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3층~지상 32층 총 7개 동 공급면적 63~138㎡ 874가구 일반분양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 조감도. (사진=현대산업개발)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 조감도. (사진=현대산업개발)

[일요경제 김사선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7일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삼천동 22-2번지 일원에 조성된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지하 3층, 지상 32층, 총 7개 동 874가구 규모로 전용면적은 63~138㎡으로 구성된 단지이다. 세부 공급면적은 63㎡ 209가구, 76㎡ 88가구, 84㎡A 336가구, 84㎡B 167가구, 84㎡C 31가구, 105㎡ 41가구, 137㎡ PH 1가구, 138㎡ PH 1가구로 구성되어 있다.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7일 분양을 시작해 청약 접수는 17일~19일까지이며 당첨자 발표는 25일이다. 정당계약은 8월 7일~9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6년 하반기 예정이다.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을 비롯해 세대 내에서 주거 기능 외에 취미, 여가 생활까지 즐길 수 있는 중대형 평형에 이르기까지 총 8개의 타입으로 다양하게 구성된다.

희소성이 높은 펜트하우스도 함께 공급한다. 전 세대는 4bay 판상형으로 남향 위주로 배치된다. 주거 환경에 맞춰 유연하게 변화를 줄 수 있는 가변형 벽체로 설계된다.

전 타입은 모두 짜임새 있게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다. 전용면적 63㎡는 거실과 주방 맞통풍 구조로 설계됐으며 주방에는 대면형 아일랜드가 설치된다. 전용면적 76㎡는 6인용 식탁까지 들어갈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을 제공한다.

단지는 아이파크만의 특화설계가 반영된다. 단지 지상은 차가 다니지 않는 100%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했고 지상주차장을 없앤 자리에는 다양한 식재로 꾸린 조경시설과 산책로 근린생활시설을 조성했다. 조경 면적이 단지 전체의 41%를 차지한다.

단지 최상층에 수변 조망은 물론 춘천시 전경까지 바라볼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를 갖추고 있으며 스카이 전망데크, 파티룸,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 센터 등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주변에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다. 도보로 7분 거리에 인라인스케이트장, X게임장, 농구장, 풋살장 등의 운동시설과 야외공연장, 산책로 등을 갖춘 의암공원과 삼천동 생태체험공원이 인접해 있다.

윈드서핑과 수상스키, 카누 등 수상 레저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강변인 공지천도 도보 10분 이내 거리에 위치했다. 근처의 의암호를 건너면 국내 첫 레고랜드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도 이용할 수 있다.

문화 및 편의시설도 단지 주변에 형성되어 있다. 춘천시립청소년도서관, MBC 및 KBS 춘천방송국, KT&G 상상마당 춘천아트센터, 강원국악예술회관, 춘천문화예술회관, 메가박스 남춘천점 등 문화 관련 시설들이 도보 15분 거리 내에 형성되어 있다.

단지에서 2km 이내에는 강원대학교병원, 남춘천초, 남춘천중, 남춘천여중, 춘천중, 춘천고 등 의료 및 교육시설이 자리잡고 있다.

이마트,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풍물시장 등 쇼핑시설과 더불어 춘천경찰서, 춘천지방검찰청, 춘천지방법원, 강원도청, 춘천시청 등 관공서들도 단지에서 3km 이내에 위치했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자전거로 4분 거리에는 지역 일자리 시장을 활성화할 춘천도시첨단정보산업단지가 들어서 있다.

단지에서 1.5km 내의 경춘선 남춘천역, 춘천역, 춘천고속버스터미널, 춘천시외버스터미널 등 대중교통 시설들은 춘천시 전역을 이으며 1시간대에 서울역, 용산역, 청량리역 등 서울 주요 도심 및 광역 이동이 수월하다. 또한 춘천과 대구 서구를 잇는 중앙고속도로가 단지에서 5km 거리에 위치해 이를 통해 서울춘천고속도로와 서울양양고속도로 등 도로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춘천시 내에서도 신흥 주거지역에 위치하면서 공간 활용이 극대화된 내부 구조를 갖춘 자연주의 단지에 수변 라이프 및 각종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입지적 장점까지 더해지면서 춘천 지역 내에서 아이파크만의 차별화된 상품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