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와 함께하는 ‘어린이날N박물관’ 이벤트 진행
엔씨(NC) 도구리, 어린이날 NC 다이노스와 ‘도구리 데이’ 개최
‘배틀그라운드’가 롯데월드에···체험형 어트랙션 5일 오픈

[일요경제 민다예 기자] 오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게임업계가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넥슨)

넥슨, ‘메이플스토리’와 함께하는 ‘어린이날N박물관’ 이벤트 진행

4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대표 이정헌)은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최윤아)이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날N박물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매년 어린이날마다 방문객이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색다른 이벤트를 진행해 온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올해 자사 대표 인기 게임 ‘메이플스토리’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먼저, ‘몬스터 탐험대’ 이벤트는 박물관 외벽의 포털을 통해 현실 세계로 들어온 ‘메이플스토리’ 캐릭터들을 찾는 미션을 어린이 관람객들에게 제공한다.

미션지에 적힌 단서를 활용해 박물관 곳곳에 숨어있는 캐릭터를 찾아 총 5개의 미션을 완료하면 간식 세트가 들어있는 구디백을 증정한다. 미션지는 박물관 매표소에서 수령 가능하며, 상품은 300개 한정 수량으로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박물관 야외의 대형 아트워크 'Hello, REAL World!' 아래에서는 내가 자유롭게 그린 그림들이 입체로 보여지는 3D 분필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박물관에 방문하는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박물관 3층 오픈수장고에서는 특별 스닉프리뷰(Sneak Preview)를 운영한다. 스닉프리뷰는 매달 역사적인 컴퓨터 및 IT 기기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날에는 ‘메이플스토리 아두이노 아케이드’ 체험을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의 영웅 캐릭터인 ‘팬텀’과 ‘메르세데스’가 등장하는 아케이드 게임으로, 오픈소스 플랫폼 아두이노를 활용해 제작했으며, 조작법이 간편해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다. 해당 체험은 오전 11시와 오후 4시에 운영될 예정이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쾌적한 관람 환경을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관람 시간 예약이 가능하다. 

(사진-엔씨소프트)
(사진-엔씨소프트)

엔씨(NC) 도구리, 어린이날 NC 다이노스와 ‘도구리 데이’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어린이날을 기념해 NC 다이노스와 함께 ‘2023 도구리 데이’를 5일 개최한다.

‘도구리 데이’는 도구리가 NC 다이노스와 협업해 어린이와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는 날이다. 올해는 어린이날을 기념해 5월 5일 NC 다이노스 홈구장 창원NC파크에서 열린다.

이날 NC 다이노스 선수들은 도구리 디자인으로 특별 제작된 유니폼을 착용하고 경기에 나선다. 시구와 시포는 도구리 공식 SNS 계정의 사연 신청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가족 팬이 맡는다.

엔씨는 도구리와 야구를 접목한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를 선보인다. 방문객은 △도구리 판박이 스티커 배포 △도구리와 캐치볼 이벤트 △도구리 인형뽑기 이벤트 △도구리 포춘살롱 이벤트 △도구리 포토존 이벤트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선물로 도구리 상품도 증정한다.

NC 다이노스와 컬래버레이션한 신규 도구리 굿즈는 5일 오전 11시부터 구매 가능하다. 다이노스 온·오프라인 팀스토어에서 △NC 다이노스 도구리 유니폼 △도구리 인형 머리띠 △도구리 야구 배지 △도구리 야구 키링 등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힌편 엔씨는 지난 2021년부터 NC 다이노스와 함께 매년 도구리 데이를 진행해왔다.

(사진-크래프톤)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롯데월드서 즐긴다

크래프톤은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손잡고 배틀그라운드 IP를 활용한 신규 어트랙션 ‘배틀그라운드 월드 에이전트’를 오픈한다.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일 공개되는 ‘배틀그라운드 월드 에이전트’는 게임 속 공간을 현실에 구현한 온오프라인 통합형 체험 공간이다. 약 220평 규모의 국내 최초 워크스루 체험형 어트랙션으로, 하나의 공간에서 총 3개의 인터랙티브 미디어 어트랙션에 탑승해 다양한 배틀그라운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총 16명의 이용자는 에란겔 섬에 위치한 소스노브카 군사기지에 불시착한 후 적들의 공격을 피해 비밀무기를 제거하기 위한 전투를 펼치게 된다. 먼저 ’모션 시뮬레이터‘ 구역에서는 수송기 세트에 미디어 연출이 더해져 실감 나는 비행을 경험할 수 있다. ‘슈팅 씨어터’에서는 훈련을 통해 전투에 사용할 아이템 2종을 획득하며, 전투 구역인 ‘모션 슈팅 씨어터’에서는 3D 안경을 착용하고 차량에 탑승한 채 적들의 비밀무기를 제거하는 미션을 수행하며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탑승 종료 후에는 LED 전광판을 통해 개인 점수 및 랭킹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일간·월간·연간 베스트에 도전할 수 있다

어트랙션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즐길 거리도 마련됐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내 대형 미디어 스크린 ‘매직서클’을 통해 '롯데월드에 떨어진 삼뚝' 영상을 선보이고, 배틀그라운드 보급상자 포토존을 조성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오는 14일까지 배틀그라운드 및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용자들을 위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