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2', 작품 접수 시작
라인게임즈, 콘솔 타이틀 ‘베리드 스타즈’ 일본 시장 진출
엔픽셀, ‘그랑사가’ 이용자와 함께 사회 취약계층에 기부

[일요경제 민다예 기자] 컴투스가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2’ 작품 접수를 시작했다. 라인게임즈는 '베리드 스타즈(Buried Stars)‘의 PS4 및 닌텐도 스위치 일본 디지털 다운로드판을 출시했다. 엔픽셀은 ‘그랑사가’ 아트북 판매로 모은 후원금을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기부한다.

컴투스 CI (사진-컴투스)
컴투스 CI (사진-컴투스)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2', 작품 접수 시작

4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미래 게임 및 콘텐츠 시장을 이끌어갈 창작 인재들에게 성장과 도약의 기회를 제공하는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2’ 작품 접수를 시작했다.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은 창작 인재 발굴은 물론 순수예술 분야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문학 공모전이다. 매년 다양하고 참신한 작품들을 모집하며 올해로 개최 5주년을 맞이했다.

컴투스는 다음달 14일까지 이번 공모전 주제인 ‘새로운 세상과의 만남’과 관련된 작품을 ‘원천 스토리’ 및 ‘워드 플레이’ 2개 부문으로 모집한다. 특히 올해는 간단한 카피라이트 문구만으로 참여가 가능한 ‘워드 플레이’ 특별 부문을 신설해, MZ 세대를 비롯한 더욱 많은 창작자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원천 스토리’ 부문에서는 장르 및 소재 등의 제한 없이 기승전결의 서사구조를 갖춘 스토리 창작물을, ‘워드 플레이’ 부문에서는 ‘메타버스’, ‘유니버스’, ‘2032년(10년 후)’의 키워드를 활용한 30자 이내의 재치 있는 카피 문구를 접수한다.

이번 공모전에 참여를 원하는 창작 인재라면 누구나 2개 부문 모두 응모 가능하며, 각 부문별로 정해진 양식에 맞춰 기한 내에 제출하면 된다.

한편, 컴투스는 ‘워드 플레이’ 부문 추가에 따라 이번 공모전의 수상자를 기존 7명에서 10명으로 확대하고 총 4000만 원 규모의 상금을 시상한다. ‘원천 스토리’ 대상 1인을 선정해 2000만 원을 수여하고 최우수상 1인, 우수상 4인에게는 각각 500만 원과 250만 원을 지급한다. ‘워드 플레이’ 부문은 최우수상 1인, 우수상 및 장려상 2인씩을 선정해 각각 200만 원, 100만 원, 50만 원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원천 스토리’ 수상자를 대상으로 수상작품의 2차 창작물 추진을 적극 검토해 우수 IP로의 성장 기회를 제공한다. 또, 컴투스 입사 시 가산점 부여, 수상작품집 출간, 문학 관련 멘토링 클래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전할 예정이다.

(사진-라인게임즈)
(사진-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 콘솔 타이틀 ‘베리드 스타즈’ 일본 시장 진출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자사 자체 개발 스튜디오 라르고에서 개발한 커뮤니케이션X서바이벌 어드벤처 ‘베리드 스타즈(Buried Stars)’가 PS4(플레이스테이션 4) 및 닌텐도 스위치의 일본 디지털 다운로드판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베리드 스타즈’는 ‘검은방’, ‘회색도시’를 개발한 진승호 디렉터의 첫 콘솔작이다. 서바이벌 오디션 생방송 도중 무대가 붕괴하며 현장에 고립된 캐릭터들의 다양한 배경과 사건의 진상을 대화와 SNS에서 찾은 단서들로 추리해가는 어드벤처 장르다. 주인공의 정신력과 캐릭터들과의 관계도에 따라 분기되는 멀티 엔딩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베리드 스타즈’는 지난 2020년 7월 PS4 및 닌텐도 스위치 패키지의 국내 출시 후 한정판 및 일반판 전량 품절,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 다운로드 랭킹 1위를 기록하는 등 흥행에 성공했다. 지난해 11월에는 스팀(Steam) 글로벌 출시로 한국 지역 최고 판매 신제품 1위, 전세계 최고 판매 제품 14위 등의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라인게임즈 관계자는 “‘베리드 스타즈’는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탄탄한 시나리오와 반전의 묘미가 특징으로, 어드벤처 장르가 발달한 일본 게임 시장에서도 많은 공감대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엔픽셀)
(사진-엔픽셀)

엔픽셀 ‘그랑사가’ 이용자와 함께 사회 취약계층에 기부

엔픽셀(공동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그랑사가’ 아트북 판매로 모은 후원금 5000만원을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기부한다고 4일 밝혔다.

후원금은 회사가 발행한 아트북 판매 수익금 전액과 발전 기금을 더해 마련 됐다. 굿네이버스 및 밀알복지재단 등 비영리 단체를 통해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의 △주거환경 개선 △교육비 및 치료비 △생활 지원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엔픽셀은 지난 3월 아트북 판매와 함께 유저들에게 기부 취지를 안내하고 유저들 역시 취지에 공감하며 아트북 판매 2주 만에 준비된 물량이 모두 소진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엔픽셀 관계자는 “‘그랑사가’의 첫 번째 아트북 발행과 함께 유저들의 정성이 보태어 마련된 후원금인 만큼 좋은 곳에 의미 있게 사용되길 바란다”며 “판매 취지에 적극 공감하고 성원을 보내 준 유저들에게도 다시 한 번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엔픽셀은 2017년 9월 설립된 게임 개발사로 첫 프로젝트 ‘그랑사가’에 이어 다수의 신규 프로젝트를 개발 중이다. 지난해 9월부터는 장애인 선수단을 창단 및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