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푸드 ‘마리’ 외 교촌치킨 ‘블랙시크릿콤보’, 맘스터치 ‘야채통통치킨버거’ 등 눈길

[일요경제 김사선 기자] 외식업계가 본격적인 가을이 시작되면서 야외활동을 즐기려는 나들이객을 겨냥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7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야외에서 여럿이 즐길 수 있는 포장·배달 음식을 내세워 가을 나들이객 공략에 나서고 있다.  이는 지난달 26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고, 코로나19로 3년 만에 여의도 불꽃축제가 열리는 등 야외 페스티벌도 연이어 개최되면서 가을정취를 즐기려는 나들이객 수요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G마켓에 따르면 지난달 1일부터 26일까지 국내 숙박과 캠핑 상품 판매를 분석한 결과, 국내 호텔 예약은 전달 같은 기간 대비 전국 단위로 상승했다. 야외용 난로(202%), 야외용 의자(55%), 야외용 테이블(23%) 등 캠핑과 피크닉에 필요한 제품 판매도 눈에 띄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KB국민카드가 지난 2019년 열렸던 불꽃축제의 주변 상권 매출액을 분석한 결과, 행사 장소인 여의도 내 가맹점 매출은 평소 대비 45% 증가하는 등 활성화를 보였다.

이에 외식업계는 급증하는 가을 나들이객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나서고 있다. 

스쿨푸즈 '마리' 이미지(사진=스쿨푸드)
스쿨푸즈 '마리' 이미지(사진=스쿨푸드)

먼저 다양한 메뉴로 남녀노소 함께 즐기기 좋은 스쿨푸드는 대표 메뉴 마리로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마리는 한입 크기의 김밥으로 식재료 자체의 맛을 극대화하기 위해 4개 이하의 재료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야외에서 간단하게 집어먹기 편한 크기와 함께 다른 음식과의 궁합도 좋아 여러 메뉴를 시켜 나누어 먹는 나들이 메뉴로 제격이다.

마리는 짭조롬한 스팸에 모짜렐라 치즈와 계란옷을 입힌 ‘모짜렐라 스팸 계란 마리’를 비롯해 스페인산 고급 오징어 먹물로 버무린 밥에 오징어 살을 넣은 ‘스패니쉬 오징어 먹물 마리’, 깨밥에 날치알과 무순이 들어가 깔끔하면서도 신선한 맛이 특징인 ‘톡톡 날치알 마리’ 등 14가지의 다양한 종류로 취향에 따른 메뉴 선택의 폭도 넓다.

교촌치킨 ‘블랙시크릿오리지날’. (사진=교촌치킨)
교촌치킨 ‘블랙시크릿오리지날’. (사진=교촌치킨)

여럿이 즐기는 배달 음식에 치킨이 빠질 수 없다. 교촌치킨은 지난 7월 출시한 ‘블랙시크릿오리지날’을 다리와 날개로만 구성한 콤보 메뉴인 ‘블랙시크릿콤보’를 지난달 선보였다. 블랫시크릿콤보는 한국식으로 해석한 팔각, 계피, 회향, 정향, 산초 등 오향 재료에 맛 간장과 흑임자, 청양고추가 더해져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맘스터치 야채통통치킨버거. (사진=맘스터치)
맘스터치 야채통통치킨버거. (사진=맘스터치)

야외에서 좀 더 간편하고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햄버거도 있다. 맘스터치의 야채통통치킨버거는 육즙이 촉촉하게 살아있는 통닭다리살 ‘싸이패티’에 통통하고 바삭한 야채튀김 패티를 더한 제품으로 기존에 느끼지 못한 닭 다리살과 야채의 새로운 조화를 느낄 수 있다. 야채튀김 패티는 100% 국내산 고구마와 감자, 당근, 양파, 쑥갓 등을 사용해 채소 본연의 맛은 물론 영양까지 담았다.

도미노피자의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스테이크 피자. (사진=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의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스테이크 피자. (사진=도미노피자)

여럿이서 둘러앉아 나눠 먹기 좋은 메뉴 피자도 있다. 도미노피자의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스테이크 피자는 미국 서부에서 카우보이가 즐겨 먹던 시즈닝 된 소고기를 센 불에 빠르게 그릴링한 구운 스테이크를 사용한 메뉴로 도미노 피자 제품 중 가장 많은 비프스테이크 토핑이 올라가고, 고소한 버터와 녹진한 카우보이 버터 치즈 소스를 통해 스테이크의 풍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 상황이 안정되고, 야외 마스크 착용 의무도 해제됨에 따라 소비자의 바깥 활동은 더욱 늘어나고 있다”며 “특히 이번 가을에는 다양한 축제와 야외행사가 개최되고 있는 만큼 식품업계의 나들이객 공략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