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자보수 당일처리 원칙ㆍ전문 인력 필요 땐 일주일내 처리

 

[일요경제 김사선 기자] 최근 이중근 창업주의 2600억원 개인 기부가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외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서민들의 주거사다리 역할을 하고 있는 부영그룹이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하고자 하자보수 시스템을 전면 개편한다고 13일 밝혔다.

우선 하자보수 접수를 관리소장과 영업소장이 직접 확인하고 처리한다. 기존 하자보수 방식은 입주민들이 직접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하고 기다려야 했지만 앞으로는 관리소로 전화 또는 내방하여 접수하면 관리소장이 직접 확인 후 하자접수를 즉시 처리하게 된다.

접수 당일 조치 가능 건은 △전등 및 조명기구 일체 △홈오토, 디지털 도어록, 인터폰, 스위치 등 △하수구·변기·씽크대 막힘 공사, 수전류, 욕실 악세서리 등이다. 

전문 인력이 필요한 하자보수도 일주일 이내 처리를 원칙으로 한다. 

부영그룹 관계자는 "이번 하자보수 시스템을 전면 개편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하자보수와 관련된 협력 업체를 해당 지역의 업체 위주로 참여시켜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부영그룹은 자사 임대 아파트 및 분양아파트 중 하자보수기간이 남아있는 세대에 대해 감사의 의미를 담아 선물세트를 전달했다. (사진=부영그룹)
부영그룹은 자사 임대 아파트 및 분양아파트 중 하자보수기간이 남아있는 세대에 대해 감사의 의미를 담아 선물세트를 전달했다. (사진=부영그룹)

부영그룹은 이러한 안내문과 더불어 자사 임대 아파트 및 분양아파트 중 하자보수기간이 남아있는 세대에 대해 감사의 의미를 담아 소정의 선물세트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선물세트는 약 11만 2000여 개, 금액으로는 31억 3000만원이 넘는다.

부영그룹 관계자는 “이번 하자보수 시스템 변경으로 입주민들의 불편을 최대한 빠르게 해소할 수 있게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