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2023년 상반기 창고 대개방’ 행사
전자랜드, 온·오프라인 동시 할인 축제 ‘세일랜드’ 진행

[일요경제 김사선 기자]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가전양판점업계가 6월 한달간 대규모 할인경쟁을 벌인다.

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하이마트와 전자랜드는 6월 한달간 최근 고물가 기조를 고려해 할인 상품 규모를 2배 이상 확대하고, 특별 기획전 마련 등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펼치며 고객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먼저 롯데하이마트는 고물가로 인한 가계 부담을 낮추기 위해 6월 한 달간 ‘2023년 상반기 창고 대개방’ 행사를 진행한다.

최근 수요가 높게 나타나는 품목 중심으로 신상품, 이월상품들을 한데 모아 상품 할인, 롯데모바일상품원 증정, 캐시백 등 다양한 방식으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상품 규모도 평소보다 2배 가량 확대했다.

롯데하이마트, 2023 상반기 창고 대개방 행사.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2023 상반기 창고 대개방 행사. (사진=롯데하이마트)

최근 기온이 오르며 수요가 늘고 있는 에어컨 브랜드별 인기 상품을 혜택가에 판매한다. 삼성전자 ‘무풍갤러리’, LG전자 ‘오브제컬렉션 휘센타워’, 캐리어 ‘에어로’ 에어컨 행사 상품 구매 시 최대 20% 상품 할인과 함께 모바일상품권, 캐시백 추가 증정 등 최대 3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TV, 냉장고 등 이사·혼수 가전 기획전도 진행한다. 삼성전자 ‘Neo QLED 8K’, LG전자 ‘울트라HD’ TV 행사상품 구매 시 상품 할인과 함께 최대 70만원을 모바일상품권, 엘포인트 등으로 추가 제공한다.

특히 1일부터 12일까지는 LG전자 ‘디오스 오브제 컬렉션’, 삼성전자 ‘비스포크’ 등 냉장고 행사상품 구매 시 상품 할인과 함께 캐시백, 카드 청구할인 등 최대 20만원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주방·생활 가전도 최대 50% 할인 혜택과 함께 판매한다. 테팔 헤어드라이기, 믹서기, 에어프라이기 행사상품을 상품 할인은 물론 추가 할인 혜택을 포함해 총 50% 할인 혜택으로 제공한다.

IT가전도 상품 할인에 모바일상품권, 엘포인트(L.POINT) 증정 등 각종 혜택을 더해 최대 3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9’ 구매 시 상품 할인과 함께 모바일상품권, 엘포인트(L.POINT) 등 6만원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주요 가전 기획전들과 더불어, 6월 한달간 매주 주말(금~월) 진행하는 할인 행사도 있다. 삼성전자 ‘에어드레서’, ‘비스포크 제트봇’, 쿠쿠전자 건타입 청소기 등 행사상품에서 상품 할인과 추가 혜택 포함 최대 30% 혜택을 제공한다.

김은정 마케팅부문장은 “고물가 시대에 가계 부담을 낮추고자 올해 들어 가장 많은 물량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맘 때 수요가 가장 높은 상품 중심으로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랜드도 6월 한 달간 온·오프라인 동시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전자랜드는 이달 30일까지 온·오프라인 할인 축제 ‘세일랜드’를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전자랜드)
(사진=전자랜드)

먼저 응모권 추첨 방식으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릴레이 래플’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5일부터 4주간 매주 월요일 그 주의 래플 경품을 전자랜드 오프라인 매장 게시판과 온라인쇼핑몰에 공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경품으로는 휴테크 안마의자, 위닉스 의류건조기, 백화점 상품권 100만원, 메종키츠네 반팔티 등이 준비됐다. 응모권 추첨을 통해 매주 수요일에 당첨자를 채택한다.

래플 응모권은 누구나 무제한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전자랜드 온·오프라인 통합 회원 가입 후 마케팅 수신 동의 시 응모권 2장이 지급되며, 매일 로그인을 할 때마다 1장씩 추가 지급된다.

또한 전자랜드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응모권 5장을, 온라인쇼핑몰에서 구매하면 응모권 1장을 증정한다. 응모권 수령 개수에는 제한이 없으며 전자랜드에서 제품을 많이 구매할수록 응모권을 많이 받을 수 있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인기 가전제품을 할인가에 판매하는 ‘화목한 특가’ 프로모션도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행사는 2주간 진행되며 19일과 26일에 행사 품목과 모델별 특가 혜택을 공개한다.

본격적인 여름시즌 시작을 맞아 에어컨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100만원 이상 에어컨 전 품목을 전자랜드 삼성 제휴 카드 또는 롯데 제휴 카드로 결제 시 최대 36개월의 장기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에너지 고효율 에어컨을 구매하면 10만원의 캐시백을 추가로 증정하는 ‘에너지 세이빙 프로젝트’ 프로모션과 에어컨 행사 모델 구매 시 사은품으로 워터파크 및 놀이공원 이용권 2매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전자랜드가 상반기에 받은 많은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이번 래플 경품 이벤트에 인기 품목들을 경품으로 선정했다”며 “고객들이 전자랜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응모권을 차곡차곡 모으며 즐거운 쇼핑 경험을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