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원거리 클래스 '총사' 등장 ∙∙∙ 물리 및 마법 공격을 모두 사용하는 딜러 역할
2주년 기념 성장 프로모션 진행

(사진-엔씨소프트)
(사진-엔씨소프트)

[일요경제 민다예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출시 2주년을 맞아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리니지W는 2021년 11월 4일 한국, 대만, 일본, 동남아 등 12개국에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해 올해 2주년을 맞이했다. 2주년 기념 슬로건은 ‘축데이’다. 모두 함께 축하할 수 있는 축복받은 날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리니지W 이용자는 △신규 클래스(Class, 직업) ‘총사’ △신규 아레나 던전 ‘화룡의 둥지’ △6종의 이벤트로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축복받은 자들의 땅’ △2주년 기념 ‘TJ’s Bless Coupon’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총사’ 클래스는 ‘기관포’를 무기로, ‘마력포’를 보조 무기로 사용한다. 물리 및 마법 공격이 모두 가능해 높은 화력의 딜러 역할을 맡는다. 총사 클래스 이용자는 △대상에게 강력한 마법 대미지를 부여하고 일정 확률로 밀쳐내는 ‘인페르노’ △주변 아군에게 은신 및 강화 효과를 제공하는 ‘버닝 미스트’ △일부 스펠의 쿨타임을 1회 제거하는 ‘리로드’ △대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는 ‘블리츠’ 등 다양한 스펠을 사용할 수 있다.

엔씨는 신규 아레나 던전 ‘화룡의 둥지’도 업데이트했다. 화룡의 둥지는 75레벨 이상의 이용자가 매주 7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는 던전이다. 업데이트 이벤트로 첫 주는 14시간 이용이 가능하다. 7개의 지역으로 구성된 화룡의 둥지에서는 매칭을 통해 서로 다른 월드의 이용자를 만날 수 있다.

엔씨는 6종 이벤트로 구성된 2주년 맞이 프로모션 ‘축복받은 자들의 땅’을 진행한다. 이용자는 2024년 1월 10일까지 △출석체크 이벤트 △경험치 이벤트 △일일 성장 퀘스트 △이벤트 탈리스만 버프(Buff, 강화효과) △혈맹 이벤트 △장비 강화 이벤트 등 6종의 이벤트를 즐기고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출석체크를 통해 얻은 영웅급 ‘진화의 장비 세트’는 강화를 통해 각인 장비로 제작할 수 있다.

리니지W는 2주년을 기념해 8장의 ‘TJ’s Bless Coupon’을 이용자에게 선물한다. 이용자는 ‘TJ’s Bless’ 출석체크를 통해 코인을 얻고 8장의 쿠폰과 교환할 수 있다. 각기 다른 쿠폰을 사용해 강화에 실패한 장비를 복구하거나, 변신 및 마법인형의 합성에 재도전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