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더미식 완면기 미식가’ 선물세트
신세계백화점 ‘모퉁이우 세트‘
디아지오 프리미엄 위스키 선물세트

[일요경제 김사선 기자] 식품업계와 유통업계가 혼자 추석을 보내는 MZ 세대(혼추족)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겨냥한 족집게형 선물이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왼쪽부터 하림 더미식 완면기 미식가 선물세트, 갤러리아백화점의 2022 추석선물 상품들, 쿠첸 혼밥 가전기획전, 디아지오코리아 선물세트. (사진=각 사)
(왼쪽부터 하림 더미식 완면기 미식가 선물세트, 갤러리아백화점의 2022 추석선물 상품들, 쿠첸 혼밥 가전기획전, 디아지오코리아 선물세트. (사진=각 사)

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하림은 최근 싱글족과 혼밥러를 위해 이번 명절에 외로움을 달래면서 미식의 즐거움으로 채울 간편식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The미식(더미식) 공식몰에서 최근 ‘더미식 완면기 미식가’ 선물세트를 판매하고 있다. 첨가물 없이 쌀과 물로만 지어 밥 본연의 풍미를 살린 ‘백미밥’ 2개, ‘귀리쌀밥’과 ‘메밀쌀밥’ 각 1개씩, 20시간 고아낸 장인의 육수로 만든 국물(스프)과 닭육수로 반죽한 면발로 쫄깃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인 ‘더미식 장인라면’ 얼큰한맛과 담백한맛 각 4개씩, 맛있는 더미식 라면을 담을 수 있는 ‘더미식 완면기’가 포함됐다. 

이와 함께 ‘더미식 대식미식가 선물세트’, ‘더미식 집들이/자취생 선물세트’ 등 ‘혼추족’을 위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이들 선물세트 출시 기념으로 풍성한 혜택도 마련했다. 한가위 맞이 30%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선물세트를 사면 고급스러운 더미식 전용 쇼핑백과 선착순 50명에게는 실리만 수저 세트까지 증정한다. MZ세대를 위해 카카오톡 선물하기도 지원해 간편하게 명절 선물과 마음을 전할 수 있다.

백화점 업계도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MZ세대를 적극적으로 겨냥한 추석 선물을 내놨다. 

신세계백화점은 모퉁이우, 우텐더, R고기 등 국내 유명 맛집과 협업한 선물세트 물량을 2배 늘렸다. 갤러리아 백화점은 식품관 고메이494의 '델리서리' 코너 브랜드들과 협업하여 유어네이키드치즈 선물세트, 앙젤리나 마롱글라세 세트 등 차별화된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쿠첸은 혼추족을 위한 주방 가전들을 엄선해 판매에 나섰다. 다양한 요리를 자동으로 손쉽게 만들어주는 '플렉스쿡', 냉동식품을 갓 만든 음식처럼 조리해주는 '인버터 복합레인지' 등을 선물하면 혼추족이 간편하고 맛있게 추석 끼니를 즐길 수 있다고 알리고 있다.

MZ세대들의 혼술을 위한 명절 ‘홈텐딩(홈+바텐딩)’용 주류 선물세트도 눈길을 끈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추석맞이 다양한 프리미엄 위스키 선물세트를 최근 출시했다. 하이볼을 선호하는 젊은층을 겨냥한 '조니워커 블랙'과 '조니워커 레드' 패키지에는 하이볼 전용 글라스가 함께 제공된다.

하림 관계자는 "혼추족과 혼밥러, 싱글 등 명절 연휴를 홀로 보내는 이들이 증가하는 추세”라며 “올 추석에는 MZ세대들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겨냥한 이색 맞춤 선물들이 큰 인기를 끌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