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버스-영실업, 메타버스 활용 키즈 콘텐츠 사업 MOU
컴프야2022, S-OIL 제휴 이벤트 실시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 블루 페이트코어 선택 확률업 이벤트

[일요경제 민다예 기자] 컴투스의 메타버스 전문 기업 컴투버스가 영실업과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키즈 콘텐츠 사업에 나선다. ‘컴투스프로야구2022’는 정유사 ‘S-OIL’과 손잡고 다양한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가 블루 등급 페이트코어(캐릭터 능력 및 외형 변경 의상)에 대한 선택 확률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버스-영실업, 메타버스 활용 키즈 콘텐츠 사업 MOU 체결

22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 메타버스 전문 기업 컴투버스(대표 이경일)가 영실업(대표 전형민, 박용진)과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키즈 콘텐츠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컴투버스와 영실업은 이를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각 사가 보유한 기술 및 사업 전략 공유와 콘텐츠 및 서비스 개발·운영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다양한 키즈 콘텐츠를 메타버스 특성에 적합한 형태로 적용해 선보일 예정이다. 글로벌 최대 규모로 설계되는 컴투버스의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한국의 인기 키즈 캐릭터와 완구, 영상 콘텐츠 등을 널리 알리며 새로운 K-컬처 트렌드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실업은 1980년 설립 후 대한민국 완구 산업을 이끌어온 기업이다. 현재 전 세계 여러 국가에 완구 및 콘텐츠를 수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최근에는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에 맞춰 또봇, 시크릿쥬쥬, 콩순이, 슈퍼텐 등 다양한 인기 IP를 활용한 영상, 디지털 콘텐츠, 문화 콘텐츠, 상품 사업, 공간 비즈니스 등으로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다.

한편, 컴투스는 지난 4월 계열사인 위지윅스튜디오, 엔피 등과 손잡고 ㈜컴투버스를 설립했다. 컴투버스는 현재 하나금융그룹, 교원그룹, 교보문고, 닥터나우, 한미헬스케어, 마이뮤직테이스트 등 금융·문화·라이프·의료·엔터를 아우르는 유력 기업들과 파트너십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영실업과의 MOU를 통해 키즈 콘텐츠 분야로 생태계를 확장했다. 앞으로도 전 산업군의 다양한 기업들과 손잡고 현실 속 모든 서비스와 콘텐츠를 메타버스를 통해 제공하며 글로벌 시장을 선도해갈 계획이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프야2022, S-OIL 제휴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2’(이하 컴프야2022)가 정유사 ‘S-OIL’(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과 손잡고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제휴 프로모션은 ‘컴프야2022’ 유저는 물론 ‘S-OIL’ 이용 고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게임 플레이와 앱 접속 등 방식을 통해 최고급 게임 아이템과 주유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컴프야2022’에서 ‘유류비 지원’을 주제로 한 미션 달성 이벤트가 진행된다. 다음달 9일까지 매일 게임 내 주어진 다양한 미션을 완료하면 각종 아이템 보상과 함께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응모 티켓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자는 획득한 티켓을 활용해 다양한 금액대의 주유권을 얻을 수 있는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320명의 당첨자에게 주유권을 선물한다.

누적 미션 달성 횟수에 따라 ‘고급 코치팩’, ‘고유 능력 변경권’ 등 구단 전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인기 아이템을 비롯해 게임 내 최고 등급 선수를 영입할 수 있는 ‘100% 플래티넘팩’까지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다음달 17일까지 ‘S-OIL’ 앱 혹은 웹사이트를 방문해 이번 제휴 프로모션 페이지에 접속할 경우 ‘컴프야2022’의 또 다른 인기 아이템인 ‘마일리지팩’을 추가로 선물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공식 카페 유저들을 대상으로 ‘주유소와 관련된 추억’을 소재로 한 댓글 이벤트도 마련하는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사진-라인게임즈)
(사진-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 블루 페이트코어 선택 확률업 이벤트 진행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서 블루 등급 페이트코어(캐릭터 능력 및 외형 변경 의상)에 대한 선택 확률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블루 페이트코어’는 획득 시 캐릭터(영웅)의 외모뿐만 아니라 영웅이 속한 국가 또는 역할군에 따라 능력치를 높여주는 기능을 갖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8일 정기 점검 전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는 ‘레이켈’과 ‘톱아키’, ‘바라카’ 등 총 13종의 블루 페이트코어 중 선택한 1종에 대해 1회 한정으로 기존 대비 높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엑소스 히어로즈’는 최근 신규 시즌 ‘알파와 오메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를 기념해 28일까지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골드, 블랙, 블루, 오렌지 각 등급에 대한 페이트코어 선택권을 지급한다. 또한 이 기간 접속할 시 총 220회에 걸쳐 무료 고급 영입을 진행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된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