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컨셉 활용, 브랜드 전속 모델을 활용한 스페셜 패키지 출시

[일요경제 김사선 기자] 외식업계가 다시 돌아온 여름 시즌을 맞아 신메뉴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새로운 컨셉의 메뉴를 출시하고, 브랜드 전속 모델을 활용한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이는 등 새로운 계절을 맞아 다채로운 메뉴 선택지를 제공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

22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도미노피자는 지난 16일 신제품 ‘치즈 크레이프 샌드 피자’를 출시했다. 

도미노피자신제품 '치즈 크레이프 샌드 피자'. (사진=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신제품 '치즈 크레이프 샌드 피자'. (사진=도미노피자)

이번 신제품은 나폴리 도우 위에 씬 도우를 쌓아 바삭함과 쫄깃함이 매력인 샌드도우를 사용했다. 특히 최근 MZ 세대가 열광하는 대파 크림치즈를 도미노피자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대파 베이컨 크림치즈 무스를 도우 사이에 가득 넣었다. 이와 함께 치즈 퐁듀, 모짜렐라 등을 사용해 진한 치즈 맛을 자랑하며, 그릴드비프, 새우 등 여러 토핑도 한입 가득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도미노피자는 새 모델 ‘아이유’를 활용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7월 16일까지 신제품을 포함해 피자를 2회 이상 주문한 회원을 대상으로 선착순 2000 명을 추첨해 응원봉과 호환이 가능한 미니 선풍기와 아이유 포토카드를 증정하며, 온라인 회원을 대상으로 선착순 2000 명 한정 할인 쿠폰을 랜덤으로 지급하는 ‘도미노 속 아이유를 찾아라! ’도 진행한다.

버거 프랜차이즈 맥도날드도 새로운 브랜드 모델 뉴진스를 활용한 프로모션과 신메뉴 출시에 한창이다. 

맥도날드  '맥크리스피&맥스파이시 핫 앤 치즈' 2종. (사진=맥도날드)
맥도날드 '맥크리스피&맥스파이시 핫 앤 치즈' 2종. (사진=맥도날드)

지난 1일 선보인 ‘맥크리스피&맥스파이시 핫 앤 치즈’ 2종은 모델 뉴진스를 상징하는 토끼 캐릭터와 맥도날드의 상징인 골든 아치 로고 등을 새긴 스페셜 패키지에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신제품 중 ‘맥크리스피 핫 앤 치즈’는 지난해 출시 이후 인기 반열에 오른 맥크리스피 클래식 버거를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며, ‘맥스파이시 핫 앤 치즈’는 매콤한 통닭다리살 패티와 스파이시 치즈 소스의 조화로 매콤한 맛을 경험할 수 있다.

더운 여름철이 성수기인 카페업계도 여름맞이에 분주하다. 

스타벅스는 입맛이 떨어지기 쉬운 여름철을 겨냥해 상큼한 과일을 활용한 신제품 3종을 지난 13일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음료는 △피치 요거트 블렌디드 △피스타치오 아보카도 초콜릿 프라푸치노 △피치 딸기 피지오 등 3종으로 복숭아, 아보카도, 딸기 등 다양한 과일을 활용해 달콤하고 시원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스타벅스. '피치 요거트 블렌디드','피스타치오 아보카도 초콜릿 프라푸치노', '피치 딸기 피지오' 3종.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피치 요거트 블렌디드','피스타치오 아보카도 초콜릿 프라푸치노', '피치 딸기 피지오' 3종.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코리아는 지난달부터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도 시행하고 있다. 오는 7월 10일까지 미션음료 3잔을 포함한 총 17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해 e 프리퀀시를 완성한 스타벅스 회원은 ‘스타벅스 사이드 테이블 3종’을 비롯한 증정품 5종 중에 1개를 신청 후 수령할 수 있다. 

전국 주요 골프장과 휴게소, 워터파크 등 여름철 피서객이 몰리는 식음시설에서 신메뉴를 선보인 브랜드도 눈에 띈다. 

CJ프레시웨이는 주요 골프장 레스토랑에서 뜨끈한 매력으로 원기 회복을 돕는 보양식 메뉴 3종을 선보였다. 

CJ프레시웨이 '명품 갈비 금계탕', '돌문어 해초 비빔면'. (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 '명품 갈비 금계탕', '돌문어 해초 비빔면'. (사진=CJ프레시웨이)

이와 함께 휴게소 푸드코트에서는 ‘시원한 여름의 맛’을 주제로 차가운 면 요리를 출시했으며, 마지막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인 ‘오션월드’에서는 돈까스, 함박스테이크 등의 신메뉴 5종을 출시하며 여름철 피서객을 공략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여름이 시작되면서 외식업계는 신제품 출시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며 “최근에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을 가져도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