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던파 모바일’ 캐릭터 사전생성·‘마비노기’ 업데이트 예고
엔씨, ‘리니지M’·‘블소’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 ‘컴프야’ 이벤트·‘OOTP23’ 프리오더·‘백년전쟁’ 업데이트 공개

[일요경제 민다예 기자] 넥슨이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출시를 목전에 두고 캐릭터 사전생성을 시작했다.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올해 상반기 업데이트 플랜 로드맵도 공개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 'LEGACY: 위대한 유산' 업데이트와 블레이드&소울 투사 신규 각성 계열 ‘염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컴투스는 ‘컴프야2022’ 시즌 준비 특별 이벤트와 함께 글로벌 야구 매니지먼트게임 ‘OOTP23’ 출시 일자를 확정 짓고 프리오더에 돌입했다. 또 ‘서머너즈워: 백년전쟁’ 개발자 노트를 통해 신규 업데이트 콘텐츠를 공개했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 출시 D-1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캐릭터 사전생성 돌입

23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대표 이정헌)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 출시를 하루 앞두고 캐릭터 사전생성을 시작한다.

이용자는 23일 낮 12시부터 12시간 동안 모바일 및 PC 버전에서 서버당 캐릭터를 1개씩 생성하고 원하는 이름을 선점할 수 있다.

던파모바일은 이용자의 선택을 돕기 위해 각 캐릭터의 고유한 액션 장면을 엿볼 수 있는 미리보기 영상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대표적으로 △귀수에 깃든 귀신의 힘과 검술을 사용하는 ‘귀검사’ △단련된 육체를 무기로 싸우는 ‘격투가’ △신의 계시를 받아 악을 섬멸하고 아군을 보호하는 신앙인 ‘프리스트’ △두 자루의 총을 사용하는 천계인 ‘거너’ △마법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마계인 ‘마법사’ 등 5종을 선보인다.

던파모바일은 23일 오전부터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으며, PC 버전은 던파모바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설치할 수 있다.

한편,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인기 IP 던전앤파이터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지난 5년간 ‘액션 쾌감’이라는 개발 모토를 내걸고 수동 전투 기반 극한의 손맛을 구현하기 위해 개발력을 집중했다. 넥슨은 오는 24일 오전 8시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던파모바일을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마비노기’ ‘2022년 상반기 업데이트 플랜’ 로드맵 공개

넥슨은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2022년 상반기 업데이트 플랜’ 로드맵을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로드맵은 ‘편의성 개편’, ‘메인스트림 리플레이’, ‘성장 콘텐츠 개선’, ‘18주년 이벤트’ 등 8월까지의 월별 업데이트 주요 키워드를 중심으로 공개됐다. 특히 5월 진행 예정인 메인스트림 리플레이는 밀레시안 유저들이 가장 선호하는 챕터6 ‘신의 기사단’과 챕터7 ‘아포칼립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여름 성수기 기간인 7월과 8월에는 초보 유저들도 게임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튜토리얼·가이드 퀘스트 등 초반 콘텐츠 개선이 이뤄진다. 더불어 스킬 수련 난이도가 완화되는 등 육성 콘텐츠에 요구되는 시간이 줄어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으며, 이후 기존 재능을 초월한 새로운 성장 방향도 함께 도입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이달에는 플래시 효과 개선, 이리아 유적 몬스터 하이드 완화 등의 편의성 개편을 진행하고, 다음달에는 몬스터 데들리 발생 가능성 완화, 합성·분해 UI 개선, 재료 등록 개선, 필드 레이드 개선을 진행하고 마일리지 서비스를 오픈한다.

이어 5월에는 일부 무기 내구도 감소 속도 완화, 일부 인챈트 수리비 배율 완화, 스타더스트 단계별 외형 선택 적용 등을 진행하고, 서비스 18주년을 맞이하는 6월에는 기념 이벤트를 선보이고, 무기 강화 실패 및 인챈트 실패 패널티 변경, 인벤토리 편의성 개선, 던전 보스 컷신 개선, 포션 효과 개선 등을 진행한다.

(사진-엔씨소프트)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리니지M', 'LEGACY: 위대한 유산'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23일 ‘LEGACY: 위대한 유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용자는 △클래스 리부트(Class Reboot)로 신규 스킬을 추가하고 기존 스킬 성능이 향상된 ‘기사’와 ‘다크엘프’ △무분별한 PK(Player Kill)를 방지하는 ‘지옥 시스템’ △이용자 간 자유로운 아이템 거래가 가능한 ‘1대1 개인 거래 시스템’ △끊김 없이 리니지M을 즐길 수 있는 ‘퍼플ON 스트리밍’을 플레이할 수 있다.

기사 클래스는 스턴, 반격 스킬을 개선해 최전선에서 전투를 이끄는 ‘선봉장’ 콘셉트를 강화했다. 이용자는 △스턴 적중률이 상향되고 ‘스턴 내성 감소’ 효과가 추가된 ‘블레이드 스턴(베테랑)’ △특정 스킬 적중 시 발동되는 연계기의 대미지가 상향되고 ‘팬텀 블레이드(베테랑)’ 성공 시 ‘충돌 무시 이동’ 옵션이 추가된 ‘그랜드 마스터’ 등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다크엘프 클래스는 은밀하게 접근해 적을 처치하는 ‘암살자’ 콘셉트와 사냥 성능을 강화했다. 이용자는 △캐릭터 물리 방어(AC)에 따라 PvE(Player vs Environment) 대미지 리덕션이 오르는 ‘쉐도우 아머(데스티니)’ △스킬 사거리가 증가되고 ‘근거리 회피력 감소’ 디버프(Debuff, 약화효과)가 추가된 ‘아머 브레이크(데스티니)’ 등의 개선된 스킬을 활용 가능하다. 무작위 대상에게 표창을 던지는 신규 스킬 ‘나이트메어’도 배울 수 있다.

리니지M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클래스 체인지’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다음달 6일까지 기사와 다크엘프로 클래스를 바꿀 수 있다. 클래스에 맞게 스킬도 변경 가능하다.

엔씨는 무분별한 PK를 방지하기 위한 ‘지옥 시스템’을 추가했다. 이용자가 다른 캐릭터를 처치해 ‘성향치’가 감소되면, ‘PK 카운트’가 상승한다. ‘PK 카운트’가 1000에 도달하면 ‘지옥 던전’으로 일정 시간 동안 강제 이동된다. ‘지옥 던전’에서는 경험치와 아이템을 얻을 수 없다. ‘PK 카운트’는 다수의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속죄의 성서’ 아이템을 사용해 낮출 수 있다.

리니지M 이용자는 △안전하게 아이템 거래를 할 수 있는 ‘1대1 개인 거래 시스템’ △PC와 모바일에서 끊김 없이 플레이 가능한 ‘퍼플ON 스트리밍’을 즐길 수 있다. 아데나(게임 내 재화)로 ‘[시즌패스] 위대한 유산’을 구매하면 3종의 ‘TJ 쿠폰(스페셜 상점 장비 복구/변신 합성/마법인형 합성)’도 얻는다.

엔씨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출석체크 △위대한 유산 버프 동상 △침묵의 동굴 성장 부스팅 △어둠의 수련 던전 론칭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업데이트 사전예약 보상은 다음달 20일까지 쿠폰코드를 입력해 받을 수 있다.

(사진-엔씨소프트)
(사진-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투사 신규 각성 계열 ‘염제’ 업데이트

엔씨소프트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투사 신규 각성 계열 ‘염제’ 업데이트를 23일 진행했다.

‘염제’는 ‘혈기’와 ‘선검’에 이은 투사의 세 번째 각성 계열이다. 강력한 불꽃을 다루고, 불꽃 자원을 활용한 ‘선검방진’의 효과로 이동 전투에 특화된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콤보 스킬을 활용하면 더 강력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모션 캔슬을 사용하면 보다 빠른 무공 연계가 가능하다. ‘염제화’를 사용하면 강력한 무공인 ‘염폭참’을 사용할 수 있고, 기본 무공을 강화할 수 있다.

블소는 업데이트 기념으로 ‘고속성장 이용권’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고속성장 이용권’을 무료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하면, 투사 신규 각성 계열 ‘염제’의 육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5월 18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엔씨는 신규 1인 던전 ‘천수나한진’을 추가했다. 기권의 극의에 오른 ‘나율’ 속공에 대응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용자는 ‘천수나한진’을 처치하면 신규 비공패, 신규 원기석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는 ‘신비수 스페셜 패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게임 내 ‘소울 패스’ 미션을 클리어하면 획득한 점수에 따라 ‘신비수’, ‘홍문 두루마리’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는다. 이벤트는 다음달 20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새로운 직업을 경험할 수 있는 ‘직업변경 패키지 시즌2’에 참여할 수 있다. N샵에서 ‘직업변경 이용권’을 구매하면 원하는 캐릭터 직업으로 변경할 수 있다. 이용자가 소지하고 있는 캐릭터의 장비들도 변경되는 직업에 맞춰 교환할 수 있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 ‘컴프야2022’ 시즌 준비 특별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2’(이하 컴프야2022)가 오는 ‘2022 KBO리그’ 시즌 개막을 앞두고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컴프야2022’는 최근 사전 예약과 더불어 게임 내 새롭게 도입될 주요 업데이트 정보들을 공개하는 등 본격적인 시즌 준비에 돌입했다. 이번 이벤트는 새롭게 변화할 게임의 모습을 기대하는 유저들과 함께 야구 시즌을 더욱 즐겁게 맞이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간단한 참여만으로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제공한다.

먼저, 다음달 21일까지 약 한 달간 게임 플레이도 즐기면서 유저들의 구단 전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하는 ‘라이브 위시 선수 영입 이벤트’가 펼쳐진다. 유저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리그 모드 플레이 5회’, ‘스테이지 모드 플레이 3회’ 등 매일 게임 내 주어지는 목표에 따라 플레이하고, 완료한 미션 결과에 따라 다양한 ‘야구 장비’를 수집할 수 있다.

수집한 ‘야구 장비’ 누적 개수에 따라 다양한 등급의 선수를 영입할 수 있는 선수팩을 비롯해, 고유 능력 변경권’, ‘스카우트 재료 상자’ 등 각종 인기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수집한 장비의 총 합계가 30개를 돌파한 유저에게는 ‘2022 KBO리그’의 최신 로스터가 반영된 'LIVE 위시 플래티넘 선수'까지 보상으로 주어진다.

유저들은 '라이브 위시 플래티넘 선수'를 통해 올 시즌 KBO리그로 복귀한 김광현을 비롯해 메이저리그 올스타 출신 ‘야시엘 푸이그’ 등 새롭게 추가된 스타급 선수들을 영입할 수 있으며, 더욱 화려해진 나만의 올스타팀을 구축할 수 있다.

한편, ‘컴프야2022’는 시리즈 20번째 시즌 개막을 앞두고 사전 예약을 진행중이다. 사전 예약 참여자에게는 ‘최고급 구단 선택팩’, ‘구단 선택 Live플래티넘팩’ 등 최고급 게임 아이템과 더불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글로벌 야구 매니지먼트게임 ‘OOTP23’ 4월22일 출시 확정·프리오더 돌입

컴투스 자회사 ‘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Out of the Park Developments)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MLB 라이선스 야구게임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이하 OOTP 베이스볼)’의 최신작 ‘OOTP23’이 다음달 2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OOTP 베이스볼’은 올해로 23번째 시리즈 개막을 앞두고 있는 PC 온라인 기반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실제 구단을 운영하는 듯한 리얼한 게임성을 통해 매년 전 세계 메이저리그 팬들이 새 시즌을 기다리는 독보적인 MLB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MLB, MLBPA와 KBO의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실제 선수들의 최신 이적 정보와 로스터를 게임 내 그대로 반영해 현실 야구의 모든 것을 손안에서 경험할 수 있다.

컴투스는 다음달 22일 메이저리그 개막 시즌에 맞춰 OOTP 공식 홈페이지, 글로벌 온라인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과 에픽스토어, 게임 웹사이트 등을 통해 ‘OOTP23’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출시 전까지 OOTP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공식 출시일 전에 미리 주문을 할 수 있는 프리오더(사전예약)를 진행한다. 프리오더 참여 유저들에게는 할인된 가격에 신작 패키지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와 함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OOTP23’은 이번 프리오더 페이지를 통해 게임에 새롭게 적용되는 다양한 업데이트 정보도 함께 소개했다. 먼저, 신규 유저들의 빠른 게임 적응을 돕기 위한 ‘튜토리얼 시스템’을 게임 내 최초 도입해 방대한 데이터를 자랑하는 ‘OOTP’시리즈를 처음 접하는 누구라도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또한, 한층 고도화된 3D 애니메이션을 통해 실사와 같은 선수들의 모습을 게임 내 그대로 구현해낼 계획을 밝혔다. 또, 핵심 콘텐츠인 클럽관리 시스템 내 다양한 옵션을 추가해 자신만의 베스트 라인업을 미리 설정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더욱 정교하고 완성도 높은 구단 운영의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개발자 노트 통해 신규 업데이트 콘텐츠 공개

컴투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이 23일 개발자 노트를 통해 오는 1주년 업데이트 핵심 내용을 공개했다.

컴투스는 ‘백년전쟁’ 공식 채널 등을 통해 새롭게 도입될 핵심 콘텐츠 ‘고대 룬’과 신규 재화의 획득 경로 및 사용법 등 세부 정보를 발표했다.

오는 1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 새롭게 도입 예정인 ‘고대 룬’은 몬스터 성장 핵심 역할을 할 신규 육성 시스템으로, 새로운 전략과 변수를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세트 효과를 통해 한층 극대화된 전략 전투의 재미를 제공한다.

새롭게 추가된 ‘고대 룬’은 기존 일반 룬과 더불어 각각의 룬 슬롯을 통해 몬스터에 장착할 수 있으며, 몬스터에 적용된 각각의 룬 종류에 따라 기존 하나에서 두 개까지 세트 효과를 적용 받을 수 있다. 특히, 일반 룬이 지닌 대부분의 세트 효과가 단일 몬스터에만 적용됐던 반면, 고대 룬은 아군 전체의 공격력과 방어력, 체력 등을 증가시킬 수 있어 활용도가 더욱 높다.

‘고대 룬’은 게임 신규 재화로 등장할 ‘마력의 가루’와 ‘고대의 결정’을 통해 제작 및 성장시킬 수 있으며 ‘일일 퀘스트 완료’, ‘월드 토너먼트 승리 및 순위’, ‘정규 시즌 순위’ 보상 등을 통해 획득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몬스터가 보유한 룬 주옵션은 유지한 채 그 외 부가 옵션과, 마법부여 횟수를 새롭게 부여할 수 있는 ‘룬 연성’ 시스템의 도입과, 치열한 전략 전투를 경험할 수 있는 PVP 콘텐츠 ‘월드 토너먼트’의 시스템 개편을 예고하는 등 게임의 재미 요소를 대폭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고대의 결정’과 ‘마력의 가루’는 블록체인 시스템 탑재 이후 한국 등 일부 국가를 제외한 글로벌 지역에서 전자 지갑인 ‘C2X 스테이션’을 통해 ‘C2X’와 ‘백년전쟁’ 고유 디지털 토큰인 ‘LCT’ 등으로 상호 교환이 가능해 새로운 디지털 프로토콜 경제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다. 이와 같은 C2X 생태계 이코노미 시스템은 이미 가이드 영상을 통해 글로벌 유저들에게 소개돼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컴투스는 백년전쟁’의 이번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한층 고도화된 몬스터 육성과 전략 전투의 재미를 제공하는 월드 클래스 웹 3.0 게임으로 성장시킨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