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블록체인 신작 ‘킹 오브 파이터 아레나’, 글로벌 사전 등록 시작
카카오게임즈, 신작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공식 트레일러 공개
컴투스프로야구2022, 10월 황금연휴 맞이 기념 이벤트 실시
라인게임즈, ‘대항해시대 오리진’ 신규 제독 캐릭터 ‘피에트로 콘티’ 공개

[일요경제 민다예 기자] 넷마블이 블록체인 기반 대전 격투 게임 ‘킹 오브 파이터 아레나’ 글로벌 사전 등록을 실시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신작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공식 트레일러 풀버전을 공개했다. 컴투스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2’는 다음달 개천절과 한글날로 이어진 황금연휴 기간을 맞아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라인게임즈는 신작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에 신규 제독 '피에트로 콘티'를 추가했다.

(사진-넷마블)

넷마블 블록체인 신작 ‘킹 오브 파이터 아레나’, 글로벌 사전 등록 돌입

29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블록체인 기반 대전 격투 게임 ‘킹 오브 파이터 아레나(THE KING OF FIGHTERS ARENA)’의 글로벌 사전 등록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사전 등록(한국 등 일부 국가 제외)은 정식 출시 전까지 공식 홈페이지와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에서 진행된다. 넷마블은 모든 참여자에게 게임 론칭 후 사용 가능한 파이터 일러스트 컬렉션 및 파이터 배경 컬렉션을 비롯해 특별 칭호와 칭호 패널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쿄’와 ‘이오리’ 등 ‘킹 오브 파이터’ 시리즈 인기 파이터들의 전투 액션이 담긴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 넷마블은 론칭 스펙에 포함된 총 37종 파이터 관련 소개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킹 오브 파이터 아레나’는 넷마블과 일본 SNK의 두 번째 협업 작품으로, 전작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글로벌 노하우를 쌓아온 넷마블네오에서 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NFT와 게임 토큰 등 블록체인 시스템이 적용된 이 게임에서는 ‘킹 오브 파이터’ 시리즈에 등장하는 캐릭터 중 하나를 자유롭게 선택해 간편한 조작으로 즐길 수 있는 실시간 PvP(이용자 간 대결)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신작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공식 트레일러 공개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9일 대형 신작 MMORPG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Ares : Rise Of Guardians)'의 공식 트레일러를 공개하고 차별화된 게임 콘셉트를 선보였다.

고퀄리티 그래픽을 자랑하는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는 근미래 세계관에 기반한 멀티플랫폼 대작 MMORPG다. 이 게임은 몰입도 높은 세계관, 탄탄한 스토리를 배경으로 다양한 타입의 ‘슈트’를 실시간으로 교체하며 싸우는 전투 방식이 특징이다.

이번에 공개된 약 2분 분량 공식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파괴된 근미래 배경에서 펼쳐지는 '아레스'만의 독특한 게임 콘텐츠와 액션을 확인할 수 있다.

새롭게 공개된 CG영상에서는 △파괴된 도시에서 거대 로봇을 상대하는 캐릭터들의 화려한 액션 △슈트의 스타일에 따라 달라지는 다양한 전투 콘셉트 △착용이 가능한 공중 탈것 '발키리'를 이용한 이동 등 ‘아레스’의 실제 게임 콘텐츠에 기반한 다양한 액션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공식 티저 사이트에 ‘아레스’의 전장이자 스토리의 핵심 무대인 지구, 금성, 달 지역의 영상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월드 영상 공개 이후로 캐릭터의 슈트업 과정을 소개하는 인게임 실기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아레스’는 전세계 누적 1억 다운로드를 기록한 ‘다크어벤저’ 시리즈의 반승철 대표가 설립한 개발사 세컨드다이브에서 다년간의 액션 RPG 개발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작 중인 대작 MMORPG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2022, 10월 황금연휴 맞이 기념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2(컴프야2022)’가 다음달 개천절과 한글날로 이어진 황금연휴 기간을 맞아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특별 접속 보상’, ’연휴 꾸러미 지급’, ‘핫타임’ 등 게임 안팎에서 다채롭게 진행되며 플레이의 재미는 물론 알찬 혜택까지 제공한다.

먼저, 오는 개천절 연휴 주간 동안 매일 게임에 접속한 유저들에게 다양한 포지션의 감독 및 코치를 영입할 수 있는 인기 아이템을 지급한다. 한글날 연휴 주간 역시 세트덱 구축에 핵심 역할을 하는 ‘연도 선택 코치팩’을 비롯해 ‘고유능력 변경권’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해 유저들의 강력한 구단 육성을 지원한다.

플레이의 재미와 함께 다양한 아이템 획득 기회를 제공하는 핫타임 이벤트도 함께 펼쳐진다. 다음달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플레이를 통해 반복 과제 달성 시 획득하는 포인트가 2배로 상향 지급된다.

이 밖에, ‘컴프야2022’는 공식카페 유저들을 대상으로 이번 국경일이 가진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커뮤니티 이벤트도 마련했다. 개천절 관련 이미지를 활용한 숨은 퀴즈 맞추기와 맞춤법이 정확한 문장을 찾는 한글날 기념 댓글 이벤트 등을 선보여, 참여 유저 모두에게 풍성한 게임 아이템을 증정한다.

(사진-라인게임즈)
(사진-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 ‘대항해시대 오리진’ 신규 제독 캐릭터 ‘피에트로 콘티’ 공개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신작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에 신규 제독 ‘피에트로 콘티’를 추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원작 ‘대항해시대2’의 주인공 중 한명인 ‘피에트로 콘티’는 불우했던 과거를 청산하고 위대한 모험가가 되기 위해 떠난다는 배경 설정을 가지고 있다. ‘피에트로 콘티’는 모험가 성향을 가진 이탈리아 제독으로 제독 명령 스킬로 ‘해전 보호 효과’를 가지고 있어 장시간 항해 및 모험과 탐험에 매우 유리하다. 또한 제독 연대기를 공략하면 유럽부터 인도까지 직항로를 발견한 포르투갈의 역사적인 탐험가인 S급 항해사 ‘바스쿠 다가마’를 영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12티어 신규 선박 5종도 새롭게 공개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모험에 유리한 ‘산타마리아’와 ‘성 가브리엘’, 전투에 유리한 ‘플란더스 갤리’와 ‘평전선’, 교역에 유리한 ‘해남선’을 조선소에서 제작할 수 있다. 해당 선박들은 12티어에 맞게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선박들이며 항해사와의 조합을 통해 성능을 더욱 끌어올릴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