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발렌타인 데이 맞이 특별 이벤트 공개
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발렌타인 데이 맞이 업데이트 실시
펄어비스 '검은사막', 발렌타인데이 기념 이벤트 진행

[일요경제 민다예 기자] 게임업계가 오는 14일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 공세에 나섰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발렌타인 데이’ 맞이 특별 이벤트 실시

8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가 ‘발렌타인 데이’ 맞이 특별 이벤트 실시한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있는 PC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가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커플과 함께 할 수 있는 스페셜 이벤트를 실시하고 신규 맵 ‘(HC) 디멘션 : RSP’을 업데이트 했다.

이번 발렌타인 이벤트는 공원 내 ‘달콤한 과자 숲 마녀’ NPC를 통해 발렌타인 퀘스트 및 이벤트를 오는 22일 점검 전까지 진행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테일즈런너 차원 관리국 채널의 맵에서 플레이 시, ‘단짠단짠 초콜릿’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초콜릿을 마녀 NPC에게 전달할 경우 ‘발렌타인 게이지’를 채우며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모든 게이지를 채운 이용자들은 무작위 아이템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게이지의 각 단계별 보상은 ‘커플’로 설정한 유저에 한해 본인이 직접 플레이하지 않더라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이벤트 기간동안 커플 부스팅도 적용된다. 커플 이용자들이 함께 달릴 시 보너스 경험치와 게임머니인 ‘TR’ 모두 추가 200% 버프가 주어진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맵 ‘(HC) 디멘션 : RSP’이 추가됐다. 이 맵은 8인 하드코어 모드로 진행되며, 이용자들은 맵 플레이 시작과 함께 무작위로 ‘가위, 바위, 보’ 3개 중 1개의 카드 가지고 출발하고, 맵 플레이 중 마주치는 모든 관문에는 ‘가위, 바위, 보’ 게이트를 통과해야 한다. ‘가위, 바위, 보’ 카드는 게이트를 통과할 때마다 무작위로 변경되며, 관문 뿐만 아니라 맵 플레이 도중 등장하는 차원관리국의 장애물들까지 피해야 하는 만큼 신속한 반응만이 승리를 챙길 수 있다.

또한, 신규 아이템으로 신규 코스튬 세트 8종을 획득할 수 있는 ‘암흑이 깃든 상자’가 상점에 추가 됐고, ‘멜리플루어스 버드’와 ‘크레용 다이노’ 복장 등 7개의 신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5차 캡슐 기계가 추가됐다.

김유진 스마일게이트 팀장은 “이번 발렌타인 데이 이벤트는 ‘커플’ 이용자들에게 보다 특별한 경험을 드리고 싶었다”라며 “이번 발렌타인 데이에는 테일즈런너와 함께 더 많은 분들이 즐거운 추억을 쌓으시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준 라온엔터테인먼트 PD는 “차원관리국을 기획하며 조금 더 특색 있는 맵을 선보이면 런너 여러분들이 더 즐겁게 우리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며 “이번 패스트 리액션 맵은 ‘가위, 바위, 보’ 카드와 각종 장애물에 기민하게 반응해야 하는 만큼 집중력과 순발력을 가진 이용자들이라면 큰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발렌타인 데이 맞이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 (개발사 넷마블엔투)에 발렌타인 데이를 기념한 자원을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머지(Merge:병합)하면 '하트 초콜릿', '초콜릿 컵케이크', '초콜릿 상자' 순서로 성장하는 자원을 추가하고, 섬을 꾸미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초콜릿 케이크'를 선보인다.

이번 아이템들은 오는 22일까지 열리는 '일일 미션 이벤트'와 '발렌타인 이벤트 컬렉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일일 미션 이벤트’에 참여하면 하트 초콜릿', '젬', '쿵렌타인 룽 바구니 상자’ 등을 받으며, '발렌타인 이벤트 컬렉션'을 완성하면 '하트 초콜릿', '초콜릿 케이크', '용과 쿵야', '분홍 장미' 등을 얻는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자원 성장에 필요한 자원을 추천해주는 '나만의 상점'을 새롭게 추가했다.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넷마블 자체 IP '쿵야'를 활용한 머지 장르의 캐주얼 게임이다. 머지는 3가지 오브젝트를 합쳐 새로운 오브젝트를 합치는 게임 장르다. 이용자는 머지하면서 모은 자원, 쿵야들을 이용해 자신만의 섬을 만들고 꾸밀 수 있다.

(사진-펄어비스)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발렌타인데이 기념 이벤트 진행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발렌타인데이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오는 22일까지 도전과제를 통해 제작한 '[이벤트] 사랑이 담긴 초콜릿'을 벨리아 마을 NPC 중 △산토 만지 △크리오 △바하르에게 전달해 호감도를 얻을 수 있다. NPC와의 친밀도가 1,000을 달성하면 특별한 보상을 받는다. '바하르'의 경우 △탑승물 기술 변경권 △준마의 기운 등을 제공하며 '크리오'는 △금 열쇠 △크리오의 견고한 낚시 의자 등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도전과제로 얻은 '[이벤트] 달콤한 편지'를 다른 이용자에게 전달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편지를 받은 이용자는 '[이벤트] 달콤한 상자'를 비롯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벤트] 달콤한 상자' 개봉 시 △발크스의 조언(+50) △[이벤트] 탑승물 경험치 추가 획득 주문서 △크론석 등 아이템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다.

보물 획득 사냥터 확장 이벤트를 비롯해 전투 경험치 500%, 기술 경험치 50% 아이템 획득 확률 50% 증가 핫타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검은사막 클래스 밸런스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주 '매구'를 포함해 '레인저', '위자드', '위치' 등 밸런스 패치를 진행한 데 이어 이번주는 '무사'와 '매화'의 전승 밸런스 패치를 적용했다. 길드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신규 직책을 추가했다. '참모'와 '임무 담당관'을 추가해 길드 대장의 역할들을 도울 수 있도록 개편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