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하트팡팡 선물팡팡’ 이벤트 진행...총 3천만원 상당 혜택 제공
티스캐너, ‘2022 티스캐너 리워드’ 프로그램 진행…예약 후 라운드 완료한 만큼 혜택

골프존이 가정의 달을 기념해 한달 간 ‘하트팡팡 선물팡팡’ 경품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미지=골프존)
골프존이 가정의 달을 기념해 한달 간 ‘하트팡팡 선물팡팡’ 경품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미지=골프존)

[일요경제 김사선 기자] 골프존과 골프존카운티가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는 프로모션이나 이벤트를 진행하고 그 보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지공하는 참여형 이벤트를 전개하는 마케팅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11일 골프존에 따르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음달 5일까지 골프존파크에서 ‘하트팡팡 선물팡팡’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골프존 관계사 골프존카운티의 골프 예약 플랫폼 ‘티스캐너’는  라운드를 완료한 만큼 혜택으로 돌려주는 ‘2022 티스캐너 리워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하트팡팡 선물팡팡’은 총 3000만원 규모로 60여개의 이벤트CC, PAR5 코스에서 하트 풍선에 도전 후 4개의 하트 풍선 중 2개를 맞히면 랜덤으로 100%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경품으로는 △BBQ 황금올리브치킨+콜라 세트 △이디야 아메리카노 △GS편의점 2000원 이용권 △골프존파크 1, 3000원 이용권 △골프존 버디패밀리 볼꼬리(3종 중 택1) 1라운드권, 30일권 지급 △골프존 버디패밀리 테마(3종 중 택1) 1라운드권, 30일권 지급으로 마련됐다. 참여방법은 스트로크 모드에서 ‘#이벤트 태그’를 선택하고 CC 리스트에서 가정의달 이벤트 CC를 선택하면 된다.

이벤트에 성공하면 9일부터 4주간 주차 별로 부모님, 반려자, 아이에게 선물하기 좋은 행운 경품도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1주 차(5월 9일~5월 15일)에는 마이크로 킥보드와 애플워치, 인공지능 로봇 청소기 LG 코드제로 M9를 구성했다.

2주 차(5월 16일~5월 22일)에는 아이들에게 핫한 레고 폭스바겐과 LG프라엘 인텐시브, 한우세트를 제공한다. 3주 차(5월 23일~5월 29일)에는 닌텐도 스위치, 에르메스 스카프, 모바일 신세계 상품권 30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4주 차(5월 30일~6월 5일)에는 재미있는 게임을 할 수 있는 엑스박스 시리즈X와 LG 스탠바이미, 금 1돈으로 맞춤별 다양한 경품을 추첨해 지급할 예정이다.

또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이벤트 기간 동안 하트 풍선을 가장 많이 맞힌 100명에게 상금 1000만원을 나누어 선물한다. 

골프존 GS마케팅팀장 천승희 프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스크린골프로 가족들에게도 모두 행운을 나누어 줄 수 있는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쉽고 즐겁게 골프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꾸준히 기획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티스캐너, ‘2022 티스캐너 리워드’ 프로그램 진행

‘2022 티스캐너 리워드’ 프로그램 이미지. (사진=골프존)
‘2022 티스캐너 리워드’ 프로그램 이미지. (사진=골프존)

골프존카운티가 운영하는 골프 예약 플랫폼 ‘티스캐너’는 자사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APP)을 통해 예약 후 라운드를 완료한 만큼 혜택으로 돌려주는 ‘2022 티스캐너 리워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올해 4월부터 12월 말일까지 진행하는 ‘2022 티스캐너 리워드’ 프로그램은 티스캐너에서 5회 연속 선보이고 있는 고객 혜택 프로그램으로, 이벤트 기간 내 골프장 예약 후 라운드를 완료한 횟수(△1회 △3회 △5회 △7회 △10회 △20회)에 따라 경품을 100% 누적 지급한다. 특히 올해는 10번 이내의 횟수 동안 총 다섯 번의 혜택이 주어질 수 있도록 혜택 지급 기준을 확대했다.

라운드 완료 횟수별 지급되는 경품으로는 △1회 완료 시 티스캐너 1만 원 할인권 △3회 완료 시 3만 원 상당의 티스캐너 쿠폰팩 △5회 예약 시 예약자 본인에게 홀인원 보험 1회 제공, △7회 예약 시 골프존 마일리지 10,000원 적립 △10회 예약 시 티스캐너 10만 원 할인권, 그리고 △20회 예약 시 캐디톡 미니미LT가 준비됐다.

티스캐너는 리워드 프로그램 외에도 5월 타임세일 모바일 앱(APP) 전용 이벤트를 마련했다. 티스캐너 회원이라면 누구나 매월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는 대표 할인 프로모션으로, 그린피를 최대 1만 원대의 가격에 만나볼 수 있어 눈길을 끈다.

5월에는 2회 진행하며 1차는 11일, 2차는 25일에 티스캐너 모바일 앱(APP)을 통해 오후 1시에 오픈된다. 전국 유명 골프장 20개 이상의 티타임을 확인할 수 있고, 선착순 이벤트 당첨 시 본인 포함 최대 4인까지 타임세일 할인이 적용된다.

골프존카운티 티스캐너 강신혁 팀장은 “골프존카운티 티스캐너에서 예약 후 라운드를 완료한 횟수별 혜택 제공 구간을 총 여섯 구간으로 나누어 회원 분들께서 보다 풍성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획하면 회원 분들이 더욱 재미있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다”며 “이번 리워드 프로그램 외에도 더욱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통해 앞으로도 회원 친화적인 서비스 구축에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