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씨·펄어비스 등 피해 복구 성금 기부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펄어비스, 엔씨소프트, 카카오 CI (사진-각 사)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펄어비스, 엔씨소프트, 카카오 CI (사진-각 사)

[일요경제 민다예 기자] IT·게임업계가 강원·경북 지역 산불 피해 복구를 지원키 위해 구호 성금 기부, 구호 물품 전달 등 이재민 지원 행렬에 동참했다.

8일 IT·게임업계에 따르면 카카오 김범수 의장이 산불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10억원 상당 개인 주식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카카오 역시 산불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이용자와 힘을 모으고 있다. 카카오는 대규모 산불이 발생한 지난 4일부터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굿네이버스, 월드비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과 함께 자사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해 산불 피해 복구 모금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현재 해당 캠페인에는 59만명이 넘는 이용자가 참여해 12억원이 넘는 기부금이 조성된 상태다.

이용자들의 따뜻한 손길이 모인 모금액은 각 기관으로 전달돼 산불 피해 지역 이재민을 위한 생수, 먹거리 등 식료품과 담요 등 생필품, 구호키트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또 삶의 터전을 잃어버린 이재민들의 주거 및 생계 지원금으로도 사용된다.

모금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모금함 페이지를 통해 금액을 직접 기부하거나, 하단 댓글 작성을 통해 가능하다. 댓글 작성 시 카카오가 1000원을 기부하며, 응원 또는 공유 시에는 100원을 추가로 기부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우크라이나 아동들을 위한 모금 캠페인과 함께 갑작스럽게 발생한 산불 피해 주민을 돕기 위한 이용자들의 온정의 손길이 어느때보다 빠르게 이어지며 최근 개설한 모금함에 90만 명 이상이 참여하고 있다”며 “추가적인 피해 없이 현장이 안전하게 복구 되고, 주민들이 신속히 일상을 회복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엔씨소프트도 이날 산불 피해 복구 성금 5억 원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성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한다. 기부금은 대규모 산불이 발생한 경상북도, 강원도 지역의 피해 복구와 구호 물품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는 “갑작스러운 재해로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과 산불 진화를 위해 헌신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성금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펄어비스 또한 대규모 산불 진압을 돕기 위해 1억원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기부금은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를 통해 경북소방본부 및 강원소방본부에 전달되어, 화재 진압과 잔불 처리에 필요한 방진 마스크, 안구 보호용 고글 등 소방용품 구매에 사용될 예정이다.

정경인 펄어비스 대표는 "산불 진압 최전선에서 고군분투 중인 소방관들을 위해 기부를 결정했다”며 "하루 빨리 산불 피해가 복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