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W, '베르세르크' 컬래버레이션 콘텐츠 업데이트
아이온 클래식, 2.5 업데이트 예고
‘SWC2022’, 3년 만에 오프라인 개최
컴프야2022, 팀대항 미션 이벤트 실시
펄어비스 검은사막 전 세계 직접 서비스 3주차 이벤트

[일요경제 민다예 기자] 엔씨소프트 리니지W가 ‘베르세르크(Berserk)’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아이온 클래식은 개발자 노트를 통해 2.5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컴투스 글로벌 모바일 e스포츠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2’은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컴투스프로야구2022’는 KBO 올스타전을 앞두고 게임 내 신규 이벤트를 선보인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직접 서비스 3주차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엔씨소프트)
(사진-엔씨소프트)

엔씨 리니지W, '베르세르크' 컬래버레이션 콘텐츠 업데이트

6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6일 ‘베르세르크(Berserk)’ 컬래버레이션(Collaboration)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베르세르크’는 故미우라 켄타로 작가의 작품이다. 검과 마법, 마물이 존재하는 세계를 무대로 주인공인 ‘가츠’의 장대한 삶을 그린 다크 판타지(Dark Fantasy)다. 엔씨는 ‘베르세르크’를 시작으로 다양한 글로벌 IP와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엔씨는 리니지W와 ‘베르세르크’ 세계관이 연결된 ‘차원의 틈새’를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리니지W 대마법사 ‘엑시드’의 부름으로 ‘차원의 틈새’ 조사 퀘스트를 진행한다. 그 과정에서 ‘가츠’, ‘시르케’, ‘세르피코’ 등 ‘베르세르크’ 캐릭터와 협력하며 원작의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차원의 틈새’는 30레벨 이상 캐릭터가 26일까지 입장 가능하다. ‘검은 괴수’ 등 몬스터를 처치하면 ‘틈새의 봉인석’을 얻는다. 이벤트 아이템은 게임 내 상점에서 ‘무기·갑옷 마법 주문서(각인)’, ‘희귀 무기·방어구 제작 비법서(각인)’, ‘요정의 가루(이벤트)’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리니지W는 ‘베르세르크’의 캐릭터를 스킨(Skin) 형태로 선보인다. 이용자는 26일까지 매주 열리는 이벤트 퀘스트를 진행하며 ‘가츠’, ‘파크’ 등 ‘베르세르크’ 주요 캐릭터의 변신·마법인형 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차원의 틈새’에서 모은 ‘틈새의 봉인석’으로도 바꿀 수 있다. ‘가츠(광전사)’, ‘시르케’, ‘이시도르’ 등의 스킨은 게임 내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엔씨는 다음달 3일까지 ‘출석체크 21Day’s - TJ’s SWEET COUPON III’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8일, 14일, 21일차 보상으로 ‘TJ코인’을 얻을 수 있다. TJ코인은 게임 내 상점에서 3종의 TJ’s SWEET COUPON III로 바꿀 수 있다. 쿠폰을 사용하면 변신·마법인형 합성에 재도전하고, 강화에 실패했던 희귀 등급 이상의 아이템(무기, 방어구, 장신구)을 복구할 수 있다.

한편 리니지W는 이용자 소통 방송 ‘스튜디오W’을 새롭게 열고 지난달 26일 생방송을 진행했다. ‘스튜디오W’를 통해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을 전하고, 이용자와의 소통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사진-엔씨소프트)
(사진-엔씨소프트)

엔씨 아이온 클래식, 2.5 업데이트 예고

엔씨소프트 PC온라인 MMORPG ‘아이온 클래식’이 개발자 노트를 통해 2.5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아이온 클래식 이용자는 오는 20일부터 △새로운 스토리가 진행되는 신규 던전 ‘템푸스’ △군단장 장비(무기, 방어구, 장신구) 및 정예 군단장 방어구 추가 △리뉴얼 던전 ‘30군단의 은닉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엔씨는 지난달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 ‘아이온 클래식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설문에 참여한 1만 8000여 명 중 50% 이상이 아이온 클래식을 오픈 직후부터 즐겨온 이용자로 확인됐다. 설문을 통해 확인한 이용자 의견의 일부는 2.5 업데이트에 반영될 예정이며, 이후에도 계속해서 이용자들과 함께 소통하는 개발 기조를 이어갈 계획이다.

아이온 클래식은 화룡왕 무기를 획득할 수 있는 ‘이계의 칼날, 화룡왕’ 이벤트를 20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NPC에게 ‘이계의 결정’을 구매한 뒤 ‘이계의 제작대’를 이용해 무기를 연마할 수 있다. 연마 단계에 따라 ‘마석, 용족 재료, 기간제 펫, 빛나는 이계 화룡왕 무기 선택 상자’ 등의 보상을 받는다.

아이온 클래식 이용자는 업데이트된 ‘통합 월드 거래소’를 통해 서버, 종족 구분 없이 아이템 및 키나를 거래할 수 있다. 서버마다 다른 키나 가치를 고려해, 통합 월드 거래소의 재화를 ‘큐나’로 설정했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3년 만에 오프라인 개최 ‘SWC2022’, 선수 참가 신청 역대 최다 기록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글로벌 모바일 e스포츠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2’(이하 SWC2022)에 역대 최대 규모인 전 세계 5만 8000여 명이 참가를 신청했다고 6일 밝혔다.

‘SWC’는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유저들에게 오프라인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게이머와 관객 모두를 위한 장을 마련하고자 지난 2017년 첫 개최한 글로벌 e스포츠 대회다. 선수에게는 강자들과의 대전 기회를, 관객에게는 정상급 매치를 관전하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매년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올해로 6년 연속 개최되고 있는 ‘SWC2022’는 지난달 7일부터 28일까지 약 4주간 예선 참가자를 모집했다. 전년 대비 2000명 이상 증가한 5만 8000여 명이 몰리며 ‘SWC’의 꾸준한 흥행 파워를 입증했다.

특히 미주와 유럽 지역의 열기가 뜨겁다. 미주와 유럽 지역 참가 신청자 수는 각각 전년대비 약 25%와 약 42%로 대폭 증가했다.

유럽컵은 독일 베를린, 아메리카컵은 미국 뉴욕, 아시아퍼시픽컵은 태국 방콕에서 열리고, 세계 챔피언을 가리는 월드 파이널 무대는 서울에서 마련돼 보다 많은 팬들이 현장에서 함성과 즐거움을 나누게 될 전망이다.

한편, ‘SWC2022’ 참가 선수들은 다음달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예선을 거쳐 오프라인 지역컵 본선에 진출한다. 유럽컵은 한국 시간 기준 9월 17일 오후 9시, 아메리카컵은 10월 9일 오전 3시, 아시아퍼시픽컵은 10월 22일 오후 2시에 개최되며, 세계 챔피언을 가리는 월드 파이널은 오는 11월 서울에서 열린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프야2022, 팀대항 미션 이벤트 실시

컴투스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2(컴프야2022)’가 오는 KBO 올스타전을 맞아 게임 내 신규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번 이벤트는 3년 만에 찾아온 KBO리그 대표 야구 축제를 기념해, 게임 콘텐츠도 즐기면서 올스타와 관련된 최고 등급 선수 카드까지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먼저, 참여자들이 팀을 나눠 미션 배틀을 펼치는 게임 이벤트가 오는 19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페이지 내 마련된 미니 게임 신청을 통해 매일 드림과 나눔으로 구분된 올스타팀에 합류할 수 있다. 소속된 팀원들이 ‘리그 모드 플레이’, ‘랭킹 대전 플레이’ 등 매일 게임 내 주어진 다양한 미션들을 달성하면 다음날 합산 기록을 통해 승패가 결정된다.

소속팀의 승패 결과에 따라 'Live 선수팩,’ 럭키박스’, ‘플래티넘 장비’ 등 구단 전력 보강에 필요한 각종 아이템 보상이 지급된다. 또한, 개인의 누적 미션 달성 횟수에 따라 원하는 구단의 히어로 등급 이상의 선수를 획득 가능한 ‘최고급 구단 선택팩’을 비롯해 올스타전 출전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올스타선수팩’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특히, 총 15회의 최대 미션 달성 횟수를 기록할 경우 올시즌 별들의 잔치에 초대된 주인공들을 Live 플래티넘 선수로 직접 선택하여 영입할 수 있는 기회까지 추가로 주어진다.

한편, 컴투스는 최근 KBO와 ‘2022 KBO 올스타전’ 공식 스폰서 계약을 체결하고, 메인 이벤트로 진행되는 홈런 레이스의 네이밍 권리를 획득했다. ‘컴투스프로야구 홈런레이스’라는 공식 타이틀로 오는 15일 생중계 예정이다.

(사진-펄어비스)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전 세계 직접 서비스 3주차 핫타임 이벤트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직접 서비스 3주차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평일 피크타임과 주말에 전투 700%, 기술 150%, 생활 경험치 및 아이템 획득 확률 70% 핫타임 버프를 받을 수 있다. 오네트의 정령수, 오도어의 정령수 등 제작에 필요한 보물 재료를 다양한 사냥터에서 획득 가능한 '보물 탐색 이벤트'를 7월 20일까지 진행한다. 같은 기간 사냥, 채집, 낚시를 통해 '[이벤트] 라라의 잃어버린 새싹 인장'을 모아 △단단한 흑결정 조각 △뾰족한 흑결정 조각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도 연다.

대양 사냥터 개선 및 선박 증축 난이도 완화 업데이트에 이어 돌발 물물교환 및 물물교환 시스템을 개선했다. 돌발 물물교환 아이템 목록과 교환 아이템 목록 개선을 통해 △응축된 벨의 마력 △가모스의 심장 등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 외에도 구하기 힘든 재료 아이템을 목록에서 삭제해 보다 수월한 돌발 물물교환이 가능해졌다.

'인버넨 섬'과 '델링하트 섬' 물물교환 아이템 목록도 개선했다. 이용자는 두 섬에서 물물교환 시 △온기를 품은 블랙스톤 △한기가 서린 블랙스톤 등 선박 강화 재료 및 까마귀 주화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