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진주혁신도시 푸르지오 퍼스트시티’
KCC건설, ‘대전 에테르 스위첸’
유승종합건설, ‘원주혁신도시 유승한내들 더스카이’

[일요경제 이현주 기자] 대우건설, KCC건설, 유승종합건설 등 건설사들이 다음달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대우건설, ‘진주혁신도시 푸르지오 퍼스트시티’

‘진주혁신도시 푸르지오 퍼스트시티’ 투시도.(사진-대우건설)
‘진주혁신도시 푸르지오 퍼스트시티’ 투시도.(사진-대우건설)

13일 주택·건설업계에 따르면 대우건설은 경남 진주시 진주혁신도시 상업 5블록 일원에서 생활숙박시설 ‘진주혁신도시 푸르지오 퍼스트시티’를 공급한다.

단지는 지하 4층, 최고 지상 39층, 4개 동, 전용면적 88~124㎡, 792실 규모로 조성된다

김시민대교가 인접해 있다. 차량으로 5~10분 거리에 있는 문산IC, 진주IC를 통해 남해고속도로 이용도 용이하다. 충무공초, 문산중, 진양고 등이 인접해 있으며 경상대, 진주교육대, 경남과학기술대, 연암공업대도 근거리에 위치한다. 롯데몰 진주점, 탑마트, 노브랜드 마트 등 대형 유통시설이 가깝다. 영천강 수변공원, 따스하리공원, 진주종합경기장 등도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견본주택은 경남 진주시 충무공동 일대에 마련된다.

◇KCC건설, ‘대전 에테르 스위첸’ 

대전 에테르 스위첸 투시도.(사진-KCC건설)
대전 에테르 스위첸 투시도.(사진-KCC건설)

KCC건설은 대전광역시 서구 용문동 594-6번지 일원에서 주상복합 단지 ‘대전 에테르 스위첸’을 공급한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최고 38층, 2개 동 규모이며, 아파트 전용면적 62~84㎡ 138가구, 주거형 오피스텔 전용면적 84㎡ 60실로 구성된다. 근린생활시설은 지상 1~3층에 마련된다.

대전지하철 1호선 용문역 3번 출구 바로 앞에 들어서는 역세권 단지다. 오는 2024년 개통을 계획하고 있는 충청권 광역철도 환승역 용두역(예정)과 대전 2호선 트램(예정)도 이용 가능할 전망이다. 백운초, 괴정중, 대전서중, 괴정고, 대전외고 등이 있고, 둔산동 학원가도 이용할 수 있다. 대전광역시청, 서구청, 대전지방법원, 정부대전청사 등 관공서도 근거리에 있다. 

견본주택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용계동에 마련된다.

◇유승종합건설, ‘원주혁신도시 유승한내들 더스카이’

원주혁신도시 유승한내들 더스카이 투시도.(사진-유승종합건설)
원주혁신도시 유승한내들 더스카이 투시도.(사진-유승종합건설)

유승종합건설은 강원도 원주혁신도시 복합용지2블록에서 ‘원주혁신도시 유승한내들 더스카이’를 공급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9층 3개 동, 전용면적 95・115㎡ 총 38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KTX원주역과 가깝고, 중앙고속도로 남원주IC를 이용하기 편리하다. 버들초, 버들중, 반곡중, 영서고, 치악고 등 전 연령대 학군이 단지 인근에 자리해 있고, 미리내도서관과 시립중앙도서관 등이 가깝다. 단지 바로 옆에는 이마트 트레이더스 부지가 예정되어 있으며,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메가박스, 원주세브란스병원 등 원주 도심 내 상권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바로 앞에 원주천이 자리해 있으며 두물수변공원을 비롯해 버들만이공원, 가래실공원, 삼보공원 등 다양한 공원들이 주변에 위치해 있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원주시 반곡동 일대에 마련된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