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란케어 이미지. (사진=발란)
발란케어 이미지. (사진=발란)

[일요경제 김사선 기자] 발란이 명품 구매 시 사전 관리부터사후관리까지 고객이 안심하고 발란을 이용할 수 있는 토탈 서비스 ‘발란 케어’를 13일 론칭한다.

발란은 온라인 상에서의 명품 구매가 활발해진만큼 소비자들이 명품을안전하게 구매하고 꾸준한 만족과 신뢰를 느낄 수 있도록 고객에게 ‘발란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명품감정원을 통한 사전 및 사후 감정 서비스를 비롯해 내부 사전 검수부터 수준 높은 사후 관리 단계까지 최고의 명품 구매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종합적인 고객 안심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발란은 "고객이 명품 구매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도록 사전에 상품 공급 및 검증을 철저히 하고자 한다"면서 "국내 최대 명품감정원 고이비토와 제휴를 맺고 입점 파트너 심사를 진행하는 등 상품사전 검증 및 모니터링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발란 여의도 매장 진열 상품 및 물류센터에서 입출고 되는 상품도 고이비토의 감정을 거쳐 보다 꼼꼼한 사전 관리를 한다.

또한 고객이 상품을 더 안전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구매 전상품 검수  프로세스를 강화한다.

파트너 입점 심사 시 수입 증빙,매출실적, 선적 및 통관증빙 등을 통해 입점 기준을 엄격하게 관리한다.

판매 상품 정보는 표시광고법에 준수해 상시 모니터링을 하고 있으며고객이 동일 상품을 가장 낮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가격비교 서비스를 강화했다.

발란이직접 실구매부터 제품 수령까지 고객의 관점에서 서비스를 체험 후 검수하는 미스터리 쇼핑도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발란 고객은 명품 구매 후에도수준 높은 사후 케어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발란의 품질 보증 서비스를 통해 보증 기간 내 제조상 품질 문제 발견 시 무상수선 혹은 교환, 환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수선이 필요할 시 발란과 제휴된 명품 브랜드 및 백화점 전문 수선 업체를 통해 동일한 품질의 수선 및 케어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발란이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사전 검수 외에 추가로 정품 감정을 의뢰하고 싶은 고객은 발란 고객센터를통해 30%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고이비토를 통해 온라인 감정과 실물 감정 중 원하는 방식으로 감정을 신청할 수 있으며 국내 최고 수준의 명품 감정을 받아볼 수 있다. 위조품으로 판정 시 구매가의 200%를 보상한다.

최형록 발란 대표는 “온라인 럭셔리 플랫폼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시점에서 고객들이 최고의 명품 구매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하는 것이 최우선”이라며 “발란은 상품 구매부터 구매 후 관리까지 철저하고 디테일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 집착 경영에 집중해럭셔리 플랫폼으로서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