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 We’ve 챔피언십’ 사회공헌기금 3000만원 대한적십자사 전달

태풍피해 이웃돕기 성금 전달식에서 (좌측부터)두산건설 오세욱 상무,유효주 프로,대한적십자사 이상천사무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두산건설)
태풍피해 이웃돕기 성금 전달식에서 (좌측부터)두산건설 오세욱 상무,유효주 프로,대한적십자사 이상천사무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두산건설)

두산건설(대표이사 이정환)은 지난달 10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 ‘두산건설 We’ve 챔피언십’ 대회에서 적립된 사회공헌기금 3000만원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환경과 사회에 기여하는 대회(Save)’를 만들기 위해 대회 중 적립된 기금이다.

먼저 포토콜 행사시 19번 도네이션홀 그린에 ‘We’ve 타깃 챌린지’를 실시하였다.이 이벤트는 50m거리 어프로치 이벤트로 그린에 새겨진 We’ve 타깃에 안착시 1인당 200만원을 적립하는 방식이다.

5명의 선수가 모두 성공시켜 1000만원의 기금을 적립했다.대회 기간 10번홀에서는 ‘We’ve Charity Zone’ 이벤트가 진행되었다.전체 참가 선수를 대상으로 티샷한 공이 We’ve 존에 안착시 50만원을 적립하는 이벤트로 총 73회 성공 선수가 나와기금 적립 상한 최고액인 2000만원을 적립했다.

기부금은 대회가 개최된 지난 8월 10일태풍 카눈으로 피해를 본 대구지역과 강원지역의 피해농가와 재난취약계층을 위하여 사용된다.낙과 피해를 본 농가의 농산물을 구매해재난취약계층에게 농산품 꾸러미를 지급할 계획이다.

두산건설 We’ve 골프단은 사회적 책임과 나눔을 실천하며 운영되고 있다.대회 개최를 앞둔 7월에는 두산건설 We’ve 골프단 소속 전원이 출연한 ‘미리보는 두산건설 We’ve챔피언십 – 러브 채리티’를 통해 적립된 1000만 원을 수해피해 복구기금으로 기부하였으며, 대회 갤러리 티켓 판매 수익금 전액인 1098만원을 제주특별자치도 내 장애인 체육단체 및 선수 후원을 위해 기부하였다.

두산건설은 "앞으로도 소속선수들의 애장품 경매,연간 버디기록 수에 따른 기금 적립 등 다양한 골프 연계프로그램을 통해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두산건설은 지역사회에 함께하기 위해 3월에는 부산 남구 일대 긴급위기가정 지원을 위한 사랑의 열매 기탁금 26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부산광역지사에 전달하였으며, 인천 동구 현대시장 화재 피해복구를 위한 성금 3000만 원을 인천 동구에 전달하는 등 다양한 기부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 참여한 두산건설 We’ve 골프단의 유효주 프로는 “두산건설의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두산건설과 함께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며,제가 선택한 We’ve의 에센셜 Live처럼 주변을 돌아보며 기쁨과 슬픔을 나눌 수 있는 선수가 되겠다.”라고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