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증장애인요양시설 ‘새생명의집’ 51개 노후 창호 ‘휴그린’ 단열 창호로 전면 교체

 백종훈 금호석유화학 대표(사진 왼쪽)가 허곤 서울시장애인복지협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금호석유화학)
 백종훈 금호석유화학 대표(사진 왼쪽)가 허곤 서울시장애인복지협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금호석유화학)

[일요경제 민다예 기자] 금호석유화학(대표이사 백종훈)은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중증장애인요양시설인 새생명의집(원장 박영서)을 찾아 창호 교체 지원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백종훈 대표이사를 포함한 금호석유화학 임직원과 허곤 회장 등 서울시장애인시설복지협회 직원, 그리고 경자인 서울시 장애인자립지원과장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전달식 이후 시설 라운딩을 진행하며 교체된 휴그린 단열 창호들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금호석유화학은 장소와 목적에 따라 총 51개의 휴그린 발코니 단창, 이중창, 대피창, 배연 시스템 등을 곳곳에 설치했다.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필요한 연동제어기와 분전함 등 보조설비까지 추가 설치하여 시설이 동절기에 대비할 수 있도록 준비를 완료했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백종훈 금호석유화학 대표는 “휴그린 창호와 함께 올해 겨울을 따듯하고 포근한 마음으로 보내시길 바란다”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편, 금호석유화학은 지난 2008년부터 창호 교체사업을 포함해 매년 장애인 및 장애인보호시설을 대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 왔다. 지난 8월 경기도 평택의 아동보호시설인 야곱의집을 찾아 내부 공간 작업 및 아동 돌봄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9월에는 청계천 생태교란종 제거 활동에 나서는 등 기존의 사회공헌 범위를 넘어 다방면으로 활동의 폭을 넓히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