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인기 게임 할로윈 시즌 맞이 기념 이벤트 실시
위메이드, 미르M·미르4 할로윈 특별 이벤트 진행
넥슨, 인기 게임 13종에서 할로윈 이벤트 선봬
라인게임즈 ‘언디셈버’, 할로윈 맞아 다양한 이벤트 개최

[일요경제 민다예 기자] 게임업계가 이달 말 할로윈데이(Halloween)를 앞두고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 마련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할로윈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아이템은 물론 오싹한 분위기의 업데이트까지 제공돼 눈길을 끈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 인기 게임 할로윈 시즌 맞이 기념 이벤트 실시

28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할로윈 시즌을 맞아 인기 게임에서 기념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번 이벤트는 다양한 장르 타이틀에서 펼쳐진다. 할로윈 시즌을 상징하는 ‘유령’, ‘호박’, ‘사탕’ 등을 소재로 활용해 이색적이고 유쾌한 플레이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먼저,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서는 게임 콘텐츠를 즐기면서 인기 소환수를 획득할 수 있는 ‘할로윈 호박 사탕’ 이벤트가 진행된다. 다음달 4일까지 매일 게임 내 주어지는 다양한 미션을 달성하면, 5성 소환수 ‘잭 오 랜턴(바람)’, 4성 소환수 ‘미스틱 위치(빛)’ 소환 재료가 보상으로 주어진다. 공식포럼을 통해서도 할로윈을 주제로 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참여 유저 모두에게 몬스터 소환권을 비롯 다양한 육성 재료를 선물한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는 할로윈을 맞아 유저들을 위한 선물을 풍성하게 마련했다. 다음달 6일까지 매일 사용한 에너지 개수에 따라 데일리 선물과 함께 할로윈 사탕을 지급하며, 누적 획득한 사탕 개수에 따라 전설 등급 6성 룬, 태고의 보석, 태고의 연마석을 비롯해 두 가지 옵션으로 제시되는 선물 중 하나를 선택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동안 24개의 사탕을 획득하면 신비의 소환서 10장, 빛과 어둠의 소환서, 데빌몬 등 세 가지 보너스 선물 중 하나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컴투스프로야구2022에서는 ‘캔디 줍쇼’, ‘호박사탕 고르기’ 등 할로윈 심볼을 활용한 이벤트를 전개한다. 미션 달성 및 사탕 선택 등 게임 유저라면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한 이벤트를 통해, 최고 등급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을 비롯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실시간 전략 전투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에서는 할로윈 기념 특별 출석 이벤트가 진행된다. 다음달 7일까지 게임에 접속할 때마다 최상위 등급 몬스터를 소환 할 수 있는 '전설 몬스터 선택권', '고대의 서' 등 아이템이 보상으로 지급되며, 마지막 7일차에는 상위 등급 스킬석을 소환할 수 있는 '고급 스킬석 소환권'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슈팅 기반의 수집형 방치형 게임 ‘발키리러시’ 에서도 향후 2주동안 초반 게임 적응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각종 아이템을 선물하는 접속 이벤트를 마련했다. 또한, 오는 31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유저들에게는 소환과 합성을 지원해주는 인기 아이템 ‘자동플레이’를 선물한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3D 리얼 낚시 게임 ‘낚시의 신’에서는 할로윈 특별 어종이 필드에 새롭게 등장한다. 다음달 17일까지 이벤트 미끼를 사용해 대양에 출몰하는 ‘할로윈 아귀’와 ‘망령 할로윈 아귀’, 캐시가 담긴 사탕 상자와 호박 코인 등 아이템들을 만나볼 수 있다. 최대 1000캐시가 담긴 사탕 상자도 보너스로 얻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유저들이 보다 풍성한 보상을 누릴 수 있도록 누적 사용 캐시와 산호 수에 따라 게임 재화를 지급하는 ‘페이백 이벤트’, 이벤트로 획득한 호박 코인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할로윈 상점’도 오픈한다.

또한 복귀 유저들을 위한 환영 이벤트를 다음달 19일까지 진행한다. 매일 출석 시 5성 장비와 캐시 등 데일리 선물을 받을 수 있으며, ‘황금 상자 오픈’, ‘진주 분해’ 등 게임 내 여섯 가지 미션을 클리어하면 미션 완수 보상도 얻을 수 있다.

컴투스는 이와 더불어 협동 콘텐츠인 심해의 균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패시브 스킬과 공유 스킬을 추가하고, 레무리아 지역에 히든·와일드 어종을 업데이트하며 플레이에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사진-위메이드)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 미르M·미르4 할로윈 특별 이벤트 진행

위메이드(대표 장현국)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귀곡의 밤’ 특별 이벤트를 펼친다.

이번 이벤트는 ‘핼러윈 데이’를 맞아 2주간 진행되며, 파티던전 보스를 처치하면 이벤트 아이템 ‘여우구슬’을 선사한다.

여우구슬을 모아 비천성에 위치한 이벤트 NPC ‘오싹한 천미호’에게 가면 ‘화신·영물 소환권 상자’와 ‘용옥·봉옥 상자’ 등 성장을 돕는 다채로운 아이템과 교환 가능하다.

이와 함께, 달달한 보상 가득한 출석 이벤트 2종이 시작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7일 출석을 달성하면 버프 물약, 파티던전 입장권 등 아이템을 선물한다. 7일 모두 출석 시 다량의 용옥과 봉옥도 받을 수 있다.

월간 출석 이벤트 ‘달달한 28일 출석’도 새롭게 공개됐다. 이번 이벤트는 다음달 30일까지 진행되며, 출석을 통해 전투 효율을 높이는 버프 물약과, 만다라 맥점 초기화 기능의 ‘망천단’, 제작재료 ‘금침’ 등 푸짐한 아이템을 증정한다.

(사진-위메이드)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 ‘미르4’는 할로윈 데이를 앞두고 4주간 '돌아온 한노인의 당 충전 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오늘부터 한달 간 ‘오싹한 14일 출석 이벤트’가 열린다. 이벤트 기간 내 14일만 게임에 접속하면 제작에 사용할 수 있는 ‘오싹한 호박 막걸리’와 전설 청룡 조각상, 영웅 용신기 강화석 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다음달 2일까지 매일 오후 우편을 통해 이벤트 아이템 ‘옥춘당’을 지급한다. 모은 옥춘당 개수에 따라 각종 소환권이 담긴 ‘한노인의 호박상자’와 용신기 제작에 쓰이는 ‘희귀 운철 상자’ 등 다채로운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공식 커뮤니티에서도 이벤트가 진행된다. 공지사항에 업로드된 이미지 속 숨겨진 보스 이름을 댓글로 작성하면 참여 가능하다. 전체 댓글이 일정 수를 돌파하면 모든 이용자에게 '한노인의 풍성한 상자'를 선물한다.

이와 함께, ‘미르4’는 마방진과 비정봉 9층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마방진과 비정봉 9층은 최대 155레벨 몬스터가 출몰하는 최고층 지역으로, 고투력 이용자를 위한 콘텐츠다.

이용자는 원정대 참여 상태에서 타 서버에 위치한 마방진과 비정봉 9층을 입장할 수 있다. 더욱 높은 경험치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만큼 서버를 초월해 박진감 넘치는 경쟁이 펼쳐질 전망이다.

한편, 마방진 6층 이상의 층에 '항마의 방'이 신설됐다. '항마의 방'에는 암흑속성을 가진 용족들이 등장하고, 네임드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깜짝 보스가 등장한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 인기 게임 13종에서 할로윈 이벤트 선봬

넥슨(대표 이정헌)은 인기 게임 13종에서 다양한 할로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히트2’에서는 할로윈 맞이 이벤트 던전 ‘으스스한 정원’을 다음달 9일까지 오픈한다. 해당 지역에서 ‘유령박쥐’, ‘오싹한 고스혼 호박술사’ 등 이벤트 몬스터를 처치하고 ‘황금 열쇠’를 모으면 ‘축복받은 방어구 강화서’, ‘황금 금고’ 등 보상으로 교환 가능하다. 또한 무기·방어구·장신구 강화서를 보다 할인된 가격의 골드로 판매하는 할로윈 이벤트 NPC ‘나나’를 다음달 16일까지 만날 수 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다음달 13일까지 접속해 일일 및 주간 활약도에 따라 ‘유령 조각’을 지급하며 이를 활용해 ‘오싹한 할로윈 헤어(남)’, ‘오싹한 할로윈 코스튬(남)’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다음달 20일까지 접속, 랭킹전 참여 등으로 얻을 수 있는 ‘호박 조각’을 활용해 ‘오싹한 할로윈 헤어(여)’, ‘오싹한 할로윈 코스튬(여)’을 획득할 수 있다. 이밖에 다음달 30일까지 접속, 대전 참여 등의 미션을 달성하면 ‘양초 조각’을 받을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스푸키 고스트(영구)’, ‘할로윈 스티커 선택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V4’는 다음달 3일까지 ‘할로윈 사탕 파티’ 이벤트를 실시한다. 잭오랜턴을 쓴 특정 필드보스를 처치하면 기여도에 따라 이벤트 재화 ‘할로윈 사탕’을 획득할 수 있으며, ‘악마형 몬스터’ 2만 마리 처치 시 각종 미션 보상에 ‘할로윈 사탕’ 100개가 추가 제공된다. ‘할로윈 사탕’은 이벤트 상점에서 ‘전설 그림자 탈것’, ‘[이벤트] 영웅 소환 선택 상자’, ‘마석 성장 지원 상자’ 등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코노스바 모바일’은 다음달 12일까지 미션으로 이벤트 보스를 10회 처치하면 할로윈 코스튬을 한 ‘★3 [가장하고 즐겨요] 에이미’를 획득할 수 있으며, 신규 멤버로 할로윈 복장의 ‘★4 [장난 퍼레이드] 아쿠아’, ‘★4 [빛나는 호박] 미아’가 등장하는 뽑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와 함께 다음달 11일까지 ★4 멤버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뽑기 기회를 제공하고, 다음달 5일까지 프리 퀘스트 아이템의 획득량을 2배로 지급한다. 추가로 다음달 13일까지 다양한 선물을 지급하는 해피 할로윈 로그인 보너스도 진행된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온라인게임에서도 각종 이벤트가 진행된다. ‘카트라이더’에서는 다음달 2일까지 ‘유령 배틀왕에 도전하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령 배틀팀(보통 이상)’ 클리어 랭킹에 따라 ‘황금 까마귀 의사(무제한)’, ‘황금 까마귀 펫(무제한)’, ‘레전드 파츠 V1(무제한)’ 등을 지급하며, 5회 이상 클리어한 라이더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 1만 원을, 30회 이상 승리 시 독약 엠블럼을 선물한다. 또, ‘카트라이더’를 플레이하며 으스스하고 무서웠던 순간을 화면으로 남겨 공식 홈페이지 내 이미지 게시판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레전드 파츠 V1(무제한)’을 제공한다.

‘커츠펠’은 다음달 9일까지 할로윈 콘셉트의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PvP 일반전 진행 시 ‘잭 오 랜턴’이 등장하며, 랜턴을 처치해 소멸시킨 수만큼 ‘할로윈 젤리’를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해피 할로윈 퀘스트’를 완료해 ‘할로윈 젤리’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으며, 젤리를 모아 ‘할로윈 깜짝상자’, ‘보급품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사이퍼즈’는 다음달 17일까지 ‘트와일라잇 핼러윈’ 이벤트를 통해 공성전 플레이 미션 보상으로 ‘핼러윈 꾸러미’를 제공하고, PC방 이용 시 10판 마다 ‘핼러윈 사탕 바구니’를 선물한다. ‘핼러윈 꾸러미’, ‘핼러윈 사탕 바구니’에 포함된 ‘호박 사탕’, ‘해골 사탕’은 전용 상점에서 핼러윈 코스튬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핼러윈 코스튬은 단품 또는 ‘애니그마 루미나 상자’를 구입해 획득할 수 있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은 다음달 3일까지 각종 미션으로 다양한 할로윈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오싹 달콤 카스 할로윈 이벤트’를 진행한다. 플레이 미션 달성 시 지급되는 ‘할로윈 사탕 바구니’를 모으면 누적 개수에 따라 각종 해독기와 ‘할로윈 대기실 마크’, ‘시즌 배지’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호박 수류탄’으로 킬 달성 시 ‘무기 강화 경험치’, ‘이모티콘 스프레이’ 등이 보상으로 제공된다. 대기실과 로비에 등장하는 파랑 꼬마 유령을 포획하면 ‘할로윈 폰트’, ‘호박 머리 코스튬’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100마리 포획 시 ‘[명예] 엑소시스트’ 훈장과 함께 ‘이벤트 해독기(10개)’를 선물한다.

‘클로저스’는 다음달 17일까지 던전 누적 클리어 횟수에 따라 ‘S 확정 D 컴포넌트 : 기어’, ‘알파 이퀄라이저’, ‘강화기 백신’ 등 고급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할로윈 나이트 던전 클리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밖에 다음달 3일까지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할로윈 선물 상자’를 계정 당 1회 선물하며, 일일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각성 캡슐’, ‘일반 강화기 연료’, ‘교차형 물질 변환 재배열 티켓’도 획득할 수 있다.

'엘소드'에서는 다음달 3일까지 이벤트 던전 '헤지호그를 날려라!'에 참여하면 '[코보] 호박맛 사탕'을 선물한다. 또, 이벤트 던전과 연계된 일일 및 주간 퀘스트를 완료하면 '[코보] 회수권 선택 큐브', '[루리엘] 클로라이트 시드 (5%)' 등으로 교환 가능한 '[코보] 할로윈 사탕 바구니’와 신규 할로윈 액세서리를 선물한다.

‘테일즈위버’는 다음달 10일까지 ‘작은 고양이 유령’, ‘비밀 요원 자켓’, ‘비밀 요원 넥타이’ 등 아바타 5종과 ‘카리스마 헤어 무료 쿠폰(1개)’, ‘인증서 지급 상자(1개)’로 구성된 ‘할로윈 아바타 세트 패키지’를 출시한다. 아바타 5종 착용 시 각종 공격력, 방어력, 속도에서 버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어둠의전설’에서는 다음달 10일까지 ‘마인마을’의 각종 NPC에게 ‘호박사탕’, ‘다크초콜렛’ 등 다양한 간식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핼러윈귀신’, ‘핼러윈강시’ 등과 교환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이벤트 맵 ‘핼러윈마을’에서 ‘퇴마용부적’을 몬스터의 측면이나 후방에서 사용해 ‘봉인된영혼’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모아 각종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핼러윈선물상자’를 얻을 수 있다.

‘아스가르드’에서는 다음달 10일까지 이벤트 맵 ‘핼러윈 유령의 숲’을 플레이할 수 있다. ‘핼러윈 유령’을 피해 ‘핼러윈 도끼’를 사용하여 전용 몬스터 ‘핼러윈 호박’을 처치하면 ‘특별한 핼러윈 사탕’을 획득할 수 있고, 이를 활용해 ‘드레곤 스테이크’, ‘경험치 부스터’ 등의 다양한 이벤트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맵에 참여하여 획득한 점수에 따라 최종 랭킹 상위 유저들은 ‘핼러윈 몬스터 코스튬 선택권’을 얻을 수 있다.

(사진-라인게임즈)
(사진-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 ‘언디셈버’, 할로윈 맞아 다양한 이벤트 개최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멀티플랫폼 핵앤슬래시 액션 RPG ‘언디셈버(UNDECEMBER)’에서 다가오는 할로윈 데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살루토 지역 외형 디자인에 할로윈 콘셉를 적용한 것과 더불어 ‘언디셈버’ 이용자들과 할로윈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고자 마련됐다. 다음달 17일까지 약 3주간 다채롭게 진행된다.

먼저 게임 접속일에 따라 ‘전설 장비 에센스 선택 상자’를 비롯한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할로윈 기념 7일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와 함께 전투 플레이로 몬스터를 처치하면 얻을 수 있는 ‘할로윈 깜짝 선물 상자’를 통해 ‘전설급 장비 에센스 조각’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할로윈 깜짝 선물 상자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획득 가능한 ‘할로윈 사탕’을 활용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해당 아이템을 사용하면 캐릭터의 생명력과 마나, 보호막 최대치가 기존 대비 5% 증폭되며, 플레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아이템 드랍 확률과 골드 획득량이 증가한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