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재영 대표이사, 1천주 매입...작년 8천주 올 3월에도 1천주 사들여
김상준 전무 등 임원들도 매입 동참..."회사 성장 노력 지속 펼칠 것"

(사진-애경)
(사진-애경)

[일요경제 민다예 기자] 애경산업 임재영 대표이사를 비롯한 애경 임원진이 올해 두 번째 자사주를 매입  ‘책임경영’ 의지를 드러내고 있다. 

5일 애경산업에 따르면 임재영 대표이사는 주주 가치 제고, 주가 부양 등을 위해 자사주 1000주를 매입했다. 총 매입 금액은 2075만원이다. 임 대표이사는 앞서 지난 3월 자사주 1000주, 지난해 8000주를 매입, 책임 있는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임직원들의 자사주 매입 행렬도 이어졌다. 김상준 전무는 지난 3월 자사주 5000주에 이어 1000주를 추가 매입했다. 정창원 상무 역시 자사주 1000주를 매입했으며, 지난해에는 자사주 2000주를 매입하기도 했다. 박진우 실장도 이번 자사주 매입에 동참, 1000주를 매입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애경산업 임원진은 글로벌 가속화, 디지털 중심 성장, 프리미엄 제품 확대 등 전략에 맞춰 회사 가치를 높이고 더욱 성장할 수 있다는 자신감 아래 자사주 매입에 나섰다”며 “애경산업은 이와 같은 책임경영을 통해 회사를 성장시키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임원들의 자사주 매입과 더불어 주주들의 이익 증진을 위한 중장기 배당 정책을 수립하는 등 주가 안정화 및 기업가치를 제고하고 주주의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