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출시 3000일 맞이 업데이트
라인게임즈, ‘언디셈버’ 신규 에피소드 티저 영상 공개
펄어비스, 검은사막 '포토모드' 리뉴얼 업데이트

[일요경제 민다예 기자]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출시 3000일을 맞아 신규 몬스터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 한다. 라인게임즈는 '언디셈버(UNDECEMBER)' 신규 에피소드3 '오르테미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포토모드' 리뉴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 ‘서머너즈 워’, 출시 3000일 맞이 신규 몬스터 업데이트

29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출시 3000일을 맞아 신규 몬스터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 한다.

지난 2014년 4월 출시한 ‘서머너즈 워’는 론칭 이후 90개국에서 게임 매출 1위, 140개국에서 톱 10에 오르며 2017년 한국 모바일 게임 최초로 누적 매출 1조 원을 달성했다.

컴투스는 이번 업데이트와 기념 이벤트를 통해 오랜 기간 ‘서머너즈 워’에 보내준 전 세계 유저들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 3000일을 맞이한 기쁨을 나눌 계획이다.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이는 신규 몬스터 ‘배틀 엔젤’은 태생 5성 몬스터로, 강인한 갑옷과 신비롭게 빛나는 눈동자가 특징이다. 적의 공격 속도를 감소시키고 빠르고 강한 피해를 입히는 데미지 스킬을 갖췄다.

컴투스는 보다 많은 글로벌 유저들이 신규 몬스터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음달 13일까지 ‘배틀 엔젤’ 특별 소환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해당 기간 내 소환서 목록에 ‘특별 소환’ 메뉴가 신설되며, 전투 훈련장을 건설하면 ‘배틀 엔젤’의 특징과 스킬을 익힐 수 있는 모의 전투 체험도 가능하다.

이와 연계해 ‘깜짝 상점’도 오픈한다. ‘깜짝 상점’에서는 다양한 소환서와 소환서 조각이 담긴 행운의 소환서 상자를 다채로운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고, 매일 신비의 소환서 1장을 선물로 제공한다. 이 밖에도 강화 마법진에 진화 적합 몬스터 자동 선택 기능을 추가하는 등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폭넓게 진행한다.

한편, 포인트를 쌓으면 누적 포인트에 따라 행운의 소환서 상자 등 풍성한 선물이 쏟아지는 3000일 기념 이벤트도 다음달 20일까지 진행한다. 포인트는 게임 콘텐츠를 플레이하며 얻을 수 있고, 누적 10000포인트 달성 후 추가 500포인트 획득마다 신비의 소환서가 보너스로 지급된다.

(사진-라인게임즈)
(사진-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 ‘언디셈버’ 신규 에피소드3 ‘오르테미스’ 티저 영상 공개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멀티플랫폼 핵앤슬래시 액션 RPG ‘언디셈버(UNDECEMBER)’의 신규 에피소드3 ‘오르테미스’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신규 에피소드3 ‘오르테미스’는 반전에 반전을 더하며 긴장감을 주었던 에피소드1, 2에 이어 새롭게 추가되는 스토리다. 이용자들에게 보다 큰 도전 욕구와 플레이에 대한 다양한 재미 요소를 담아 오는 8월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영상은 신규 에피소드에서 등장할 캐릭터와 보스(Boss) 등이 일부 등장하며, 에피소드 3에서 전개될 스토리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언디셈버’는 개발자의 편지를 통해 다음달 여름 이벤트와 콘텐츠 업데이트에 대한 계획을 사전 공개했다. 먼저 여름 이벤트 기간 중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는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수영복 코스튬을 기간 한정으로 제공한다. 이 외에 다채로운 이벤트가 전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다음달에는 전투에 도움이 되는 ‘성물 콘텐츠’ 추가와 전설 에센스 활용에 대한 부담감을 낮출 ‘전설 회귀 전승’을 업데이트하며, 초반 성장 구간 개선과 게임 컨트롤러를 활용한 플레이를 보다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게임 시스템 개선이 진행될 계획이다.

(사진-펄어비스)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포토모드' 리뉴얼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포토모드' 리뉴얼 업데이트를 29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포토모드'는 검은사막 월드를 배경으로 사진을 촬영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콘텐츠다. '포토모드'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별도 단축키(Ctrl+U)를 설정했으며, 필터 효과, 블러, 감마와 대비 등 보다 직관적이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시간대, 날씨 효과를 조절하는 기능과 캐릭터 동작을 느리게 재생하는 슬로우 모드를 추가했다. 이용자는 각자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형태로 다양한 연출을 해 검은사막에서의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지난달 등장한 '고드아이드' 주무기에 이어 보조무기도 선보였다. '고드아이드 무기'는 검은별 무기의 새로운 버전으로 유(VI) 등급 검은별 보조무기를 교환해 획득 가능하다.

지난 23일 시작한 검은사막 전 세계 직접 서비스 2주차를 맞아 새로운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하이델 지역에 위치한 NPC '카쿠오'에게 의뢰를 수주해 완료 시 세계지도가 그려진 [이벤트] 그들이 사는 세상 가구와 △[이벤트]흑정령 지구본 △[이벤트] 함께한 모험의 회상 등 인테리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지난주부터 진행 중인 대규모 핫타임 2주차 이벤트도 시작됐다. 이용자는 전투 500% 기술 50%, 생활 50%, 아이템 획득 확률 50% 핫타임 버프를 활용해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시간이 스며든 블랙스톤'을 얻을 수 있는 시즌서버 사냥 이벤트를 진행해 보다 빠른 장비 강화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