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
SK에코플랜트•GS건설, '청주 SK VIEW 자이'
DL이앤씨,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

◇대우건설,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 조감도.(사진-대우건설)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 조감도.(사진-대우건설)

[일요경제 이현주 기자] 대우건설이 충청북도 음성군 대소면 성본리 음성 기업복합도시 B2블록에서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5층, 8개 동, 전용면적 84~110㎡ 총 87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는 올해 1월 분양한 ‘음성 푸르지오 더 퍼스트’의 후속 단지다. 중부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 접근할 수 있고 신규 도로망도 예정돼 있다. 단지 인근에 학교용지가 예정돼 있고 중심상업용지(예정)도 위치한다. 원지형 보존녹지, 어린이공원(예정), 체육공원(예정) 등 쾌적한 자연환경도 가깝다. 전국에서 청약 접수가 가능하며 비규제지역에 속해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이상, 만 19세 이상의 조건을 충족하면 집을 가지고 있어도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이 단지는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받으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전매제한 기간은 3년으로 소유권 이전등기 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입주예정시기는 오는 2025년 6월 경이다.

◇SK에코플랜트•GS건설, '청주 SK VIEW 자이'

청주 SK VIEW 자이 투시도(사진-SK에코플랜트)
청주 SK VIEW 자이 투시도(사진-SK에코플랜트)

SK에코플랜트•GS건설 컨소시엄은 충북 청주시 흥덕구 봉명동 193번지 일원에서 ‘청주 SK VIEW 자이’를 분양한다.

봉명 주공아파트 1단지 일원을 재건축하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4개 동, 총 174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전용면적 59~101㎡ 1097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청주를 좌우로 관통하는 8차선 직지대로와 마주하고 있어 청주역, 청주IC, 서청주IC, 청주공항, 터미널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 봉명초가 있고, 봉명중, 청주고, 충북대, 한국폴리텍대, 청주대 등 주변으로 교육시설도 풍부하다. 아울러 롯데아울렛, 현대백화점, 청주농수산시장은 물론 청주시청, 충청북도청, 충북대병원 등도 가까워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입주예정시기는 오는 2024년 6월 경이다.

◇DL이앤씨,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 투시도.(사진-DL이앤씨)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 투시도.(사진-DL이앤씨)

DL이앤씨는 부산 강서구 에코델타시티 19블록에서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를 공급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9층, 15개 동, 전용면적 68~84㎡ 총 95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 인근에 초·중·고교 부지가 계획돼 있다. 단지 앞에는 중앙공원과 수변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며 중심상업지역 내 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는 e편한세상만의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를 도입해 공간 활용성을 높인다. 주방, 화장실 등 최소한의 내력벽만 남겨둔 채 방과 방 사이는 가변형 벽체를 사용하고, 세대 입구에는 대형 현관 팬트리(일부 타입 제외)를 설치한다. 입주예정일은 오는 2025년 3월 경이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