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서든어택’에 2022 시즌4: FEARLESS 업데이트
넷마블 ‘모두의마블’, 서비스 9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엔씨 리니지W, '원소주'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X 엔제리너스 컬래버레이션 캠페인 실시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신규 몬스터 업데이트
컴투스, 미국 유망 웹3 게임 기업 ‘게임플레이 갤럭시’ 투자 실시
라인게임즈, ‘대항해시대 오리진’ 추석 이벤트 ‘보름달에 소원을!’ 진행

[일요경제 민다예 기자] 넥슨이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2022 시즌4: FEARLESS’를 업데이트했다. 넷마블은 ‘모두의마블’에 서비스 9주년을 기념해 신규모드 ‘슈퍼 난투전’ 등을 업데이트 하고 ‘모마X요기요’ 이벤트를 실시한다. 엔씨소프트 리니지W는 ‘원소주(WONSOJU)’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은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와 이색 컬래버레이션 캠페인을 진행한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은 신규 몬스터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컴투스는 미국 유망 웹3 게임 기업인 ‘게임플레이 갤럭시(Gameplay Galaxy)’ 시드 투자사로 참여하며, 글로벌 웹3 시장을 향한 전략적 투자를 확대했다. 라인게임즈는 신작 ‘대항해시대 오리진’에서 추석을 맞이해 '보름달에 소원을!'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 ‘서든어택’에 2022 시즌4: FEARLESS 업데이트

8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2022 시즌4: FEARLESS’를 업데이트했다.

신규 시즌은 12월 1일까지 진행된다. ‘서든패스’ 활성화 시 시즌 전용 캐릭터 ‘벨라’를 제공하며 각종 미션을 수행해 ‘서든패스’ 60레벨 달성 시 신규 돌격소총 ‘ANR FearLess’를 지급한다. 열화상 전술전자장비를 탑재한 ‘ANR FearLess’는 식별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적을 효과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이번 시즌부터는 이용자 편의를 위해 ‘서든패스’가 대폭 개편된다. 먼저, 시즌4 추가 캐릭터, 무기, 아이템 등 원하는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패스샵’이 추가됐다. 보상은 ‘서든패스’ 레벨을 높여 획득할 수 있는 ‘PP(Pass Point)’를 활용해 교환할 수 있다. 또, ‘서든패스’ 60레벨을 달성하면 구매할 수 있는 ‘리부트패스’를 도입했다. ‘리부트패스’ 구입 시 패스 레벨이 초기화되며, 1레벨부터 60레벨까지의 ‘리부트패스’ 전용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리부트패스’ 60레벨을 달성한다면 시즌 중 언제라도 ‘리부트패스’ 반복 구매가 가능하다.

넥슨은 전장 리플레이 시스템도 시범 지원한다. 리플레이는 공식 홈페이지 병영수첩 기록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랭크전 폭파미션을 대상으로 시범 적용되며, 매치 종료 5분 경과 이후부터 확인할 수 있다. 전장 리플레이 시스템을 통해 아군과 적 팀의 이동 경로, 적 처지 시점의 공격 궤적, 투척 무기 사용 내역 등 전반적인 전투 기록을 제공하며, 이 외 배속 조절 기능도 지원한다.

오는 22일까지 ‘추석 맞이 빙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접속, 플레이 미션 등을 달성하고 얻은 ‘빙고 티켓’을 활용해 줄을 완성하면 ‘AK47(IK) 곤룡(15일)’, ‘Knife 곤룡(15일)’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빙고 전체 완성 3회를 달성하면 30만 경험치와 더불어 ‘영구제 밀봉’, ‘AWP(IS) 곤룡(영구제)’ 등을 선물하며, 선착순 5000명에게는 1000SP를 추가로 지급한다. 이 외 9월 15일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세일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넷마블 ‘모두의마블’, 서비스 9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서비스 9주년을 기념해 신규모드 ‘슈퍼 난투전’ 등을 업데이트 하고 ‘모마X요기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슈퍼 난투전’은 캐릭터들이 기존 보드판이 아닌 새로운 형태의 맵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건물을 짓거나 상대 건물을 파괴하는 모드로, 제한시간 내 팀이 획득한 최종 점수를 통해 승부를 가리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스피드에 강점을 지닌 ‘디온’, 파괴에 특화된 ‘슬기’ 등의 캐릭터를 활용해 전용 맵인 ‘하늘섬’에서 다양한 전략을 펼칠 수 있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수상도시맵 기반의 ‘스팀월드맵’을 오픈했다. 이 맵에서는 블록 효과, 설치물, 디버프(Debuffs, 악영향을 주는 효과) 등을 한 번에 제거하면서 원하는 곳으로 상대 플레이어를 이동시킬 수 있는 스팀젯이 분사된다.

넷마블은 9주년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0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받을 수 있는 ‘모마X요기요’ 이벤트를 실시한다. 1주차 쿠폰은 9월 13일까지, 2주차 쿠폰은 9월 20일까지 사용횟수에 제한없이 '요기요'에서 활용할 수 있다.

또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접속만 해도 최대 ‘10000 다이아’와 강력한 공격력을 지닌 캐릭터 ‘진화 불멸 루시아’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모두의마블’은 주사위를 굴려 보드판의 캐릭터를 움직이고, 전 세계 도시를 사고파는 익숙한 게임 방식으로 진행된다. 독점 승리와 올림픽 개최 등 다양한 재미 요소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엔씨소프트)
(사진-엔씨소프트)

엔씨 리니지W, '원소주'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원스피리츠(대표 박재범)’의 ‘원소주(WONSOJU)’와 컬래버레이션(이하 컬래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엔씨는 ‘원스피리츠’와 협업해 제작한 ‘원소주 클래식 리니지W 에디션(WONSOJU CLASSIC LINEAGE W)’을 3종 패키지로 출시한다. 패키지에 따라 △‘원소주 클래식 리니지W 에디션’ △리니지W 게임 장면을 모티브로 제작한 ‘체스판·말’ 세트 △주석잔 등으로 구성된다. 리니지W와 원소주를 상징하는 알파벳 ‘W’, 리니지W 대표 캐릭터 군주, 리니지W 주요 아이템 ‘집행검’ 등을 활용해 패키징(Packaging, 포장)을 제작했다.

엔씨는 컬래버를 기념한 이벤트를 14일부터 진행한다. 모든 리니지W 이용자는 ‘원소주’의 제조 과정을 담은 전용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퀘스트를 완료하면 ‘원소주 운반용 오크통’ 변신 스킨과 ‘원소주 요정 원’ 마법인형 스킨을 받는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X 엔제리너스 컬래버레이션 캠페인 실시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와 이색 컬래버레이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컴투스는 이번 엔제리너스와 컬래버레이션으로 신작 ‘크로니클’을 더욱 널리 알리고, 유저들과 오프라인에서 만나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한다. 다음달 7일까지 약 한 달간의 캠페인 기간 동안 일상 속 커피 한 잔의 여유와 재미있는 게임 플레이의 경험을 함께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엔제리너스에서는 아메리카노와 햄치즈 토스트, 크리스탈 1500개 상당의 게임 쿠폰으로 구성된 ‘크로니클’ 세트를 쿠폰 소진 시까지 선보인다.

‘크로니클’에 등장하는 귀여운 NPC 캐릭터 ‘바니안’이 그려진 한정판 유리컵 굿즈도 오는 19일부터 전국 엔제리너스 매장에서 재고 소진 시까지 판매한다. 해당 굿즈 구매 시 신비의 소환서 10개, 크리스탈 1천개 등을 지급하는 아이템 쿠폰이 함께 제공된다.

게임 속 캐릭터가 매장으로 직접 찾아가는 팝업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15일과 16일 양일간 ‘크로니클’ 속 인기 소환수 캐릭터인 ‘웅묘무사’가 엔제리너스 홍대점과 건대점에 각각 출현해 유저들과 즐거운 시간을 갖는다. 웅묘무사와 사진 촬영 후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면 선착순 100명에게 아메리카노 한 잔을 무료로 지급한다.

한편, 컴투스는 ‘크로니클’의 차별화된 콘텐츠와 플레이 재미를 더욱 많은 유저들이 즐길 수 있도록 이번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을 비롯한 여러 캠페인을 지속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유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신규 몬스터 업데이트…어둠의 서큐버스 ‘이쟈엘’ 등장

컴투스는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에 신규 몬스터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어둠 속성 영웅 등급 몬스터 ‘이쟈엘’은 전설 속 악마 ‘서큐버스’의 형상을 갖춘 매력적인 비주얼로 등장했으며, ‘수면’ 상태의 적 공략에 특화된 스킬 ‘꿈의 초대장’을 주력으로 사용한다. 스킬 시전 시 적 후열을 무작위로 공격해 피해를 입히고 빗맞음 확률 증가를 부여하며, 적이 일정 시간 동안 행동이 불가능해지는 수면 디버프에 걸렸을 경우에도 깨우지 않은 상태에서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

특히, 수면 스킬을 주력으로 사용하는 또다른 몬스터 ‘하토르’와 함께 전장에 투입될 경우 극대화된 효율을 기대할 수 있어 전략적 덱 구성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스킬석의 장착 여부에 따라 자신의 주력 스킬의 피해량 및 약화 효과의 지속시간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추가 마나 코스트 감소를 비롯해 자신이 가진 해로운 효과까지 적 대상에게 넘길 수 있다.

‘백년전쟁’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보다 손쉬운 신규 몬스터의 획득 및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29일까지 특별 소환 진행 시 동일 등급 내 다른 몬스터보다 높은 확률로 ‘이쟈엘’의 획득이 가능하며, 누적 소환 횟수에 따라 해당 몬스터 카드 및 마나석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더불어, 일반전에서 획득한 신규 몬스터의 레벨이 소환사와 동일하게 조정되는 레벨 부스팅도 경험할 수 있다.

한편, ‘백년전쟁’은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IP를 기반으로 한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이다. 몬스터 속성에 따른 상성 관계 및 소환사 스펠, 카운터 스킬 등 전투 시스템을 통해 반격과 역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 미국 유망 웹3 게임 기업 ‘게임플레이 갤럭시’ 투자 실시

컴투스는 미국 유망 웹3 게임 기업인 ‘게임플레이 갤럭시(Gameplay Galaxy)’의 시드 투자사로 참여하며, 글로벌 웹3 시장을 향한 전략적 투자를 확대했다고 8일 밝혔다.

‘게임플레이 갤럭시’는 전 세계 2억 5000만 건 이상 다운로드를 기록한 히트 모바일 게임인 ‘트라이얼 익스트림(Trial Extreme)’ 시리즈의 제작자들이 설립한 기업이다. 경쟁력 있는 웹3 기반의 탈중앙화 게임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트라이얼 익스트림’은 스릴 넘치는 바이크 레이싱 토너먼트를 펼치는 스포츠 게임이다. 향후 ‘게임플레이 갤럭시’를 통해 유저들이 게임 내에서 바이크, 캐릭터, 레이싱트랙 등을 소유하고 NFT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 웹3 게임으로 재탄생할 예정이다.

‘게임플레이 갤럭시’는 이 외에도 다양한 웹3 게임들을 통해 기존 게임 시장 유저들에게 한층 진화한 게임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며, 이러한 개발 환경 구축을 위해 이번 시드 투자 라운드를 마련했다.

컴투스는 ‘게임플레이 갤럭시’ 시드 라운드 투자사로 참여하고 글로벌 유망 웹3 기업에 대한 투자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특히 이번 시드 라운드 투자에는 미국 벤처 캐피털 기업인 ‘블록체인 캐피털(Blockchain Capital)’과 글로벌 탈중앙화자율조직(DAO) ‘메리트 서클(Merit Circle)’, 블록체인 기업 ‘일드길드게임즈(YGG)’가 함께 참여해, 웹3 시장 공략을 위한 파트너십 생태계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컴투스는 지난해부터 더샌드박스, 캔디디지털, 애니모카 브랜즈, 미씨컬 게임즈, 업랜드미, 5X5게이밍 등 전 세계의 여러 블록체인 및 메타버스 관련 기업들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향후에도 웹3 시장에서 경쟁력과 차별성을 갖춘 기업들과 강력한 투자 파트너십을 구축하며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중심의 차세대 디지털 패러다임 선도에 나설 계획이다.

(사진-라인게임즈)
(사진-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 ‘대항해시대 오리진’ 추석 이벤트 ‘보름달에 소원을!’ 진행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8일 신작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에서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이해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먼저, 오는 21일까지 ‘특별 출석 이벤트’를 통해 ‘대항해시대 오리진’에 총 7일간 출석한 이용자는 최대 600만 두카트(인게임 재화), 500 블루젬을 비롯해 ‘B급 공용 도면’ 등 풍성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최대 1000만 두카트, 500블루젬, 각종 인기 아이템과 ‘달맞이 의상’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보름달에 소원을!’ 이벤트가 동일한 기간동안 오픈된다. 이벤트 기간동안 이용자들은 동양에서 온 ‘김만덕’과 함께 다양한 조합 의뢰를 완수하면서 ‘복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다, ‘복주머니’는 전용 상점에서 ‘달맞이 의상’을 비롯해 두카트, 블루젬, 선박 도면 등 다양한 재화 및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추석 한정 교역품인 ‘송편’이 추가됐으며, 주요 대도시인 ‘리스보아’, ‘세비야’, ‘코스탄티니예’, ‘런던’, ‘암스테르담’이 한가위 테마로 한껏 장식돼 게임 안에서도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한편 ‘대항해시대 오리진’은 모티프(대표 이득규)와 코에이테크모게임스(대표 코이누마 히사시)가 공동 개발한 대항해시대 시리즈 30주년을 기념하는 타이틀로 모바일(AOS/iOS)과 PC(라인게임즈 FLOOR)를 통해 플레이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