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하이엔드 브랜드 오티에르 시그니쳐 향기가 담긴 '오티에르 디퓨져'. (사진=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 하이엔드 브랜드 오티에르 시그니쳐 향기가 담긴 '오티에르 디퓨져'. (사진=포스코이앤씨)

[일요경제 김사선 기자] 포스코이앤씨(옛 포스코건설)가 아파트 하이엔드 브랜드인 `오티에르`의 시그니쳐 향기 "오티에르 엘릭서(Hauterre Elixir)"를 선보였다.

22일 포스코이앤씨에 따르면 오티에르의 시그니쳐 향기 `Hauterre Elixir`는 포스코이앤씨가 전세계 100여개 기업의 브랜드 시그니처 향을 개발하고 있는 글로벌 향기마케팅기업 아이센트사의 향기 디자이너인 레이몬드 메츠(Raymond Matts)와 함께 개발했다.

`Hauterre Elixir`는 샌달우드 향에 프레쉬하면서 매혹적인 스모키한 향취가 결합되어 은은하고 포근함을 느끼게 하며 절제된 우아함과 함께 럭셔리한 뉘앙스를 제공해 집에서 느끼는 편안함과 힐링을 선사할 향기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백화점, 호텔, 유명 브랜드 매장에서도 고유의 향을 사용하여 고객들이 브랜드를 기억하게 하고 있다”며 “오티에르의 시그니처 향기가 아파트의 독보적인 분위기를 선사하고 포스코이앤씨의 고품격 브랜드를 떠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재 ‘Hauterre Elixir’는 환경부 안전확인대상 생활화학제품 법령에 따라 안전기준 적합시험 및 검사, 인증을 모두 완료했으며, 22일 오픈한 더샵갤러리 2.0에서 최초 발향되고 이후 오티에르 단지에 차례대로 적용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유리공예가인 이정원 작가가 `오티에르`만의 달항아리를 제작하고 그 안에 시그니쳐 향기를 담아 ‘오티에르 시그니쳐 디퓨져 패키지’를 만들어 더샵갤러리 방문 시 추첨을 통해 고객분들에게 선물로 제공 할 계획이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시그니쳐 향기뿐만 아니라, 고객의 오감을 자극할 수 있는 음료와 음악도 개발 중"이라며 "더샵갤러리 2.0 에서 최종 공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