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우리·신한·SC제일은행·케이뱅크 등 월드컵 이벤트 진행...우대금리·경품 등 제공

[일요경제 김사선 기자] 2002 카타르 월드컵 조별 경기가 본격화되면서 월드컵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은행들이 월드컵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25일 은행권에 따르면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 은행인 하나은행은 대한축구협회와 공동으로 2022 카타르 월드컵 취 재진의 원활한 취재활동 지원과 대한민국 축구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하나은행 코리아하우스’(미디어센터)를 운영한다.

하나은행 코리아하우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코리아하우스. (사진=하나은행)

월드컵 본선이 열리는 카타르의 수도이자 축구국가대표팀의 베이스캠프인 도하에 개설된 ‘하나은행 코리아하우스’는 하나은행과 대한축구협회의 24년 파트너십 동행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14년 브라질 월드컵 이후로 8년 만에 개관됐다.

‘하나은행 코리아하우스’는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을 알리기 위해 월드컵 취재진의 편의 및 원활한 현지 취재활동을 돕고자 마련됐다. 이를 통해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과 미디어의 현지 가교 역할은 물론 기자단의 편안한 쉼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은행 코리아하우스'는 카타르 월드컵 기간 동안 운영될 예정이며, 종료 시점은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의 성적에 따라 탄력적으로 결정될 예정이다.

'하나은행 코리아하우스'의 내부는 공식 기자회견장, 믹스트존, 월드컵 히스토리월 뿐만 아 니라 하나은행에서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총 여섯 차례의 A매치 경기장에서 팬들이 직접 자필로 쓴응원 메시지를 부착한 ‘팬존’을 포함해 알차게 구성됐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서로에 대한 격려와 위로, 그리고 희망이 필요한 이 시기에 또 다시 온 국민이 하나가 될 수 있도록 우리 선수들이 이번 월드컵에서 크나큰 감동과 영광을 꼭 재현해 주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또 하나은행은 우리나라 국가대표팀의 월드컵 성적에 따라 이율이 바뀌는 특판상품 ‘베스트11 적금’도 선보였다.

해당적금은 6개월 만기로 기본금리 연 2.8%(세전)을 제공하며 대표팀이 16강과 4강에 진출하면 3.3%, 7.7% 각각 우대금리를 적용, 최대 11% 금리를 받을 수 있다.

만기가 6개월로 비교적 짧은데다 최대 납입할 수 있는 월 적금액은 20만원으로 6개월간 유지시 원금은 120만원, 이자는 세금 제외 3만2000원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도 2022 카타르 월드컵을 맞아 10회 연속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축구대표팀의 선전을 우리은행의 고객들과 함께 기원하고자 '우리의 승리 WON(원)해' 이벤트를 오는 12월 3일까지 실시한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이번 '우리의 승리 원해' 이벤트는 3가지 이벤트로 우리원뱅킹에서 진행된다.

첫 번째 '승부예측' 이벤트는 우리원뱅킹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대한민국 대표팀과 우루과이·가나·포르투갈의 각 예선 3경기의 승·무·패를 예측해 적중 시 삼성 네오 QLED 8K 85인치 1대를 매 경기마다 추첨을 통해 총 3명에게 제공한다. 

두 번째 '응원댓글' 이벤트는 월드컵 예선 경기 기간 동안 우리원뱅킹에서 응원 댓글을 남기면 우루과이·가나·포르투갈의 각 예선 3경기 당일마다 교촌치킨 모바일 쿠폰을 경기별 1000명씩 총 30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세 번째 2023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치른 수험생이라면 '수능 특전'이 주어지는데 '승부예측', '응원댓글' 참여만으로도 갤럭시 Z플립4 매일 1명,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1인 2매) 매일 10명씩 총 187명에게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2022 카타르 월드컵 온라인 중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네이버 스포츠 특집 페이지에서도 쉽게 참여할 수 있다.

또 우리원뱅킹에서 휴대폰 인증을 통해 간편한 회원 가입만으로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배달앱 '땡겨요'를 통해 응원 행사를 펼치고 있다. 월드컵 기간 땡겨요를 통해 치킨을 주문할 경우 모든 치킨 브랜드에 사용할 수 있는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할 계획이다.

SC제일은행도 '대한민국 경기 결과 맞추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2월2일까지 SC제일은행 모바일 뱅킹에서 각 경기 결과를 예측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승리 예측에 성공하면 카카오페이 3만 포인트를 주고 무승부나 패배 예측에 성공하면 카카오페이 1만 포인트를 준다.

케이뱅크는 배달앱 요기요와 함께 치킨 쿠폰 이벤트를 벌인다. 케이뱅크 앱에서 다음달 1일까지 요기요 할인 쿠폰과 치킨세트 기프티쇼를 받을 수 있는 응모 이벤트를 실시한다. 대한민국 국가대표의 예선 경기 날에 맞춰 각 100명을 추첨해 총 300명에게 2만6000원 상당의 치킨세트 기프티쇼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