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성분 측정과 맞춤형 마사지 추천

바디프랜드 신제품 ‘다빈치’(사진=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 신제품 ‘다빈치’(사진=바디프랜드)

[일요경제 김사선 기자] 바디프랜드가 체성분 측정과 맞춤형 마사지 추천 기능을 갖춘 홈 헬스케어 트레이너 '다빈치'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다빈치는 체성분을 측정한 다음, 분석 결과에 따라 최적의 맞춤식 마사지 프로그램을 추천해주는 차세대 헬스케어 플랫폼이다.

XD-프로계열 안마모듈을 적용해 한번에 6도씩 정밀하게 움직이고, 마사지 온열볼 기능을 개선했다. 온열기능이 개선된 마사지 온열볼로 따뜻한 온열 마사지가 가능하다. XD 돌출량도 기존 제품보다 150% 높여 깊고 부드러운 안마감을 제공한다.

생체전기저항분석법인 BIA(Bio-Electrical Impedance Analysis) 기술을 적용해 손바닥과 발바닥 부분에 장착된 체성분 단자로 사용자 근육량, 체지방률, 체질량지수(BMI), 체수분, 단백질, 무기질, 체지방 등 7가지 체성분을 측정하여 분석한다. 측정한 체성분 정보는 9가지 체형 진단 기준에 따라 분류한다.

자체 개발한 메디컬R&D 마사지 알고리즘은 사용자 체형에 맞는 최적의 마사지를 추천한다. 근육층 위에 지방층이 존재하는 인체 피부 구조의 특성을 고려해 근육량·지방층 정도에 따라 마사지 자극 패턴을 달리하는 '마사지 추천 알고리즘'을 적용했다. 체성분·마사지 기록은 안마의자에 부착된 8.7인치 태블릿 리모컨에 기록·저장한다. 계정 개수 관계없이 사용자를 추가할 수 있다.

팔 안마부는 손바닥 지압부를 노출형태로 디자인하여 에어, 620nm LED, 온열 테라피로 마사지를 제공한다. 또 사용자가 마사지 중 손을 빼지 않고도 의자 각도를 조절하고 정지 등 기능을 쉽게 조작하도록 설계했다.

제품 디자인은 이탈리아 디자인 컨설팅 회사 이탈디자인(ITAL design)과 협업했다. 자동차 스타일링에서 모티브를 얻은 곡선·소재 등 요소를 가미해 미래적인 느낌으로 디자인했다. 자체 제작 브랜드 사운드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한 '더 타임 투 비 노블'도 적용됐다.

이외에도 끼임과 동작을 감지하는 안전 센서, 간단한 조작이 가능한 별도 내측키, 풍부하고 입체적인 사운드를 구현한 풀레인지 스피커 등 사용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도 탑재했다.

지성규 바디프랜드 대표는 행사에서 “바디프랜드는 오랜 기간 끊임없는 연구개발에 하반기에도 여러 헬스케어 플랫폼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올해 신제품 출시로, 바디프랜드는 제2의 도약을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