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동탄역 센트릭’
우평건설, '여수 원더라움 더힐'
SM동아건설산업, ‘강릉KTX역 경남아너스빌’

[일요경제 이현주 기자] 현대건설, 우평건설, SM동아건설산업 등 건설사들이 다음달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동탄역 센트릭’

힐스테이트 동탄역 센트릭 조감도.(사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동탄역 센트릭 조감도.(사진-현대건설)

26일 주택·건설업계에 따르면 현대건설은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981-1번지 일원에 ‘힐스테이트 동탄역 센트릭’을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39층, 4개 동, 오피스텔 400실 및 근리생활시설 35실 규모로 조성된다. 오피스텔은 수요가 높은 전용면적 84㎡ 위주로 구성되며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모두 10개 타입으로 설계됐다. 최상층은 전용면적 84㎡ 및 107㎡타입 각각 2개실씩 다락형 펜트하우스로 꾸며진다. 

동탄1·2신도시는 수도권 최대 규모 산업도시이자 경기 남부권 광역 교통허브로 개발 진행 중이다. '힐스테이트 동탄역 센트릭’은 동탄역까지 지리상으로 직선거리 약 500m로 가깝지만 동탄2신도시를 가로지르는 경부고속도로 때문에 현재는 걸어서 이용이 불편하다. 다만 오는 2023년 말 경부고속도로 직선화사업에 따른 동탄2신도시 관통 구간이 지하화되면서 지상부에는 공원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에 동탄역을 도보로 이용 하는 것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한 동서를 연결하는 6개 도로도 놓일 예정이어서 주변 교통 여건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일대에 마련된다.

◇우평건설, '여수 원더라움 더힐' 

여수 원더라움 더힐 투시도.(사진-우평건설)
여수 원더라움 더힐 투시도.(사진-우평건설)

우평건설은 전라남도 여수시 학용동 산 73-3번지 외 4필지에 '여수 원더라움 더힐'을 공급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9층 3개 동, 전용면적 84㎡ 17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여수 원더라움 더힐’은 여수의 중심지로 평가받는 신기동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최근 신기동에는 약 2000가구 규모의 아파트들이 조성되는 정비사업이 진행 중이다. 비봉산을 중심으로 숲세권 입지를 형성하고 있으며 KTX여천역, 여수종합터미널 등 교통망도 갖췄다. 이마트, 롯데마트, 농협 하나로마트 등 대형유통시설이 인근에 위치해 있고 여수시청, 행정복지센터, 지방법원 등 공공기관도 가깝다. 또한 여수한국병원, 여천전남병원 등 의료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견본주택은 전남 여수시 웅천동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

◇SM동아건설산업, ‘강릉KTX역 경남아너스빌’

강릉KTX역 경남아너스빌.(사진-SM동아건설산업)
강릉KTX역 경남아너스빌.(사진-SM동아건설산업)

SM동아건설산업은 강원도 강릉시 포남동 852번지 일원에  ‘강릉KTX역 경남아너스빌’을 공급한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4층, 1개 동, 19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84・126㎡ 아파트 167가구와 전용면적 33~62㎡ 오피스텔 32실로 구성된다.

‘강릉KTX역 경남아너스빌’은 단지 바로 앞 도보 약 1분 거리에 KTX강릉역이 위치하고 있다. KTX강릉역에는 강릉~부산(2023년 예정), 강릉~제진 동해북부선(2027년 예정), 강릉~목포 강호축 고속철도(예정) 등의 교통개발이 계획돼 있다. 또한 각종 생활 인프라가 형성된 중심상업지구와 가깝다. 중심상업지구 내에는 강릉시보건소, 강릉고려병원, 강릉동인병원 등 각종 의료시설과 홈플러스, 이마트, 동부시장, 중앙시장, CGV 등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다. 단지 반경 1km 내에 교동초, 포남초, 옥천초, 하슬라중, 명륜고, 강릉여고 등이 위치해 있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강릉시 포남동 일대에 조성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