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어버이날 맞아 어르신들 위한 쌀 2톤 전달
현대엔지니어링, 어린이날 맞아 ‘해외근무직원 자녀 초청행사’ 진행
롯데건설, 임직원 가족과 함께 ‘가정의달 행사’
LH, 'LH로 놀러와!' 행사 개최

HDC현대산업개발은 8일, 서울 용산구 대한노인회 서울시연합회에 쌀 2톤을 전달했다. 사진 왼쪽부터 신왕섭 HDC현대산업개발 ESG소통실장, 고광선 대한노인회 서울시연합회장.(사진-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은 8일, 서울 용산구 대한노인회 서울시연합회에 쌀 2톤을 전달했다. 사진 왼쪽부터 신왕섭 HDC현대산업개발 ESG소통실장, 고광선 대한노인회 서울시연합회장.(사진-HDC현대산업개발) 

[일요경제 이현주 기자] 건설업계가 가정의 달을 맞아 사회공헌 활동과 임직원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8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날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대한노인회 서울시 연합회에 어르신을 위한 쌀 2톤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쌀은 2000만원 상당으로 어르신들 생활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어버이날을 맞아 오늘 전달된 기념 쌀이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어르신을 비롯해 관심이 필요한 이웃을 위한 지원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5일 어린이 날을 맞아 ‘해외근무직원 자녀 초청행사’를 진행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본사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해외에서 근무 중인 임직원 35명의 자녀 및 배우자 등 총 105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임직원 자녀에게 현대엔지니어링 주니어 사원증을 발급해 주는 것을 시작으로 본사 사옥 투어 및 키즈 쿠킹클래스, 난타 공연 관람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해외에서 근무 중인 임직원이 가족에게 보내는 영상메시지를 시청하고, 엽서에 답장을 쓸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올해로 10년 째 ‘가족친화기업인증’을 연속으로 유지해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워라밸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제도나 문화를 마련해 가족 친화적인 기업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롯데건설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임직원을 위해 담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우선 지난 3일부터 다음달 말까지 서울 잠원동 본사를 비롯해 전 현장 임직원 및 파트너사 근로자를 대상으로 출출한 시간대인 오후 3~4시에 롯데리아 햄버거 세트를 새참으로 제공하는 ‘든든한 간식’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지난 4일에는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을 앞두고 임직원들이 연휴 기간 동안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롯데웰푸드 과자 선물세트와 카네이션을 전달했다.

오는 12일까지 사내 프로그램으로 참가 신청을 받아 롯데건설 임직원들이 가족과 함께 1박 2일간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및 롯데리조트속초 등을 체험해 보며 여행할 수 있는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임직원에 대한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행복한 조직문화 구축을 목표로 가족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건설 공기업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 4일 경남 진주 본사에서 ‘LH로 놀러와!’ 행사를 개최했다.

‘LH로 놀러와’ 행사는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진주지역 초등학교 아동들에게 즐거운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됐다. 올해에도 지역아동센터 390여명이 행사에 초청됐다.

이번 행사는 LH 본사를 체험하는 ‘행복마을 이웃집’과 실내공연이 포함된 ‘행복마을 LH집’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행복마을 이웃집’은 △토지주택박물관 관람 △당근케이크 만들기 △사이언스 드로잉 △티셔츠 페인팅으로 구성됐다.

또한 ‘행복마을 LH집’에서는 △오케스트라 연주 △공군의장대 공연 △피터팬 뮤지컬 △이은결 일루셔니스트의 마술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아동들에게 큰 재미를 선사했다.

LH 관계자는 “어린이날과 가정의달을 맞아 준비한 이번 행사에서 지역 어린이들이 친구, 부모님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행복한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