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경제 이현주 기자] 포스코건설, 계룡건설, 대우건설, DL건설 등 건설사들이 다음달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포스코건설·계룡건설 컨소시엄. '둔산 더샵 엘리프'

'둔산 더샵 엘리프' 조감도.(사진-포스코건설)
'둔산 더샵 엘리프' 조감도.(사진-포스코건설)

28일 주택·건설업계에 따르면 포스코건설·계룡건설 컨소시엄은 대전 서구 용문동 225-9번지 일원에서 '둔산 더샵 엘리프'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3층, 23개 동, 총 276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1935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대전지하철 1호선 용문역이 가깝고 계룡로와 도산로가 인접해 있다. 서대전역(KTX 호남선)과 대전역(KTX 경부선), 대전복합터미널 등도 인근에 있다. 단지 옆으로 유등천이 흐르고, 중촌 시민공원, 남선공원이 가깝다. 탄방초와 문정중, 탄방중, 삼천중도 인접해 있다. 롯데백화점, 갤러리아 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 등 생활 편의시설이 가깝고, 충남대병원, 가톨릭대 대전성모병원이 인접해 있다. 대전시청, 대전지방법원, 정부대전청사 등 관공서도 인근에 있다.

견본주택은 대전광역시 서구 용문동 일대에 마련된다.

◇대우건설, ‘양주역 푸르지오 디에디션’

양주역 푸르지오 디에디션 조감도.(사진-대우건설)
양주역 푸르지오 디에디션 조감도.(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은 경기도 양주시 남방동 52번지 일원(양주역세권 공동5 A1블록)에 ‘양주역 푸르지오 디에디션’을 공급한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9층, 8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117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양주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노선,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도 등 교통망 개통도 예정돼 있다. 양주테크노밸리와 가까운 직주근접 입지를 갖췄다. 양주테크노밸리는 양주역세권 개발 부지 일대에 21만8105㎡ 면적으로 조성되는 도시첨단산업단지이며, 2024년까지 조성이 이뤄질 계획이다. 단지 반경 1km 내에 양주시청, 양주우체국, 하나로마트 등이 위치해 있으며 도시개발사업 부지 내에 계획된 상업용지가 가깝다. 단지 남측에 초등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양주시 덕계동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

◇DL건설, 'e편한세상 시티 천안아산역'

'e편한세상 시티 천안아산역' 투시도.(사진-DL건설)
'e편한세상 시티 천안아산역' 투시도.(사진-DL건설)

DL건설은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1749번지(아산배방지구 상업 4블록)에 주거형 오피스텔 'e편한세상 시티 천안아산역'를 공급한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최고 46층, 2개 동, 전용면적 84㎡ 총 396실 규모로 조성된다.

KTX·SRT 천안아산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다. 단지 앞 장재천 산책로가 위치하고, 반경 500m~600m 내외에는 장재천 호수공원과 용곡공원, 지산체육공원, 하늘맞이공원 등 녹지가 풍부하다. 이마트, 모다아울렛(연결브릿지), CGV가 인접해 있고 갤러리아 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