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리니지M', 'TRIGGER: 진혼의 방아쇠' 사전예약 진행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소환사 3인 시네마틱 영상 공개
펄어비스, '검은사막' 국내 직접 서비스 3주년 '검사감사' 축제

[일요경제 민다예 기자] 엔씨소프트가 ‘리니지M’의 'TRIGGER: 진혼의 방아쇠'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소환사 3인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국내 직접 서비스 3주년 '검사감사' 축제를 진행한다.

(사진-엔씨소프트)
(사진-엔씨소프트)

엔씨 '리니지M', 'TRIGGER: 진혼의 방아쇠' 사전예약 돌입

25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이날부터 'TRIGGER: 진혼의 방아쇠'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리니지M 이용자는 다음달 8일부터 △‘총사’ 클래스(Class, 직업) 리부트(Reboot) △신서버 ‘발록’ △리니지M 5주년 기념 TJ’S COUPON 등 신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된다. 'TRIGGER: 진혼의 방아쇠’ 업데이트에 대한 상세 내용은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엔씨는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에서 'TRIGGER: 진혼의 방아쇠' 사전예약을 다음달 7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기존·그림리퍼 서버 이용자는 성향에 따라 2종의 사전예약 보상(Mr.스모커의 보상 상자 (이벤트), Mr.스모커의 지원 상자 (이벤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상자를 열면 △총사 전용 아이템 ‘Mr.스모커의 탄약 벨트 (기간제)’ △50일 동안 ‘전설 제작 비법서 (각인)’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Mr.스모커의 행운 큐브 (이벤트)’ △레벨별로 성장 지원 아이템을 얻는 ‘Mr.스모커의 성장 큐브 (이벤트)’ 등의 보상을 획득한다.

신규 서버 ‘발록’에서 리니지M을 즐기는 이용자는 ‘발록의 가호 (이벤트)’와 ‘각성: 발록의 가호 (이벤트)’ 등 전용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각 아이템을 소지하면 ‘PVE(Player vs Environment) 대미지 리덕션’ 버프(Buff, 강화효과)를 얻는다. 아이템을 사용하면 ‘PVP(Player vs Player) 대미지 리덕션’ 버프가 적용된다.

리니지M은 서비스 5주년 기념 ‘TJ’S COUPON’을 선보였다. 이용자는 강화에 실패했던 희귀 등급 이상의 일반 장비와 룬 아이템을 복구할 수 있는 쿠폰 2종(TJ’S COUPON-일반 장비 복구, TJ’S COUPON-룬 복구)을 받을 수 있다. 획득 방법은 추후 공개한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소환사 3인 시네마틱 영상 공개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기대 신작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소환사 시네마틱 영상을 25일 공개하고 국내 정식 출시에 앞서 기대감 높이기에 나섰다.

오는 7월 국내 출시 예정인 ‘크로니클’은 전 세계 1억 4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개발된 첫 번째 MMORPG다. ‘서머너즈 워’ IP 기반 게임 중 최초로, 유저가 소환사 캐릭터로 등장해 350여 종의 다양한 소환수들과 팀을 이뤄 직접 전투를 펼친다.

다채로운 마법을 구사하는 ‘오르비아’, 치유 능력을 가진 ‘키나’, 아군을 보호하는 ‘클리프’ 등 총 세 명의 개성 넘치는 소환사 중 자신이 원하는 소환사를 선택해 모험과 전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공개된 소환사 시네마틱 영상은 ‘크로니클’의 핵심 콘텐츠인 각 소환사들의 출중한 능력과 소환수들과의 특별한 우정을, 화려한 그래픽과 드라마틱한 이야기로 흥미있게 풀어냈다.

총 3종으로 제작됐으며, 이날 공개된 마법의 소환사 ‘오르비아’ 영상을 시작으로, 26일에는 치유의 소환사 ‘키나’, 27일에는 수호의 소환사 ‘클리프’ 영상이 하루 한편 씩 공개될 예정이다.

소환수 이프리트와 위기를 극복하는 오르비아, 부상을 입은 소환수 마샬캣을 마법으로 치유하는 키나, 보상을 두고 소환수 웅묘무사와 좌충우돌하는 클리프 등 다양한 매력이 담긴 각 소환사 캐릭터를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컴투스는 ‘크로니클’의 국내 서비스를 위해 최근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했으며, 오는 7월 탄탄한 게임성의 MMOPRG로 한국 시장에 첫 선을 보인 뒤 하반기 중 유저가 플레이 성과를 소유할 수 있는 C2X 생태계 기반의 P2O(Play to Own) 게임으로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사진-펄어비스)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국내 직접 서비스 3주년 '검사감사' 축제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국내 직접 서비스 3주년 기념 축제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검은사막'은 오는 30일 국내 직접 서비스 3주년을 맞는다. 검은사막을 즐기며 경품까지 얻을 수 있는 '검사데이' 이벤트를 23일부터 30일까지 진행 중이다. 매주 금요일 진행하던 '금요일은 검사데이' 이벤트를 3주년을 맞아 '매일 매일 검사데이'로 확장했다.

이용자는 게임에 접속해 채팅창에 일자 별로 지정된 텍스트를 입력 시 이벤트 응모가 가능하다. Razer 키보드를 포함한 △검은사막 굿즈 세트(23일) △스틸시리즈 헤드셋(24일) △애플 에어팟 프로(25일) △LG 울트라기어 GP3 스피커(26일) △오션월드 입장권(27일) △애플 워치 SE(28일) △시디즈 의자 T50 air(29일) △LG 울트라기어 모니터(30일)를 이벤트 경품으로 제공한다. 대형 경품 외에도 스타벅스 기프티콘, 파리바게뜨 기프티콘 등 다양한 구성 기프티콘을 매일 530명의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다음달 8일까지 '떠돌이 상인 베르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용자는 하이델 마을 NPC '라라'를 찾아 의뢰를 수주하고 '베르디'를 만나 △[이벤트] 봉인된 탑승물 기술 변경권 △[이벤트] 봉인된 샤카투의 빛나는 상자 등을 은화로 구매가 가능하다. 의뢰 완료 시 △크론석 530개 △탑승물 성장 초기화 아이템도 받을 수 있다.

새로운 접속 보상 이벤트도 열었다. 이용자는 다음달 29일까지 게임 접속일에 따라 △발크스의 조언 △선택의 샤카투 상자 △[이벤트] 강화 지원 상자 II 등을 획득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수치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별도 인터페이스(UI)를 추가했다. 이용자는 '내정보' 탭과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UI에 표기되는 획득 확률 증가 수치를 확인하며 조정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잠재력 단계에 따라 능력치 증가 수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정보창 내 '잠재력 능력치 툴팁 정보'에 각 단계별 수치 인터페이스(UI)도 반영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