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2’ 신작 3종 온라인 출품
리니지M, ‘God of Thunder: 전율의 섬광' 업데이트 사전예약 시작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크리에이터들과 다양한 콘텐츠 협업
펄어비스 검은사막 '요정' 최대 레벨 확장 및 콘텐츠 개편

[일요경제 민다예 기자] 넥슨이 유럽 최대 규모의 게임쇼 ‘게임스컴 2022(gamescom 2022)’에 글로벌 기대작 3종을 출품한다. 엔씨소프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God of Thunder: 전율의 섬광'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컴투스는 오는 16일 국내 출시되는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다양한 이색 콘텐츠를 공개한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요정 콘텐츠 개편을 진행했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2’ 신작 3종 온라인 출품

10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대표 이정헌)은 유럽 최대 규모의 게임쇼 ‘게임스컴 2022(gamescom 2022)’에 글로벌 기대작 3종을 출품한다고 밝혔다.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독일 쾰른에서 개최되는 ‘게임스컴 2022’에 온라인으로 참여하며 신규 영상, 이미지 등을 통해 글로벌 유저들에게 ‘퍼스트 디센던트’, ‘베일드 엑스퍼트’, ‘데이브 더 다이버(이하 데이브)’를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PC, 콘솔 플랫폼으로 개발 중인 루트슈터(Looter Shooter) 장르 ‘퍼스트 디센던트’는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최초 공개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트리플 A급 게임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베타 테스트에서 글로벌 유저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3인칭 슈팅 게임 ‘베일드 엑스퍼트’도 출품한다. ‘게임스컴 2022’ 공식 페이지에 게임 플레이 장면을 담은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넥슨의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에서는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데이브 더 다이버'의 새로운 트레일러를 공개하고 게임스컴 2022 행사 기간 중 ‘스팀’을 통해 체험판을 누구나 플레이 해볼 수 있도록 공개한다는 방침이다.

(사진-엔씨소프트)
(사진-엔씨소프트)

리니지M, ‘God of Thunder: 전율의 섬광' 업데이트 사전예약 돌입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는 MMORPG ‘리니지M’이 ‘God of Thunder: 전율의 섬광'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God of Thunder: 전율의 섬광'은 리니지M의 7번째 에피소드 업데이트다. 이용자는 오는 24일부터 △신규 클래스(Class, 직업) ‘뇌신’ △신규 던전 ‘악몽의 섬’ 등의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다. 7번째 에피소드를 기념한 ‘TJ 쿠폰’ 2종도 획득 가능하다.

신규 클래스 ‘뇌신’은 번개의 힘을 사용한다. ‘뇌신’의 스킬과 상세 스토리는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악몽의 섬’은 사냥 방식(근접, 원거리 등)에 따라 입장할 수 있는 새로운 월드 던전이다. 몬스터를 처치하면 4대 속성(불, 물, 바람, 땅)의 신을 모티브로 한 신규 영웅 변신 카드를 얻을 수 있다.

엔씨는 23일까지 ‘God of Thunder: 전율의 섬광' 사전예약을 연다. 이용자는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는 기존 서버와 그림리퍼·발록 서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받는다. 쿠폰을 사용하면 이용자의 플레이 성향에 따라 ‘로즈마리의 보급 상자’와 ‘로즈마리의 성장 지원 상자’ 중 1종을 선택할 수 있다. ‘뇌신’ 클래스 이용자는 특별 전용 아이템 ‘뇌신의 팔찌 (기간제)’를 사용해 근거리 대미지, 근거리 명중, 뇌격 스킬 발동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모든 리니지M 이용자는 새로운 에피소드 업데이트 기념 ‘TJ 쿠폰’ 2종을 받을 수 있다. ‘TJ 쿠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엔씨는 오는 12일 오후 2시부터 마법인형 피규어(Figure, 모형장난감) ‘아트토이-신성검사 시즌2’ 사전 판매를 시작한다. 이용자는 리니지M 클래스인 ‘신성검사’와 마법인형 9종, 각종 베이스(마법진, 원형 투명, 구각형 투명), 아이템 쿠폰으로 구성된 피규어를 구매할 수 있다.

피규어 사전 구매자(12일~18일)는 24일 오후 4시 이후 문자 메시지(LMS)로 사전 구매 혜택 쿠폰과 아트토이 상품 쿠폰을 받는다. 게임 내에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아트토이] 신비한 카드 뽑기팩 선택상자’, ‘[아트토이] 스킬카드 뽑기팩 상자’ 등을 얻는다.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에서 피규어 판매를 기념한 이벤트(‘마법인형 대소동’ 미니게임, 아트토이 시즌2 기대평)에도 참여할 수 있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크리에이터들과 다양한 콘텐츠 협업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최고의 크리에이터들과 손잡고, 오는 16일 국내 출시되는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풍부한 콘텐츠와 차별한 플레이 재미를 소개하는 다양한 이색 콘텐츠를 공개한다.

‘크로니클’은 전 세계 1억 5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한 최초의 MMORPG다. 유저가 소환사로 등장해 세 마리의 소환수들과 함께 전투를 펼친다. 개성 있는 세 소환사와 다양한 속성 및 스킬의 350여 종 소환수를 기반으로 한 캐릭터 수집과 팀 조합으로 기존 MMORPG 문법에서 벗어난 새로운 전략적 재미를 선사한다.

먼저 최근 공개된 영상에는 여러 유명 크리에이터가 팬케이크 아트, 2D 만화 애니메이션, 블록 제작 등 이색적인 방식을 활용해 ‘크로니클’의 핵심 요소인 소환수와 소환사의 매력을 재미있게 담았다.

크리에이터 팬케이는 소환수인 불 속성 웅묘무사(웅비), 불 속성 이프리트(테사리온), 어둠 속성 마샬캣(미호)과 소환사 키나 등을 팬케이크로 만들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으며, 소맥거핀은 ‘크로니클’의 핵심인 ‘소환’에 대한 에피소드를 담은 애니메이션을 제작했다. 블럭도사 꾸삐는 블록으로 소환수 웅묘무사와 펭귄기사를 구현하는 영상으로 신선한 재미를 제공했다.

컴투스는 이밖에도 ‘크로니클’ 국내 출시와 함께 30여명의 국내 최고 게임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협업하고, 방송을 통해 유저들과 순차적으로 다양한 정보와 즐거움을 나눌 계획이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요정' 최대 레벨 확장 및 콘텐츠 개편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요정 콘텐츠 개편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요정'은 검은사막 이용자들의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돕는 시스템으로 다양한 버프 효과를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요정'의 최대 레벨을 기존 40에서 50까지 높이고, 50 레벨 달성 시 기술 슬롯이 1칸 확장된다.

버프 아이템을 자동으로 사용해주는 편의성 기능 '아낌없는 손길'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아낌없는 손길' 기능을 통해 정식, 영약, 비약, 주문서 등 원하는 버프 아이템을 자동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이 가능하다. PvE(이용자대 몬스터), PvP(이용자간 대결), 생활용 등 이용자의 성향에 따라 자동으로 사용할 아이템 목록을 설정할 수 있는 프리셋 기능도 추가했다.

8월 15일 광복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펄상점에서 △[이벤트] 영광스러운 그날을 기억하며 △[이벤트] 영원히 잊지 못할 △[이벤트] 그날의 기억 등 아이템을 815은화로 구매 가능하다. '[이벤트] 영원히 잊지 못할' 아이템은 독립운동을 모티브로 제작된 하우징 아이템이다. 12일부터 15일까지 전투 경험치 400%, 기술 경험치 50%를 추가로 얻을 수 있는 핫타임 이벤트도 연다.

오는 24일까지 '어둠의 틈'에서 [이벤트] 우두머리 소환서 상자'를 추가 제공하고, 우두머리 처치 시 '우두머리의 기운'과 '응어리진 결정'을 3배까지 획득할 수 있는 '어둠의 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획득한 아이템으로 동(V) 등급 확정 강화를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