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문화 콘텐츠 시장 경쟁력 확대...컴투버스와 연계 신규 사업 추진
'MLB9이닝스22’시즌 업데이트 정보 공개... MLB 역사상 최고 선수 5명 카드 공개

[일요경제 민다예 기자] 컴투스가 글로벌 문화 콘텐츠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대하기 위해 공연플랫폼기업 ‘마이뮤직테이스트’를 인수한다.

또 컴투스는 모바일 야구게임 'MLB9이닝스22’에 메이저리그 역사상 최고의 선수들로 평가받는 5명의 선수가 등장하는 시즌 업데이트를 공개해 주목을 받고 있다.

컴투스, K-POP 공연플랫폼기업 ‘마이뮤직테이스트’ 인수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는 세계 최대 K-POP 공연 플랫폼기업인 마이뮤직테이스트의 지분 58.47%를 인수하고 경영권을 확보했다고 28일 밝혔다.

마이뮤직테이스트는 직접 팬들이 원하는 도시에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공연을 요청한다는 참신한 역발상 전략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국내 대표 K-POP 공연 플랫폼 기업이다.

빅데이터를 통해 공연 수요를 예측하고 이를 기반으로 국내를 포함한 세계 각지에서 다양한 K-POP 공연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마이뮤직테이스트 플랫폼은 전 세계 100여개 이상 국가에서 휴대폰 번호 인증된 261만여 명의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97% 이상이 해외 가입자로 이뤄져 있다.

‘BTS’, ‘EXO’, ‘에이티즈’, ‘몬스타엑스’ 등 대형 K-POP 아티스트들을 비롯해 현재까지 37개국 58개 도시에서 350회 이상의 공연을 진행한바 있다. 

컴투스는 이번 인수를 통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에 대한 사업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탄탄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마이뮤직테이스트의 플랫폼 파워를 결합해,지역 및 팬덤별 특성에 맞춘 더욱 정교하고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공연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양사는 메타버스향 공연 사업과 아티스트 및 공연 IP를 활용한 NFT 사업 등 신규 비즈니스를 추진한다.

마이뮤직테이스트의 플랫폼과 콘텐츠를 현재 컴투스가 개발 중인 올인원 메타버스플랫폼 ‘컴투버스’와 연계해, 전 세계 팬들이 가상 현실을 통해서도 다양한 K-POP 공연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 예정이다.

또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글로벌 팬덤이 원하는 차세대 대형 아티스트를 직접 발굴·육성하고,아티스트와 공연 IP를활용한 NFT를 ‘컴투버스’ 내에 적용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부합하는 한류 문화 시장을 주도해 나갈 전략이다.

한편, 컴투스는 종합영상 콘텐츠 기업 '위지윅스튜디오'를 비롯해 공연·뮤지컬 영상 콘텐츠 기업 '위즈온센', BE(Brand Experience)및 XR(Extended Reality) 콘텐츠 기업 '엔피', 음원 제작사 '팝뮤직', 방송 프로덕션 '얼반웍스', 드라마 제작사 '래몽래인', 매니지먼트사 '이미지나인컴즈' 등의 계열사들과 함께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콘텐츠 분야의 밸류체인을 구축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컴투스, 'MLB9이닝스22’시즌 업데이트 정보 공개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 모바일 야구게임 'MLB9이닝스22’의 시즌 업데이트를 앞두고 게임 내 티징 페이지를 통해 새롭게 도입될 핵심 콘텐츠의 정보를 공개했다.

'MLB 9이닝스22'은 올해로 시리즈 14년 역사를 자랑하는 컴투스의 대표 모바일 야구게임으로, 메이저리그 선수협회와의 풀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MLB 모든 구단의 정보를 그대로 반영한 최고의 리얼리티를 자랑하고 있다.

이번 시즌 업데이트의 핵심은 메이저리그 역사상 최고의 선수들로 평가받는 선수들의 등장이다.

티징 페이지에서는 ‘세기의 홈런왕’으로 통하는 ‘베이브 루스’와역대 최다승 기록의 ‘사이영’, 뉴욕 양키스의 전설 ‘미키 맨틀’, 도루왕 ‘루 브록’, 좌완 에이스 ‘스티브 칼튼’ 등 총 5명 선수들이 등장했다.

또한 선수 카드를 형상화한 이미지를 통해 이들 선수들의 약력과 현역 시절 활약상도 함께 공개되며, 향후 게임에서 어떤 모습으로 구현될지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컴투스 관계자는 "메이저리그 역사를 대표하는 선수들로 구성된 신규 등급 선수카드는 오는 시즌 업데이트를 통해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유저들은 한 시대를 풍미했던 전설의 선수들로 플레이하는 새로운 야구게임의 재미와 함께, 한층 다양한 덱 구성의 즐거움까지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MLB9이닝스22’는 자신의 구단의 전투력을 측정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 ‘전력 분석실’에 대한 정보를 최초로 공개했다. ‘2022 MLB리그’ 구단별로스터 및 리그 스케줄 등 최신 정보의 적용을 예고하는 등 시즌 개막을 기다리는 글로벌 야구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