선수 카드 선택팩 등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또 갤럭시 S22 ULTRA, 쏘카 이용권, S오일 주유권 등 푸짐한 경품도 추첨을 통해 지급할 예정이다.

서머너즈 워 신규 업데이트. (사진=컴투스)
서머너즈 워 신규 업데이트. (사진=컴투스)

◆‘서머너즈 워’,가이드 시스템 ‘소환사의 길’ 개편...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 가이드 시스템 ‘소환사의 길’을 개편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올해로 8주년인 ‘서머너즈 워’의 다양한 콘텐츠를 신규 및 기존 유저가보다 재미있게 즐기고 익힐 수 있도록, 가이드 퀘스트 시스템 구성과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재편하고 유저들이 효과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플레이 환경을 마련했다.

먼저 난이도에 따라 단계별 퀘스트를 수행했던 가이드 시스템 ‘소환사의 길’은 기존 ‘도전 과제’ 기능과 통합되어, 체계적인 레벨업과 다양한 미션 수행이 한 곳에서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됐다.

게임에 대한 전반적 이해와 초반 플레이에 도움을 주었던 단계별 퀘스트는 초급∙중급∙상급 소환사로 구분된 ‘성장 과제’로 재편됐으며, ‘도전 과제’와 함께 다채로운 퀘스트를 제공한다.

신규 유저 대상의 지원 및 이벤트 메뉴도 추가됐다. 이를 통해 ‘서머너즈워’를 처음 즐기는 유저들도 쉽고 재미있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게임 내 친구들과 즐겁게 소통할 수 있도록 채팅에 이모티콘 기능을 도입, 브라우니∙오컬트∙하그∙조커 등 다양한 표정으로 구성된 몬스터 이모티콘도 추가됐다.

한편, ‘서머너즈워’에는 28일 오전 11시부터 총 4주간 일주일 단위로 진행되는 주간미션 이벤트가 펼쳐진다.

이벤트는 던전 플레이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매주 거인, 용, 죽음, 강철ㆍ심판의 던전 순으로 2배의 포인트를 얻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길드가 맞붙는 점령전 시즌8도 28일부터 오는 5월 13일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